먼저 이 글은 많은 토론글과 다양한 이견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인 용전에만 해당하는 글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아무리 게시판에 용전에 대한 토론글이 많이 올라와서 지긋지긋하다고 하더라고 개인적의 의견을 가지고 토론하는것은
좋다고 생각했기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글 올라오는거 꾸준히 흥미있게 보아만왔습니다.
다만, 댓글로 지지할뿐 게시글로 쓰고 싶은 생각은 없었는데 워낙에 본인 생각만 하면서 타인과의 의견차이를 좁히려 하지 분들이 많아 아쉬워서 제 의견 한마디 올립니다.
다양한 의견들이 있죠
1.직주외 착용가능 올주다(검성들 좋겠네요. 저도 검성있습니다. 올레~~)
2.보장받는 아이템이 누군 2.5개고 나는 1개니까 형평성에 어긋나서 내꺼다 등등(궁성도 키우고 있습니다.OTL..)
-2개밖에 기억이 안나요..-
이런 의견을 가지고 싸우기 이전에 우리는 파티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개인의 의견만을 고집한다면 파티가 제대로 유지될 수 있을까요? 물론 좋은 아이템을 내가 많이 먹을수 있으면 좋죠.. 흔히 말하는 쩌는 장비도 중요하지만 파티원간의 호흡이 더욱 중요하다는것은 상위 인던으로 갈 수록 체감되실겁니다.
만약에 치유가 없는 팟이라면..수호가 없는 팟이라면..살성이 없는 팟이라면 등등의 대전제를 바탕에 깔아두고 결론을 도출하려 하는것도 좋지만 누가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대!!!전제는 아이온은 솔플도 가능하지만 인던을 가서 좋은 아이템을 먹기위해선 반드시 파티가!!! 필요하다는것입니다. (1인 인던 얘기하면 GG)아이온 CD패키지 게임 아니잖아요.
내것도 내꺼 네것도 내꺼 2차 룻권있어도 내꺼라는 생각으로 게임을 한다면 파티원 모두에게 불이익만 안겨줄 뿐입니다.
한개 바라보고 가는 사람에게 2차무기 양보 할 수 있는 아량을 가지고 게임을 한다는게 어려운줄은 알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저도 가지고있는 단도 또 나왓길레 검성님에게 양보해드리고 즐겁게 같이 겜했던 기억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검성하면 단도도 양보 받은적도 있습니다. 서로 도우면서 겜합시다.
아이온 하루에 2~3시간 즐기는 유저가 많습니다. 파티짜는 시간 + 암포나 파슈 한군데 가고나면 내일출근을 위해 자야합니다.
단 1시간을 해도 즐거운 아이온이고 싶지 스트레스 받는 시간이 아니길 바라면서 게임 합니다.
다들 즐겜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