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치유와 호법.. 토론해봅시다.

아이콘 보라망토차차
댓글: 39 개
조회: 2053
2009-09-06 22:05:16
치유가 죽으면 파티 전멸

치유는 제2의 탱.

수호는 죽어도 치유는 죽으면 안된다.


고로 치유는 오직 전/방.


그렇다면 호법.. 파티에서의 역할은 ?


토론해봅시다.



제 의견.


1. 정예몹 3 ~ 4마리 잡을때 치유에게 힐 어글 튀어서 몹 스킬 한/두방에 훅 가던 시절은 본진이 끝이다.
혹시나 그 상황에서 치유가 죽는다면 호법이나 치유나 수호나 암튼 개막장 발컨 무개념 팟이라 단언한다.
매즈없이도 5마리 정도는 가뿐히 잡는게 현 상황이다.

2. 결국 대량에드 6 ~ 마리 이상 ? 의 경우와 기타 쎈 넴이드와 막보에서나 치유에게 어글이 튀어 눕는 상황이 나온다.

3. 호법은 항시 풀고취 + 수호주문을 외우며 평상시에는 딜, 위기상황에는 힐을 겸비한다.

4. 패치후에 주문 어글량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 예 : 수호가 도발한 몹을 호법이 고취를 외운후에 한,두방 치면 바로 호법에게 어글을 넘어오더라.
한마리를 잡더라도 호법의 무기가 좀 좋은 경우, 옆에 빛명룡 10강 살성 못지 않게 어글이 튄다.
어제는 크로탄 요새에서 잠시 전화받느라 고취만 키고 평타만 치는데도 어글 넘어 오더라...

5. 2번 상황처럼 대량에드가 난다면 호법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 상황봐서 신속 or 차단 혹은 신속 + 차단을 쓴다.

6. 차단의 주문의 어글은 알고 있는 사람은 알고 있다. 순간 몇 초 동안은 최소 대량 에드 난 몹의 반은 호법을 보고 있다.

7. 치유나 호법이나 같은 사슬을 입고 있다.



- 만렙 정상적인 팟 기준.
호법이나 치유나 사냥 중 눕는 다는 것은 어차피 대량에드가 난 상황이라 할 수 있다.
파티사냥에서의 치유의 역할은 메인 힐러이며, 호법의 역할은 보조 힐러와 더불어 버퍼, 딜 & 디버퍼이다.
그렇기 때문에 위기상황이라면 치유의 힐 순위는 탱과 더불어 다른 격수들이 될 수 밖에 없고,
호법의 경우는 일단 치유 힐 순위가 0 순위 이다.
전체적인 힐 능력은 치유가 월등하지만, 쾌주 하나로 호법의 개인 힐량은 충분히 뛰어나다.

무슨 말일까? 대량에드시 어찌 보면 치유보다는 호법이 누울 가능성이 더 많고,
내 생각이지만 치유와 호법이 죽더라도 치유가 눕기전에 호법이 먼저 누워야 정상적인 개념 플레이를 했다고
볼 수 있다.
어찌 됐건 호법이 눕는다면 나눠먹던 어글은 누구에게 갈까 ?
몹 정리가 어느정도 된 상황이 아니라면 바로 다음 순위는 .. 치유와 함께 스르륵 도미노다.


위기 상황에서 같은 사슬을 입고 같이 힐하고 버프 돌리는 치유와 호법은 결국 눕게 된다면 같은 처지가 아닌가 ?
아니, 안정적인 위기상황보다는 긴박한 위기 상황은 되려 치유보다는 호법에게 위험하지 아니한가 ?


자, 그렇다면 .. 호법.. 파티에서의 역할은 ?

누구나 알고 있듯이,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보조 힐러와 더불어 버퍼, 딜 & 디버퍼다.

아직까진 호법의 딜을 중요시하는 팟은 찾아보기 힘들고, 불패와 더불어 질풍과 기타 진언과 고취에
파티원들은 기대치를 걸고 있다.


그러면.. ?

호법에게 있어 법봉과 전곤의 차이점을 여기서 한번 짚고 넘어가보자.
- 법봉과 전곤이 동급일 경우.

1. 법봉의 장점 : 넉백

2. 전곤의 장점 : 법봉보다 데미지가 뛰어나고, 방패를 착용할 수 있어 마석확보와 더불어 데미지 감소와 그리고
기타 생명력과 마법저항등, " 넉백 " 을 제외한 모든 점이 법봉을 압도 한다.

[[[[[[[[[ 여기서 잠깐 !! 법봉과 전곤 차이 알지도 분들... 제발 헛소리 하지 맙시다 ]]]]]]]]]]


호법의 기대치..
호법에게 딜을 기대하는 경우를 제외하더라도 바보가 아닌 이상 호법은 적어도 파티에서는
전/방의 효율이 법봉을 압도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정예몹 뭐, 가끔 넉백시키면 좋기야 하겠지만.. 덜맞아서 힐 덜 먹고 안죽고 살아남는 것이 파티의 입장
에서는 좋은것이 아닐까 ?


왜 호법이 법봉을 들고 있을까 ?

- 말하지 않겠다. 호법을 제외한 7개 직업의 의견은 동일하다. 아. 언급 하고 싶지만 호법을 제외하곤 그 어느 직업도
인정하지 않는다...

" 피케이에서 넉백으로 좋지 않느냐 " 라고 하시는 분들...

균갑 킨 판금에게 넉백은 통하지 않는다. 더군다나 어비스가면.... 탭탭탭 수호검성수호... 흠...



자 그렇다면..

왜 굳이 NC는 호법을 제외한 7개 직업이 외치듯이

" 치유 전용 무기 전곤 "

그 중에 용신장 전곤의 옵션을 왜 !!! " 물치와 공격과 명중을 " 달아서 내놓았을까 ?

생명력은 하나도 없고 마증 마적도 하나도 없는 용신장 전곤.

추옵까지 합산해서 따지자면 늘어나는 것 ( 치유 단죄의 일격시 ) 과 공속 ( 힐 모션이 약간 줄어듬 ) 외에는

주화무기 보다 구린...

어째서 ???

와이 ??

심심해서 ??

헐 그리고...

용신장 방어구 옵션은 왜 죄다 마증을 때려박아놌을까 ?




마지막 결론 :

전곤과 법봉

치유에게 있어 전곤은 " 필수다 " 가 아니다.

호법과 마찬가지로 " 법봉 ' 보다는 " 전/방 " 이 훨씬 좋은 것 뿐이다.

치유가 법봉들고 암포 A랭을 돌아도 솔직히 아주 솔직히 무난히 돌 수 있다.

다만, 전/방에 비해서 효율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그런 미친짓 하는 치유는 없다.

마찬가지이다. 호법도 법봉보다는 전/방이 더 좋을 뿐 이다.

더군다나 용신장 전곤은 격수 옵이니.... 호법에게 좋을 수 밖에... 더군다나 늘어나고..






휴.. 치유님들... 인정할 것은...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기 포기하고 내놓으란 말은 안하겠습니다.

인정할 것은 합시다.

Lv71 보라망토차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