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치유가 필요없는 구조적인 이유

호키포키112
댓글: 1 개
조회: 389
추천: 4
비공감: 2
2026-06-23 21:35:43
이 게임은 치유가 필요없고 치유는 대대적인 구조개선을 하지 않는 이상 절대 살아 남을 수가 없음

전작은 완벽에 가까운 탱딜힐 구조로 설계되어 탱커는 튼튼하지만 힐러의 캐어 없이는 절대 어그로를 잡을 수 없게  설계 되어 있음. 전투중 힐러가 전사해도 잠시나마 버티기는 가능하나 결국 치유에게 의존해야하는 매커니즘으로 설계됨.

파일럿이 아무리 뛰어나도 한계가 명확해서 넘을 수 없는 의존관계가 서로 맞물려 있음

아이온2는 전작과는 반대로 저스트회피,막기 등의 파일럿의 피지컬을 요구하는 기술이 존재하고 이론상 모든 기믹을 피하고 평타 이외에는 아무것도 맞지 않는게 가능 함.
그렇기에 시간이 흐를수록 유저들은 파티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치유보다 데미지에 더 큰 기여를 하는 호법을 선호할 수 밖에 없는 것임

애초에 이런 회피형 스킬들을 각 파일럿에게 제공할 예정이었다면 치유성은 전작의 고증보다 로아의 바드처럼 지원형 서포터로 나왔어야 하는게 맞음

Lv24 호키포키112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