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예전 초월 10단을 본받아야 한다.

아이콘 마라탕
댓글: 13 개
조회: 938
추천: 3
2026-06-25 18:55:29
데우스 아르카니스 쫄몹 ㅈㄴ셌기때문에
잘못하면 뒤지고 치유없으면 쫄몹 감당 안돼서
치유가 반필수였음 치유 존재의의가 감당안되는 체력소모 때문이니까
근데 지금은 힐이 겜에 필요없으니 호치 누구데려가냐
딜올려달라 시너지달라 머리채잡고 맨날 싸우고 있음

중간보스 채찍아저씨랑 레이저빔 아저씨
짤패도 ㅈㄴ무섭고 스쳐도 한두방에 뒤지고
지금 ㅂㅅ같은 전멸패턴 없이도 깔끔한 던전 구성에
피하는 손맛도 좋았고 안죽고 중보깨면 쾌감까지.
스펙이 아닌 실력으로 깼다. 해냈다 느낌이 강한 던전이었음
초보자들에게 시즌1 초월 10단은 동경하며 동시에 공포의 대상이었음 S랭 따면 눈물흐르고 지금은 템렙맞추면 입장ㅋㅋ

근딜 혐오패턴 많았어도 근딜이 풀딜 기준으로는
(검성, 살성 등) 근소우위였었고
원딜은 딜 낮았어도 딜 지속 안정성이 높아서
꾸준히 누킹하는 딜러라는 느낌이 정말 강했음

지금은 초4가도 쫄몹 걍 1~2초면 잡고 아프지도 않고
보스 죄다 허수아비마냥 가만히 쳐 서있으니
서로 딜미터기 딜딸하기 다 쳐 바빠서 조합맞춰가고
검성 살성 호법 수호 죄다 늘무 아무도 안가고
응기룡만 쓰니 아이온의 아이덴티티며 낭만인
늘무의 메리트나 장점은 아예 없는 수준
오히려 간지로 늘무끼면 쌀먹충 소리나 들음
딜로스는 개나주고 하루종일 팰 수 있는 환경 덕분
그러니 근딜 원딜의 차이는 점점 없어지고 겜밸런스는 하늘나라로

근딜이 딜 높고 딜 못넣는 구간이 있어야하고
원딜은 딜 낮아도 근딜이 딜 못넣을 때 넣을 수 있어야하고
치유는 힐 필요하게끔 만들어서 힐 뽝 줘서 기분좋게 해주고
호법은 힐 다 뺏고 버프시너지 왕창 주고 해야하는데
겜이 시즌1보다 뒤로갈수록 병 수인이 되어가고 있음.
지금은 직업 밸런스 뿐만 아니라 원정초월 밸런스도 엉망진창임
시즌1의 던전구성부터 직업 다양성 밸런스가 훨씬 좋았음

Lv36 마라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