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예전 초월 10단과 지금 시절 차이점

Oradona
댓글: 2 개
조회: 532
2026-06-25 19:06:33


걍 예전 초월 10단

사실 뭐 지금도 그렇긴한데 초월 제한시간이 30분임

근데 예전 초월 10단은 약간 어떤 느낌이였냐면

사실 S랭크를 더이상 받을 이유도 없었긴 해서

그냥 순수하게 클리어만 하는 [카드작팟]이 있었음

15~20분이 걸려도 클리어만 하는거임 ㅇㅇ

그러니까  이론상 3넴인 아티엘 광폭만 안나면 되는거

근데 요즘 초월4는 15~20분이 아니라

10분 걸려도 길다고 초월3단으로 내려갈듯 ㅇㅇ

걍 초월뿐만 아니라 원정은 더 심함

사실상 무스펠 말고는 다 이런 감성임

왜 이렇게 변질 되었을까? 라고 생각하면

본인 생각은

과거는 게임이 초창기라 배럭이 그렇게 발달하지 않아서

보통 1~2캐릭만 키워서

사실 던전 1판에 15분 걸리던 말던 별 그게 없음 ㅇㅇ

근데 지금은 다배럭 문화가 이미 정착화 되어서

그냥 본인들 생각에

[? 1판 도는데 15분 걸리면 8배럭 언제 다 뺌 븅신아]

[10분도 길다고 느껴지는데 무슨 15분 ㅇㅈㄹ 하노 ㅋㅋ]

이렇게 되어버림 ㅇㅇ

결국 다배럭 게임이 되어서

던전 1판당 소모시간이 오래 걸리면 화가 나는 사람들이 많음

지금도 원정 5분 걸릴꺼 7분만 걸려도 화가 나서

채팅으로 시비 걸거나

아이온2 갤러리 아이온2 인벤 가서 난리 피우잖음 ㅇㅇ

그것도 남준이가 대충 인지하고

원정 초월 더 쉽게 만든다함

걍 8배럭 숙제 빼야 하기 때문에

더욱 더 초창기 데우스 10단 같은 감성은 못 느낄거임 ㅇㅇ

Lv28 Oradon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