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치유성이 서브딜러로 가야하는 이유 feat.호법

디아디아리
댓글: 14 개
조회: 391
추천: 1
비공감: 4
2026-06-25 19:42:52
이게임은 모든 컨텐츠가 딜찍으로 설계 되어있음

개인 컨텐츠인 악몽 각성전 그리고 필보 등등

던전설계도 딜이 좋아야 쉽게 깨고 패턴도안봄

치유성 아이덴 살린다고 힐케어와 보호만하고 딜러 피흡삭제?

사실 쉽지 않음 개인컨텐츠 때문에


그러면 치유나 호법이나

둘다 서브딜러 컨셉으로 가야함

그러면 딜량을 얼마나 해야할까?

바로 퓨어딜러의 100%비율로 똑같이 딜설계를 해야함

왜냐고?

파티컨텐츠 = 퓨어딜러는 서브딜러의 시너지를 받고 130~140% 딜량을 냄 서브딜러는 버프가 자기적용 시 100%라

140% vs 100% 이미 퓨어딜러가 40%가 더나옴

그렇기 때문에 딜러랑 딜이 똑같아야함

또한 개인컨텐츠는 100%로 똑같이 가능

그리고 PVP도 고독의 투기장이나 솔플 시 1대1 경쟁구도가 나올 수 있음

그럼 딜도 나오고 힐도 되는거아니냐?

아님 지금 보셈 치유성 힐량보다 딜피흡 차는게 더많이참

게다가 중요한게빠졌음. 치유는 CC가없음 다른딜러처럼 기절 공포 도발 봉인 빙결이 없음

버티는 컨셉으로 딜하고 딜러는 피흡과 CC로 연계함




ㅇㅋ?

이것만이 답임 PVP벨런스 PVE 벨런스 맞추는방버은 이거 딱! 하나임

구조개선같은건 나올 수 없음.

Lv24 디아디아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