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핑으로 유입 및 복귀 하려는 사람 없었으면 함
복귀 유저들은 떠난 이유가 각각 있겠지만
변함 없는 시스템 및 운영중임
메나 로 가시는걸 추천
현 아2 인게임 상황 설명해줌
1차 관문 작업장
7개월간 작업장 못 막아서 전필드 채집 매크로
어비스(진영 쌈 하는곳) 매크로 작업장 닥사 점거중
그리고 뉴비들이 돌아야하는 원정 및 초월 컨텐츠는
작업장 방으로 도배될 예정
새로 생길 뉴비들을 위한 어비스도
작업장들이 풀로 돌릴 예정
7시간 제한이라고? 작업장들이 계정 하나만 하겠니?
일단 나는 작업장 별 신경 안쓴다 하는 사람만 통과
2차 관문 어비스
나는 쌈박질 하는거 재밌어 보여서 입문 하려고 한다
일단 넌 어비스 들어가면 어비스에 있는 잡몹 보다
하찮은 존재로 들어감 그냥 지나가다가 스치면 죽음
현질해서 최상위 장비 창룡 멸룡 맞춰서 할꺼야
장비 및 마석 돌파는 지갑으로 해결 되지만
펫작+훈장(어비스 장비) 격차는 따라갈수가 없음
결국 돈만쓴 깔개 하다가 현타 올지도?
직업간 밸런스가 ㅈ망이라 어비스 하는 클래스만 보임
참고로 8캐릭이고 신캐 나오면 9캐릭인데
상성? 카운터? 그딴거 없음
니가 캐릭을 잘못 고른다 그럼 언제 해줄지 모르는
밸패까지 기다려야함 밸패 받았다고 좋아진다는 보장도 없음
3차 관문 타게임에 비해서 현저히 낮은 유저 수준
니가 만약에 타알피지 게임 제법 했고
컨도 어느정도 뒷받침 된다는 가정하에
아2 레이드 돌아보면 말도 안되게 수준이 낮다는걸
알게 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꺼라 장담함
예를들어 엔드 컨텐츠인 성역3 파티모집 방들 보면
기사(대리)방들 엄청 보일꺼임 거짓말이 아니라 실화임
마매 딸깍이 딜 다해주고 기믹이라고는 ㅈ도 없는데
기사(대리)가 판침 그만큼 유저수준이 처참함
타겜 유저들 많이 들어 왔다가 복합적인 요소로 대부분 떠났고
엔시겜 하던 유저들 or 물린 유저들만 남은듯 함
4차 관문 알피지 겜임만의 재미난 요소
니가 롤 첼린저건 와우 퍼킬 유저건 그딴건 필요 없고
니 컴터가 얼만나 좋은지 마매를 얼마나 잘 짜는지
그게 니 캐릭 딜량이 되고 실력이 됨
나 금손인데? 그런 사람들 대부분 떠났거나 남은 사람들도 마매씀
나는 수평 컨텐츠 좋아해서 사람들이랑 수다 떨거나
맵 돌아다니면서 구경 하거나 채집 하거나 캐릭 꾸밀래
채집은 위에 말했듯이 작업장이 독점 했고
맵 구경 캐릭 꾸미기 나쁘지 않음
새로 나올 항해 하우징등 수평 유저면 기대해? 볼만함
5차 관문 조오오오나 빠른 템포
니가 생각하는 그런게 아니다 템포가 남다르다
컨텐츠 새로운거 빨리 나와서 좋다고?
옆집도 그짓거리 하다가 중간층 유저들 대거 이탈했다
왜? 벅차니까 지금 옆집 수직 템포보다 여기가 더 빠르다
6차 관문 신뢰를 잃은 엔시 운영
위에 말 했듯이 얘내들 운영진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운영이 말아 먹음
작업장 잡겠다면서 그 쉬운 해외차단 안하고 말장난 하는중
8캐릭 있는데 캐릭 특색은 없고 상성도 없고 밸런스도 ㅈ박음
최근들어 레이드 캐릭 밸런스는 자리 잡아가는중으로 보임
어비스(PVP) 밸런스는 현재 노답 상태
예전에 패스(캐쉬결제) 어물쩡 기간 줄여서 내려고 하다가
유저들한테 개처맞고 바로 원상복구한 전적이 있음
언제든 뒷통수 칠 준비 하고 있다라고 보면 됨
현재도 통수치고 있는 한가지
예전 정액제는 1과 2가 있었고 현재는 3으로 통합 했음
1만 쓰다가 2도 쓰고 싶어져서 1.2를 결제하면
1만 시간이 더남게되는 경우가 발생
그럼 3으로 통합되면서 개별로 남은 시간도 3으로 병합 되는게
정상적인 사고 방식이 아닌가? 현금 결제인데?
엔시식 운영이 가관인게 2주째 아몰라 모르쇠 운영중
이런 운영도 괜찮다면 합격
여기까지 읽고도 나는 감당 가능하다 싶으면
7월1일 점핑권 쓰고 캐릭 잘 골라서 유입 및 복귀 하면 된다
긴글 읽느라 수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