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NC게임 많이는 안해봤는데, 스토리 없는 수준임?

아이콘 무과금부심
댓글: 19 개
조회: 354
2026-06-27 23:37:29
내가 했던 NC게임은

아이온1,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2

이게 전부인데


아이온1, 블레이드앤소울은

분명 스토리 꽤 괜찮았고 꽤나 챙겼던 기억이 있거든?


아이온1은 무슨 상호작용 가능한 종이쪼가리에서 스토리들 유추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었고

서브퀘도 ㅈㄴ 많고 NPC들도 좀 다양했던거로 기억함

블레이드앤소울은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게임에 녹이려한 느낌이었고


근데 아이온2는 진짜  놀라울 정도로 스토리가 없고

심지어 마을에고유 NPC도없고  "지령서상인", "제작대" 등등 개대충만든 슈고들만 있고 충격적인데


아이온1, 블앤소 이후 NC 게임들 혹은 

리니지라이크 게임들은 지금 아이온2처럼 스토리 그냥 죄다 갖다 버린겜들 밖에 없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