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터성능이 높을수록 타수가 높아진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모니터 해상도가 FHD,QHD,UHD 냐에 따라 달라지며
그래픽 옵션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고의 효율은 FHD에 그래픽 옵션은 매우낮음 입니다.
2. DLSS 를 4X로 하면 FPS가 높아지며 타수가 늘어난다
틀렸습니다. DLSS는 AI가 인공지능으로 가상의 장면을 생성해서 2X일 경우 프래임과 프래임 사이에
가장의 장면을 1장 넣는거고 4X일 경우 3장을 넣는겁니다. 그럼 OFF일때는 프래임과 프래임 사이에
연산을 해야될 필요가 없어서 FPS는 떨어지지만 인풋렉이 발생할 상황이 생기지 않습니다.
반면 4X일 경우 프래임과 프래임 사이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야 되는대 가상의 장면을 3장 넣는 연산을
하기 때문에 다음 프래임으로 넘어가기 전 인풋렉이 발생해서 오히려 타수가 떨어집니다.
순수 타수만을 위한다면 OFF로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 마우스 유무선 차이가 있다?
이것도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유선마우스는 보통 1ms이며 무선의 경우 1000hz가 1ms입니다.
그런대 요즘 무선마우스는 전용 수신기로 기본 4000hz에서 8000hz가 표준이기 때문에
4000=0.25ms, 8000=0.125ms 로 오히려 유선보다 더 빠르게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단 전용수신기(동글) 을 사용하지 않는 구형이나 차이나 노브랜드 상품은 유선보다 느릴수 있습니다.
4. 모니터 주사율이 타수에 영향을 준다.
틀렸습니다. 수직동기화나 버추어싱크를 켰을경우에는 주사율 때문에 인풋렉이 발생해서 타수에 영향을
주지만 수직동기화를 nvida 제어판,아드레날린 에서 끄고 인게임 내에서도 버추어싱크를 끄고
nvidia를 boost로 설정해 인풋렉을 최소화 할 경우 fhd 144모니터나 fhd 240모니터에서 같은 결과값을
내게 되 있습니다. 이론상 이게 팩트입니다. 다른 예측못할 변수는 주사율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모니터 역시 Adaptive-Sync나 Free Sync, G-Sync가 켜져있다면 반드시 꺼야 합니다.
5. 인터넷 IP가 SK, KT, LG 에 따라 지연율이 다르다.
이것도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SK 망 사용자가 서버에 많이 접속하는 상태면 SK가 지연율이 올라가고
KT, LG도 마찬가지로 동시 망 사용자가 서버에 많이 접속하면 지연율이 올라가는겁니다.
서울검성,지방검성 타수차이가 난다? 이건 이론상으로는 광캐이블 특성상 제주도가 아닌이상
서버가 서울에 있다 하더라도 지방에서 기껏해야 2~3ms정도 더 지연율이 높을뿐이라서
차이가 생기면 안됩니다. 그러나 변수라는게 존재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nc와 가까운곳에 사는분들이
조금더 지연율에서 이득을 볼 상황이 생길수는 있습니다.
6. 외부 매크로를 사용할때 매크로 마지막에 지연율을 넣어야 된다?
이건 무조건 절대로 하면 안되는겁니다. 이것때문에 스킬이 씹히고 오류가 생기는겁니다.
이런식의 매크로를 만들때 마지막 Q 뒤에 지연율을 절대로 넣으면 안됩니다.
왜 그런지는 직접 해보시면 바로 알게 될겁니다.
그리고 보기 좋으라고 임시로 1ms로 다 만들어 놨지만 사실 5 이하는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정도까지가 생각나는거라 적어봤네요. 더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