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각성스킬 자체가 선행스킬을 날려서 뒷 스킬을 날리는 연계방식인데
이게 독임
각성은 대재앙 쓸때 흐름이 같이 발동되서 '그나마' 딜을 챙겼는데,
추측상으로 펄어비스는 화염구폭발같은 뒷연계 스킬을 하나의 스킬로 안보고
화염구 - 화염구폭발 이렇게 묶어서 하나의 스킬로 본다고 생각함
벼락 - 잔류번개를 하나의 스킬로 보고,
그리고 가뜩이나 느린 연계에 병신같은 추가타를 만들어놔서 패시브 활용해서 커맨드 연계하자니,
벼락의 병신같은 추가타격이 강제적으로 사용되고
퀵슬롯으로 쓰자니 병신같이 벼락의 추가타격이 떨어진뒤에 본 스킬이 발동되고
그렇다고 그 스킬이 다 꼽으면 쌔냐?
아님
각성스킬 한방한방이 더 쌔고 빠르게 연계됨
이 병신같은 모션들이 한 몫 크게한거도 맞고,
위자드 비각성때부터 오래키워봐서 느낀거지만 전승이 기존 비각보다 기본만 보면 좋긴한데,
각성이 없었다면 충분히 만족했을법한데,
각성도 그렇고 다른캐릭과의 격차도 그렇고 자괴감이 크게들긴함
연계고 나발이고 추가타격같은거 지우고, 벼락 - 잔류번개 / 화염구 - 화염구폭발 을 하나로 묶어버리고
딜 상승을 해도 고만고만 돌아갈까 말까정도일껄로 보임
이 부분이 해소되지 않고 그나마 캐릭터 성능이 돌아가려면
병신같은 연계/모션에도 굴하지 않는 딜을 가져와야 하는데
그렇게 해줄까,,글쎄,,
솔직하게 말해서
다소 느린 연계속도, 선/후딜 이란 리스크를 가지고 딜을 뽑아내는 컨셉이
마법말고 물리적인 가디언한테 간 느낌이 큼
백날 버그 고쳐달라 이야기해도 고쳤는지 마는지도 모르는 펄어비스한테
건의할거나 쭉쭉써봐야겠음
정말 위자드를 키우려한다면 지금부터 2주의 시간이 기회임
폭.풍.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