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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그 분 꼭 봐주셨으면..

아이콘 장의상
댓글: 10 개
조회: 1055
추천: 9
2020-02-08 14:44:39



위자드가 가진 스킬연계가 그나마 가진 장점인데
상대적으로 약한 데미지의 스킬을 연타로 꼽아넣고

위치는 속도감마저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걸 상쇄시켜준게 강다중 추가타격이고, 이게 DPS를 확 높여줌



위자드 위치 전승스킬만 두고보면 다들 체감올꺼임
스킬마다 제각각인 범위/사거리

히스처럼 우걱우걱 몹 이쁘게 모으면 그나마 괜찮은데
이 마저도 제대로 안모이면 뒤에 딜 안들어가는 애들 몇 생기고,
아크만같이 좀 퍼진곳은 더 관리하기 힘들었다고 봄
근데 이 관리힘든 범위스킬의 강점을 가져다준게 강다중 추가타격이고,

여기서 사냥의 이점은 위치가 더 높다고 판단했음
(위자드/위치 2개만 두고보는 것, 타 캐릭 제외)

계수높고 범위기지만 제한이 있다는 그 강다중 추가타격의 범위기가 없어서 우는게 위자드임


여기서 연구소에서 시전속도패치가 오면서,
위자드는 좀 더 빠르게 난사가 가능해졌음
여기서 가져오는 장점은 좀 더 빠르게 스킬을 우겨넣을 수 있다
하지만, 쿨타임때문에 중간중간 원치않는 스킬을 섞어서 패시브 효과를 유지해야한다.

위치는 느린 속도가 개선되면서 좀 더 빠르게 난사가 가능해짐
강다중 추가타격은 쿨타임과 상관없이 난사가 가능하니 현재 라이브서버보다 가져오는 이점이 훨씬 큼

여기서 2개 캐릭의 차이

계수

빠른 난사로 계수낮다/느린 속도로 인한 데미지 보강을 강다중추가타격과 계수로 채웠다

이 차이를 두고놓는다면 이해함,

하지만 시전속도패치가 이루어지면서 이 부분은 같이 해결되어야 했음

근데 그게 해결됬나?

아님


더 높은 계수를 때려박는데 속도마저 가져왔다?
높아지는 이점이 훨씬 높음


--

여기서 논할게 마력회피 사용인데,
위자드든 위치든 마력회피 사용비율 비등비등하다고 봄(사냥한정, PVP는 제외)

패시브 발동하겠다고 마력회피 _ 스킬 _ 마력회피 _ 스킬 꼽아넣는 위치는 없을것임
저걸로 인해 딜로스가 난다고 이야기한다면 검은사막을 하는 유저가 맞나 싶을정도일것

--

위자드 정보글을 올려준다면 여기게시판에서 뭐라할 사람 없음
가뜩이나 없는 유저에서 뭐라도 정보를 준다면 다들 고맙다고 함

저 영상글에서도 위자드 15분해서 이정도먹더라 정도에서 끝났으면 됨
근데 본문에 마력회피 어쩌고 하면서 남들이 보기에 다소 비교/약코같은 글이 되버리니
비난이 쏟아짐

같이 힘 합쳐서 펄어비스한테 지랄해도 모자랄판에 유저끼리 싸워서 득될게 뭐가있음?



진짜 위자드들 날뛰는거 보는 재미로 글쓰는거면 계속하시고,
정말 위자드/위치 개선을 원하면 고객센터든 건의게시판이든 거기에 난리치세요


초 인벤인

Lv90 장의상

동새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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