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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게에 강화나 스택에 관한 많은 글들이 있는 데 개중 좋은 글중에
강화나 스택 확률 이런 단어로 검색이 안되는 거도 있어요.
닉네임 '펜더프론트맨' 검색하시면 강화에서 확률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잘 아실 수 있을 듯하네요.
보통 30% 확률이라면 처음에 붙을 확률이 30%라는 말이더라구요.
그러나 횟수를 거듭할수록 확률이 달라지는 거죠.
그래서 보통 사람이라면 100번 시도해서 80번 성공한다면 그 80에 든다라고 생각하는 게 '보통'인거죠.
사람마다 조금씩은 다르고
또 정말 운이 없다던가
강화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과도한 스택이나 한참 부족한 스택에서 강화를 한다던가
이런 경우가 아마 20에 드는 경우가 아닐까요?
그래서 내가 보통이 아니게 되는 경우는 아마도 딱 한가지 경우밖에 없어요.
'빡강'
오늘 안된 거 내일 하면 될 수도 있는 거고 오늘 잘 됐다고 내일도 잘 되리란 보장은 없는 거죠.
결국 하다보면 평균에 수렴하는 것이 보통인 것입니다.
다만 이 보통에 이르기 전에 멘탈이 붕괴되는 거죠.
유악세라면 5트, 유보스템이라면 9트가 전 보통으로써의 한계라고 봅니다.
아래 제가 스택가격 말씀 드린 것이 있는데
70스택에 유보스 트라이를 해서 110스택이 되면 8트 실해한 거죠.
이러면 날리는 돈이 어마어마 하겠지만 그중에 이 110스택은 건지는 것이라서
실지로 생각하는 것보다 돈을 덜 날린 것이 됩니다. 이걸 생각한다면 강화가 안되면 화는 나겠지만
나중을 기약할 수 있는 거죠.
3년간 검사하면서
제가 젤 많이 한 것이 강화인데
최고로 많이 쌓았던 스택은 161이고 이 스택은 유툰귀가 붙어서 사라졌구요.
최저로 붙혔다고 생각되는 스택은 90스택에 동베그 뜬 건데 이건 확률 공개 전이구요.
지금 남아있는 스택은?
없습니다.
강화를 하다보면 잘 되는 날이 있고 안되는 날이 있어서
어느때 보면 스택없는 케릭이 없었던 날도 있고 스택작 하다가 고녹템이 다 붙어버려서
강화를 포기한 날도 있는 거지요.
스택의 가치를 항상 염두에 두면 나중에 그 스택이 재산이 된다는 걸 알게 되겠죠.
이게 검사가 처음 스택강화 방식을 고안했을 때 생각했던 거라고 재희씨가 하는 말을 들은 거 같네요.
강화를 이렇게 슬로우 템포로 하시고 다른 많은 컨텐츠를 즐기신다면
검사를 더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금성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