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어 놓은 영상이 뭔가 다 이상해져서... 영상을 첨부를 못했습니다. 일단은 글로만..
암살자
- 2차 클베에 나온 새로운 직업이라 유저들이 상당히 많은데 비해 실력자는 그렇게 많지는 않은 직업. 하지만 정말 잘하는 몇몇의 암살자들은 일종의 무한 콤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암살자가 자주 쓰는 기술에 대한 대응을 적어보겠습니다.
1. 수리검
수리검은 거리가 멀어졌을 때 암살자가 가장 많이 쓰는 기술 입니다. 데미지가 그렇게 높진 않은데 계속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 맞아주다가는 가랑 비에 옷 젖는 수가 생깁니다. 그러니 수리검의 타이밍때 수련의 [방어술 연마]를 찍으셨다면 아끼지말고 백스텝(SS)를 쓰고 피해주세요. 회피가 뜰때마다 투혼이 차니 금새 복구 됩니다.
능숙한 암살자는 수리검 한번 날리고 권사의 뛰찍이나 기습이문정주를 예측해서 나무토막을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건 상대 암살자의 패턴을 잘 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수리검을 지속 적으로 던지는 암살자는 그냥 권사의 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격의 타이밍을 잘 재셔서 한번이라도 성공하신다면 거리가 멀더라도 뛰찍보단 권무를 써주세요. 권무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거보다 사거리가 깁니다.(16m)
그러면 기절 되어있는 암살자를 향해 슈퍼맨처럼 날아가는 자신의 권사를 볼수 있을 겁니다.
2. 나뭇잎 날리기
암살자가 콤보용으로 쓸 때도 있고 원거리 공격으로 쓸 때도 있습니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이건 맞으면 연타를 허용하기 때문에 최대한 반격으로 투혼을 채우거나 피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걸 보면서도 맞을수도 있기 떄문에 상당히 신경이 쓰이죠.
그런 권사분들을 위해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뭇잎 날리기는 점프하면 회피뜹니다.
(오늘 퇴근하고 실험 해보니 패치됐네요... ㅜ_ㅜ)
3. 은신 관련 스킬들
일단 전투중과 비전투중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전투중 은신을 보면 암살자의 수련트리를 봐야하는데 공격당하면 숨는 나무토막, 상대가 방어상태(막기 혹은 반격) 일떄 방어 깨고 은신, 그로기 상태일때 혹은 암살자가 공격을 회피하면 은신. 이렇게 3종류입니다. 나무토막 같은 경우는 아래에 설명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가지 경우는 뭐 센스것 하시라고 밖에 말을 못드리겠습니다.
문제는 비전투중 은신 입니다.
방법은 모르겠지만 몇몇 암살자 중에서는 카운트가 끝나면 곧바로 은신을 하고 빠르게 바로 옆으로 오는 1:1에 능숙한 암살자들이 있습니다. 이런 암살자들은 보통 콤보로 척추찌르기로 기절을 만들고 공중으로 뛰운 뒤 거미줄을 걸어 콤보를 시작하죠. 여기에 걸리면 3500~4000은 우숩게 빠지고 시작합니다.(모 암살자는 원콤까지도 개발했더군요.)
우선 여기에 대한 대응책은 암살자와 1:1을 시작할 시에는 우선 암살자를 전투상태로 빠르게 만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게 불가능 하다면 질주 -> 점프 -> 활강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멀리 떨어져서 시작을 하기 때문에 뛰찍말고는 전투를 걸 방법이 엄는데 암살자가 은신을 해버렸다면 그냥 점프해서 빙빙 도십시요. 그러다 보면 은신이 풀려서 보일 겁니다. 물론 낙하지점에 은신한 암살자가 보인다면(뭔가 배경이 꿈틀거림) 활강중에도 ww 두 번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니(허공답보던가.. 천상비던가..) 일단은 거리를 벌려주세요. 은신한 상태에서도 공격이나 반격을 하면 암살자를 맞추거나 기절 시킬순 있지만 암살자가 바보가 아니라면 맞아주는 암살자는 없습니다.
4. 나무토막
사실 권사가 근처에 있는데 이걸 써주면 권사로써는 그냥 떙큐입니다. 공격을 하실때는 한번 더 보고 공격한다면 충분히 상대의 나무토막 타이밍을 볼 수 있습니다. 쓴다면 제압 하십시오.
4. 지뢰, 폭탄심기(시한 폭탄? 기술명을 잘....)
전에 누가 물어봤는데 "지뢰만 깔고 수리검 던지면 어떻게 하나요?" 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해법을 생각해서 "1:1을 할때 그런 암살자가 있으면 시험해봐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1:1을 많이 해보니 그런 암살자는 정말 단 한명도 없더군요.(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보통 지뢰를 박는 암살자는 중간 콤보용으로 씁니다.그냥 지뢰를 깔아놓는 암사라자를 만난다면 없어지길 기다리시거나 아니면 간격 드가서 백스탭(ss)을 쓰면 다피해집니다. 그리고 가장 골치 아픈게 몸에다 무슨 폭탄을 심어 놓는 기술입니다. 이거는 보통 은신상태에서 2초정도 걸린다고 하던데 중간 콤보용으로 암살자가 씁니다. 이 스킬을 맞으면 7초인가 6초인가 뒤에 폭탄이 터지면서 기절 상태가 됩니다. 쉽게 예를 들면 혈도집기 랑 효과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 폭탄이 몸에 심겼다면 일단은 터지는 타이밍에 백스텝(ss)를 해줘보십시오.
근대 암만해도 회피가 안대고 터지더군요. -_-; 일단 맞으면 방법이 없기 때문에 그냥 안맞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은신으로 가까이 와서 써야하기 때문에 그냥 쓰는 암살자가 없지만 만약 콤보를 맞는 중에라도 이걸 암살자가 쓰려고 한다면 조금 얍실하지만 구경하고 있는 사람중에 적대적인 사람을 향해 뛰찍 하십쇼 -_- .......... 실제로 세 번에 한 번은 안맞았습니다... 물론 중요한건 실수인척 해야한다는 겁니다.... 아아아 ㅜ_ㅜ
여튼 맞으면 방법 없습니다.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5. PvP 팁
- 암살자도 권사와 마찬가지로 근접이기 때문에 점프 도망가면 쉽게 떄리지 못합니다. 특히 암살자가 은신 상태에 들어갔다면 무조건이라고는 말못하겠지만 일단 백스텝(ss) 하고 점프를 뛰어 멀어지십시오. 은신 공격에 대한 반격 확률이 50%가 넘는다면 모를까(만약 그렇다면 당신은 PvP 신입니다...) 아니면 그냥 도망치는게 훨씬 이득 입니다. 저는 상대가 은신을 하면 곧바로 도망치기 때문에 보통 제가 도망치면 은신상태에서 그냥 수리검 던지는 암살자도 있었습니다.
- 수리검을 예측 반격한다고 너무 투혼을 쓰지 마십시오. 투혼이 다 떨어지면 초초해지는건 당신입니다.
- 암살자는 생각보다 데미지가 약합니다. 그러니 콤보에 맞았다 하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반격 한번, 혹은 나무토막 제압 한번 들어가면 당신의 승리입니다.
-추천 코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반격 -> 폭권 -> 평타 1 2 (핑이 좋다면 3까지)-> 권무 -> 평타 1 2 3 -> 올려차기 -> 공중 제압 -> (투혼이 부족하다면 박치기 후 조르기) or (투혼이 충분하다면 조르기) -> 산사태 -> 평타 1 2 -> 권무 -> 평타 1 2 3 -> 올려차기 -> 공중 제압 -> 이후 반복
위의 콤보는 조르기 혼절을 이용한 무한 콤보 입니다. 치명타가 55%가 넘는다면 평타에서 크리가 잘 터지기 때문에 투혼이 부족하진 않을겁니다만... 만약 부족하다면 박치기가 크리가 터지길 바래야 합니다. 사실 초기 권무는 권무로 떄리는 것도 투혼이 찼는데 어느 순간 권무가 너프되서 권무로는 투혼이 차지 않더군요.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6. 총평
39레벨 끼리 비교한 암살자와 권사는 저같은 경우는 승률이 70% 정도는 된거 같습니다. 검사 처럼 손도 발도 못쓰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투혼의 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면(어느 직업이든 마찬가지지만..) 아주 어렵게 풀어나갈 수도 있습니다. 그점만 유의한다면 권사로써 충분히 해볼만 하겠네요.
P.S
글은 열심히 쓰는데 별로 반응은 없네요. 너무 동떨어진 이야기만 해대는 것 같아 암살자까지만 쓰고 접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