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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산사태심화 관련 정보 및 Tip (수정)

아이콘 앙팡e
댓글: 22 개
조회: 28323
추천: 14
2012-07-15 08:49:02

 

산사태 수련 관련 정보

 

 - 우선 권사의 셀프 합격기를 가능하게 해주는 승룡각(Z)과 산사태(V)는 권사의 존재감을 부각시켜주는 셀프합격기이죠.

45레벨 만렙제한이 풀리면서 수련도 풀리며 여러 권사분들이 이 산사태 효과에대해 많이 궁금하였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 스킬이 가져다주는 효과과 궁금하여 수련을 하여 어떤 효과를 주는지에 대해 실험해 봤습니다.

실험은 44레벨에 버려진 운국기지에서 운국 해골병사(42레벨)를 상대로 실험을 하였습니다.

 

① 산사태란 ?

 

                               <사진출처: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 

 

 - 2초 동안 기절을 시킬 수 있으면 광역피해까지 줄수있으며 , 기절 혹은 그로기 상태인 적을 공중으로 뛰우는 간지나는 기술이죠! 또한 승룡각과 함께 보스에게 사용시 기절합격기를 넣을 수 있죠.

또한 다리를 일자로 세워 땅을 내려찍는 임펙트가 정말 멋있어서 여러분의 블링블링한 권사룩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죠 !

 

 

② 산사태 심화 수련 1 (회복,유틸)

 

  

      <사진출처 : 블레이드앤소울 공식홈페이지 >

 

보시다시피 기절효과가 산사태심화①을 찍는순간 사라지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안녕...

따라서 권사의 유일무이한 셀프합격기를 잃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셀프합격기를 잃으면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보겠습니다.

 

우선, 약 3m 반경의 원이 생기면서 툴팁에 나와있는 회복지대가 형성이 됩니다.

이 회복지대에 있을 시 실험을 해보니 툴팁에는 나와 있지는 않지만 , 2초당 캐릭터의 총 생명력의 1%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총 5%의 생명력이 회복이 됩니다. 또한 2초당 내력 10%회복의 효과도 있죠.

 

또한 , 위에 써있는 추가 효과중 피해 증가가 있는데 , 그리 큰 체감을 못했으며 , 그 격차도 크지않아

중요하게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내력 소모량이 2로 증가하는데 이 부분은 산사태를 사용하면 얻는

내력으로 충분히 커버를 할 수 있기에 그리 걱정 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험당시 제캐릭터(권사/실험당시 44렙) 캐릭터의 피통이 13188 이며 2초당 131의 피가 회복되었습니다.

총 655의 생명력 회복 효과를 보았습니다.

내력은 1씩 총 5의 내력이 회복이 되었습니다.

방어력이 2배로 증가 하면은 현재 383/11%(제 권사의 방어력)이라 하면 766으로 되는것이니

약 22프로 정도로 방어력이 증가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효율면에서는 주관적으로는 이 스킬에 대한 포인트 투자는 약간은 아쉽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한기파동과 같이

파티원들에게는 유용한 스킬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우선은 심화를 찍고, 이후 레이드에서 상황에 맞게 써볼 생각입니다.

 

-평가

  1. 회복           ★★☆☆☆
  2. 방어력 증가 ★★★☆☆
  3. 내력 회복    ★★★★☆
  4. 피해 증가    ★☆☆☆☆
  5. 사용 빈도    ★★☆☆☆
  6. 총평           ★★★☆☆

 

 

③ 산사태 심화 수련 2 (도트,공격)

 

   <사진출처 : 블레이드앤소울 공식홈페이지 >

 

역시, 산사태심화① 과 같이 기절효과는 없으며 , 1초시전 스킬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되면 바로 내려 찍는 맛이 없잖아!!!

1번의 심화가 회복및 방어력 증가 같은 유틸기 였다면 , 2번의 심화는 적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공격기 입니다.

다운,제압 상태인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으며 , 회복지대와 똑같은 반경에 피해지대가 생성되며

이 피해지대에 들어와 있는동안 상대몹은 꾸준히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또한, 원래 45초 쿨타임인 산사태의 쿨타임이 30초로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력 소모량이 기존에는 내력소모량이 없던 산사태의 내력소모량이 심화2를 찍으면

3으로 증가 하며, 다운,제압 상태인 적이 아니라면 큰 피해를 주지 못하고 그냥

불판이나 만들어 정신사납게 만드는 뻘짓을 하고 내력3을 날려버리는 상황이 올 수도 있게됩니다.

 

실험 과정에서 몹을 다운후 산사태를 사용하려고 하면 자꾸 반 정도 일어난 상태가 되면서

제대로된 데미지를 뽑을 수 없는 상황이 오면서 인내심의 한계를 넘어서고 뭐 이런게 있냐며

초기화를 하려했지만...

그래도 꾹 참고 문파원분과 파티를 하며 실험을 해봤습니다.

 

실험은 운국기지에서 하였고, 42레벨의 해골병사를 상대로 하였습니다. , 44레벨에 공격력 230(염화맥뎀) , 명중 90.69%(183) , 치명타 29.28%(942) , 치피 191.25 % 피해지대가 저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 것인지는 아직 알아내지 못했습니다.(빌어먹을 임시점검때문에...)

※ 밑의 데이터는 전투정보창을 통해 얻은 값이며 , 이후 실험을 통해 더 정확하게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데미지

 

* 상태이상이 걸리지 않은 적

 

 기본 400 최대 600정도 이상의 데미지가 나왔으며, 치명타가 터졌을지 최소 1200 이상 최대 2600 정도 였습니다. 

 

* 상태이상에 걸린 적

 

 기본 1900 최대 2700 데미지가 나왔으며, 치명타가 터졌을시 최소 4200 이상 최대 5100 정도 였습니다. 

 

* 피해지대 - 최소 50에서 140 정도의 기본 데미지 / 치명타의 경우 약 120~280 정도의 데미지 가 측정되었습니다.

                     피해지대내의 적에게 치명타를 입히면 , 자수정 장착효과로 인해 생명력이 회복되는 것 같습니다.

 

 

- 피해지대

 

피해지대를 통한 데미지의 효과는 그리 크게 볼 수 있진 않았습니다. 2자리 숫자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이 빈번히 보이며

3자리수의 데미지라 해도 100~250 정도를 웃도는 정도 였습니다. 역시 잘깔아도 정신만 사나운 불판이군요...

그래도 어느정도 데미지는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편이니 몰이사냥시에는 괜찮은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실험을 하면서 내력이 약간은 부족하다 싶었으며, 자꾸만 내력이 부족합니다. 이러더라구요...

아무래도 주딜이 폭권인 권사에게는 폭권만 3번써도 털리는 이 내력창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뭐 공짜 폭권으로 먹고살지만요.

 

레이드 공략시 몹이 많이 몰리는 구간에서 쓰면은 그래도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자칫하면 다수의 적에게

어글을 먹음으로 순삭 당할 수 있을것 같으며, 처음으로 트라이 하는 인던에서 사용시에는 조금 위험할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툴 팁에 쓰여 있듯이 제압및 다운 일때만 조심히 넣어야 될꺼 같기도 하네요 ㅎㅎ

 

 

-평가

  1. 데미지          ★★★★☆
  2. 시전스킬변환 ★★☆☆☆
  3. 추가피해       ★★☆☆☆
  4. 피해지대       ★★★☆☆ - 실험이후 닥사구간에서 몰이사냥시 꾀 좋은 효율을 보임
  5. 내력소모량증가★★☆☆☆ - 내력증가로 인해 소모량에 비한 효율은 그리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6. 쿨타임감소    ★★☆☆☆ - 기절 효과가 사라져 쿨이 돌아와도 그닥 반갑지 않은..
  7. 총평             ★★★★☆ - 44때 가장좋은 닥사구간인 운국기지(몹렙42/111의 경험치)에서 엄청난 효과를 봤다.
 글을 마치며,

 

 위의 두 수련에 대해 마지막으로 생각해보면, 첫번째 심화는 파티원의 생존에 쓰일 수도 있는 유틸기 이며 두번째 심화는 적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공격기 입니다.

 

 따라서, 어떤 스킬이 더 좋다고 말씀 드리기는 힘듭니다. 다만, 각 스킬의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권사의 경우 탱킹과 딜링을 같이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캐릭터입니다. 다르게 보면 이도저도 아닌 좀 애매한 캐릭터 이지만..;

그만큼 상황에 따른 유저의 임기웅변이나 대책이 레이드또는 사냥시에 많은 영향을 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는 파티원 생존기인 한기파동 스킬을 자주 쓰는 타입이라 이런 회복지대를 사용하여 생명력 회복과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을 레이드시 쓰는것도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셀프 합격기를 잃어버려 슬프지만...흑...

그리고 심화2를 찍어서 몰이사냥이나 이후에 있을 앵벌이에서도 어느정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험을 항상하면서 효율적인 면을 생각해보면 저는 심화2에서는 어느정도 만족할 효율을 체감하였습니다.

다운기를 사용후 쿨이 돌아오면 , 산사태를 사용. 밑에 생성되는 피해지대의 도트데미지와 높은 산사태 데미지와 다운으로 인한 추가피해가 적에게 들어가면 엄청난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사냥시에는 좋은 효과를 거둘수 있었습니다.

 

현재 만렙을 찍고 앵벌이나 사냥시에는 심화2를 인던 레이드시에는 기본또는심화1로 스와핑 하며 쓰고 있습니다.

꼭 이 수련을 찍어라 , 찍지 말아라고 방향을 짚어 드리기는 힘듭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의 실험 데이터를 토대로 여러분의 스타일에 맞게 수련트리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의 정보를 통해 많은 권사분들께서 수련찍으시는데 도움이 되길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위의 내용은 차후 지속적으로 수정 및 업데이트 될 것이며 , 틀린부분이 있다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퀘스트가 끊겨서 걱정인 분들에게 드리는 자그마한 Tip !

 

44레벨에서 45로 넘어가기위해서 거치는 곳인, 개인적으로는 닥사에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는 운국기지에서 실험을 하였습니다. 몹의 젠도 빠르면서 피통(해골병사 약 5800)도 그리 크지않아 빠른사냥을 하여 레벨업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입니다.

 드랍템으로는 오철봉인해제부적, 은열쇠, 오각보석결정(해골병사 처리시 확률적으로 나오는 몹에게서 얻을수있음) , 오각보석(빛나는포함) , 보패(분해를 통하여 합성원소로 바꿔서 이후에 있을 보패합성에 대비할수있음) , 물약 , 음식 , 봉인된 화산의 반지(상급,최상급) , 봉인된 산의 목걸이(상급,최상급) 귀걸이는 아직까지는 못봤습니다. 거미보다도 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잡을 수 있고 드랍템들도 꾀 괜찮아 닥사하깅엔는 정말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수정사항
  1. - 2012 . 07 . 15 - 데미지 수치 조정 및 피해지대 데미지 수치 측정 및 평가수치 수정
  2. - 2012 . 07 . 15 - 전체적인 내용 편집

이니부자

Lv80 앙팡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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