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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아니 검사도 패치되는데.. 우리도 들고 일어섭시다.

아이콘 뾰꼬뾰꼬
댓글: 22 개
조회: 1423
추천: 25
2012-07-04 14:23:33

현재 대표적인 문제점을 한번 뽑아보죠.

 

 

  

1. 권사 후방이동 4m

 

각 직업 회피 스킬 보면 검사와 기공사는 후방이동 8m입니다. 네. 권사 2배입니다. 암살자와 소환사는 은신 있고 거기에 암살자는 나무통 회피... 소환사는 근접할 일이 없죠. 역사는 뺑뺑이 방어력400%와 방패 가드&피회복이라는 엄청난 스킬이 있습니다.

 

반면 권사는 회피라고는 이동스킬이 전부 답니다. -_-;;; q로쓰는 횡이동. e쓰는 파고들기. ss키로 쓰는 후방이동. 이게 끝.다른캐릭터 기본기가 권사에게는 생존기 입니다. 권사가 반격기 저항 수련이 없었다면 아마 아무도 키우지 않는 하드코어 캐릭이 됐을 겁니다. 참고로 기공사는 후방회피 쓰면 딜레이 없이 바로 회피 됩니다. 딜레이가 있는것도 웃긴데 후방이동 거리도 4m입니다. (클베 2차땐 2미터였으니 상향인가 ㅋㅋㅋ) 삼석자-울사-희생의 무덤에서 이 4m땜에 빡치신분들 대부분이실 겁니다. 거리로 회피하는건 포기해야 되고 후방이동 0.3초 무적을 이용해서 씹어야 되는 슬픈 현실입니다. 삑나면? 그럼 쳐 맞는거지요 -_-a

 

 

2. 회피스킬 0.5-1초 딜레이

 

클베2차때까지만 해도 누르면 바로 나가거나 0.3초정도 딜레이가 있었는데 3차오면서 부터 회피스킬에 딜레이가 추가 됐습니다. 게다가 심화를 찍으면 쿨타임이 2배-3배로 늘어버리니.. 심화 찍으세요? 권사 유일의 생존기인데 쿨탐이 늘어나버리면 대체 뭘로 살아남나요 ㅜㅜ


 

 

3.반격 저항옵이 막기나 회피뜨면 사라지는 버그

 

이건 3차 클베때부터 있던 버그인데 사실 권사뿐만 아니라 다른직업도 적용되는 문제점 입니다.

저항뜬후 바로 자동막기나 회피가 발동되면 저항옵션이 사라집니다. 즉 연타 회전 공격을 저항으로 간혹 못씹는 경우가 생깁니다. 권무 수련심화 했는데 데미지 들어오는거 많이 보셨을 겁니다. 검사야 어차피 2초 지속 막기니 상관이 없는데 권사의 경우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반격이 1명에게 1번만 막고 발동 되기 때문에 권사에겐 엄청나게 치명적입니다. 분명 저항 떴는데 데미지가 들어와 있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죠.

 


 

 

4.한기파동 TAB키..

 

울사 이후 던전부터는 거의 필수로 되어가는 한기파동.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쓰자면 이 스킬을 쓴 후 범위 안의 아군이 맞으면 3초간 얼음땡이 되는 일종의 버프형 무적기 입니다.(단, 자신은 적용 안됨. 기공사의 얼음꽃, 소환사의 민들레씨앗 같은 겁니다. 그런데 어떤분은 한기파동 안쓰면 그만이라고 하는분도 있더군요. 요즘 권사 한기파동 없으면 권사 꺼려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근데 이 키가 TAB 입니다 -_-...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TAB키는 제압과 뛰어찍기랑 키가 겹칩니다. 권사 스킬중 반격이랑 붕격 다음으로 가장 많이 쓰는 스킬이지요. 근데 이게 쿨타임 중이나 사거리 밖이면 내 의도와 상관 없이 무조건 TAB키만 누르면 한기파동이 나가게 됩니다. 정작 필요할땐 쿨타임 ㅋㅋㅋㅋ 덕분에 매번 스킬 아이콘 바뀌는거 쳐다보고 써야 되죠. 딱 보니까 키배치가 모자라서 생긴 문제 같은데 왜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활용을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블소는 마우스 가운데 버튼이 무조건 카메라 방향 전환입니다. 변경도 불가죠. 그것도 눌렀다 때는건 적용되지도 않고 누르고 있는중만 적용되는 웃긴 상태입니다. 남는 마우스 키 하나를 더 할당하면 될텐데... 이해 불가 입니다. 하다못해 LB+RB조합도 될텐데....  

 

 

 

5.평타 공속 불안정

 

평타가 빨라졌다 느려졌다 하는건 일종의 서버렉으로 보입니다. 서버렉이 심하면 평타가 아예 안나가거나 스킬도 씹히더군요. 스피드핵같은 프로그램으로 비정상적인 공속을 방지하기 위해 서버에 데이터 전송 비교가 된후 공격 처리가 되는거 같습니다. 덕분에 공속이 지랄 같습니다 -_-.. 어쩔때는 3타 넣고 반격이 써질 때가 있는가 하면 어쩔때는 2타밖에 못넣는 경우도 많죠. 3타째에 출혈이 있기 때문에 권사에겐 3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못씁니다 -_-.. 막아야 하냐, 출혈을 넣어야 하냐 하는 기로가 생기죠. 검사나 암살자분들이 파티에 있다면 출혈걱정없이 하지만 만약 권사가 맨탱에 기공,소환사,역사 파티면 많이 심각해 집니다. 역사도 출혈 스킬이 있지만 쿨타임이 매우 늦습니다. 걸리는 시간보다 풀리는 시간이 더 빨라요. 때문에 울사 이후 던전부터 안드로메다로 체력 회복하는(염화 같은 경우 출혈 없으면 초당 18000씩 차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스들 공략에 권사 솔로탱이면 공속은 생명줄입니다. 근데 이 공속이 불안해요...

 

 

이거 말고도 더 있지만 제일 중요한 부분만 놔봤습니다.

 

저건 다 수정되야 할 사항이고... 권사에게 필요한 스킬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뛰어찍기나 전질보에 저항 옵션이 있어야 됩니다. 권사로 문파 세력전 붙으신분들은 다 공감하실꺼예요. 쟁나면 권사는 영기셔틀 입니다 -_-... 1:1에서는 꿀릴일이 없는데 다대다가 주력인 이 게임에서 권사의 RVR은 모든캐릭중 최악입니다. 몸빵도 안되고 광역기도 없어서 딜도 안됩니다. 적진으로 뛰어직기로 넘어가는 권사님들 볼때마다 생각나는건 불나방이더군요.... 끌어오는 흡공 스킬도 없고... 그냥 하이에나 같이 아군이 패던거 꼽사리 껴서 때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29일 이전까지만 해도 회피옵으로 회피하면서 어느정도 됐는데 30일 회피 패치로 회피가 반토막 나서 이제 정말 권사는 때쟁에서 쓰레기만도 못한 존재가 됐습니다.(패치전엔 회피로 적진으로 들어가서 산사태 쓰는 재미가 있었는데.....지금은 그러면 1초만에 순삭 당해요 ㅋㅋㅋㅋ) 대체 권사는 뭘로 쟁해야 되나요? 해법 있으신분 댓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검사는 어검술, 암살자는 트랩이라도 있지만 권사는 대체.....ㅜㅜ

 

 

아.. 쓰다보니 울컥하네요.. 권사분들 이제 우리 참지말고 불평사항 도배좀 해봅시다. 캐릭터 애착으로 키우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이상태로 가면 45렙 이후 가도 불보듯 뻔해요. 회피를 돌려주던지 저항기를 주던지 아무튼 뭔가 권사 상향안 없으면 얼마안가서 다들 권사 손 놓게 되실겁니다. 지금이야 렙업하느랴 정신 없으시지만.. 만렙찍고 1주일만 해보세요. ㅜㅜ

 

Lv76 뾰꼬뾰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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