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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블소 역사 PVP 팁

아이콘 MooDSeLa
댓글: 46 개
조회: 32050
추천: 23
2012-07-07 11:37:12

 

 

블로그에 적었던 글이가 반말로 진행됩니다.

 

 

 

 

일도양단 - 무드세라

 

추천 보석


청옥 , 홍옥 , 자수정 , 금강석


 

역사는 사냥이든 PVP든 분쇄역사가 아니라면 치명작을 할 필요가 없다.

철벽역사는 방>생명>피감>좋아하는 스텟.

이 순서로 셋팅. 이러면 광풍도는 좀비 역사 탄생.


 

 

사냥과 PVP 둘다 챙긴 트리.

던지기는 너무 효율이 안좋기 때문에 찍을 필요가 없다. (염화에서 첫 정예몹 던지고 싶으면 찍던지)

36스킬은 무릎차기가 PVP용으로 좋은데 툴팁오류인지 잠수함패치인지 그로기가 안걸리므로 큰 기대는 하지 말것.

개인적으로 철벽 역사는 큰 한방기가 나락밖에 없어서 1:1 유저라면 열화륜 심화도 추천.



(아래 팁은 모두 서버에서 저분은 이길 수 없다. 저분 진짜 잘하네 하는 주위에서 인정 받은 분들과 PVP하여 나온 팁입니다.)



대 역사 팁


역사끼리의 싸움일시 분쇄 역사라면 간단 낙승. 분쇄만 빼면 되므로 분쇄를 쓰려할때 뒷구르기로 분쇄 데미지 상쇄 가능

물론 분쇄가 상태이상시 즉발이라 데미지 저항이 좀 힘들긴한데 여러번 싸우면 감을 익힐 수 있음.

또한 분쇄를 맞았으면 철벽가지고도 피가 다 회복되지 않기때문에 분쇄를 최대한 저항하는게 포인트.

철벽 역사끼리라면 철벽을 늦게 쓴 쪽 혹은 방어작이 된 쪽이 승리. 크게 컨은 상관없음.

내력 관리하면서 광풍돌줄 알고 장악만 풀줄 알면 됨.


대 기공사 팁


거리 떨어질시 패배. 무조건 광풍,격돌,지진등 돌진 가능 기술로 3m 안쪽으로 붙어있을 것.

광풍으로 기공 뒤로 돌아가 기술 몇개정도도 피해주면 간단 낙승.

허나 얼려지고 거리 벌려지고 돌진기가 다 쿨이고 날라오는 스킬 방어할 철벽조차 없으면

방작이든 뭐든 그냥 끔살.


대 소환사 팁


소환사를 혼절시킬까 냥이를 혼절시킬까 고민하지말고 닥 냥이 혼절 후 소환사 극딜

그러면 소환사가 냥이 깨우려고 냥이 옆에서 딜하는데 그냥 빠져서 철벽쓰고 체력 회복.

냥이가 깨어나면 달려드는데 그때 냥이 다시 혼절시키고 멀어진 소환사만 빠르게 딜

위 반복

(냥이를 혼절시 냥이의 모든 기술이 봉인되며 소환사를 혼절시 소환사 탈출기 사용.

물론 소환사에게 혼절을 2번 걸고 냥이를 먼저 죽인후 소환사와 1:1하는 방법도 있음)


대 권사 팁


권사는 진짜 힘듬. 뒷구르기 실패시 2연속 공콤이 나오거나 2연속 붕권이 나오기 때문에 죽었다고 봐야됨.

권사와 싸울땐 장악을 아끼는게 좋음. 권사 특성상 아무리 안쓰려고 해도 반격을 쓰게 되는데 그때 장악후 바로 천지뒤집기

바로 안쓰면 풀 확률이 높으므로 늦게 썼다간 오히려 역관광. 평타도 자주 치면 무릎차기가 활성화되는데(무릎차기를 찍었다면)

권사는 회피탱이기 때문에 무릎차기를 아주 하루종일 쓸 수 있음

거리를 벌리면 권사가 유리하기 때문에 (날라차기 - 스턴 - 공콤) 가까이 붙어서 싸우길 추천.


대 검사 팁


못 이길 수가 없음. 이번에 검사 상향을 해줬는데 그래도 역사한테는 안됨. 뭔 작을 하든 둘 다 풀체 상황일시

조금만 PVP컨 익히면 검사한테 진다는건 말도 안됨. 상대하다보면 역사가 상성같기도 함.

여하튼 팁을 주자면 검사가 막기시 장악-바로천지뒤집기. 다운됐다면 바로 1누르고 기상기.

좀 PVP 해본 검사는 상대가 다운일때 밟지 않고 검으로 찌르기때문에 (반격불가) 기상기가 더 이익.
검사가 막기할때 장악 쿨이면 그냥 검사 주위를 빙빙 돌면서 광풍.


대 암살 팁


진짜 더럽게 힘듬. 거미줄, 나비쓰는 암살은 이길 수가 없음.

3차와 다른 우울한 느낌과 이런저런 패치때문에 암세포, 암레기등의 별명이 있으나 1:1만큼은 원탑.

치고빠지고 치고빠지고를 반복하는데 근딜클래스는 그걸 따라갈 수가 없음.

격돌, 지진, 광풍으로 돌아도 몇번 데미지 교환한뒤 도망가기 때문에 오히려 암살은 치명작한 분쇄역사가 더 승률이 높은듯.

그나마 나비,거미줄 안찍은 암살 이기기 쉬운데 붙으며 광풍돌면 끝.



그 외 팁.


장악 후 바로 천지뒤집기를 쓰는 이유는 천지뒤집기 발동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상대방이 반격을 못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일단 1번 바로 천지뒤집기를 쓰면 상대방은 다음 장악때 바로 2번을 눌러버려서 언제 천지뒤집기를 쓰든 걸림.


철벽은 역사 스킬중 가장 스턴 판정이 좋기 때문에 탈출기 빠진 상태에게 콤보 사이사이에 적당히 껴서 쓰면 한방콤보도 가능.

그 콤보는 알아서 찾을 것.

 

 

 

 

그밖에 태클, 딴지등 환영합니다. 서로 의견 교환하면서 PVP를 역사가 평정합시다. ^^

Lv65 MooDSe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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