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인벤 역사 게시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PVP팁] 피감vs방어vs체력 계산법

아이콘 로프더앰
댓글: 23 개
조회: 22914
추천: 24
2013-02-24 06:15:03

 

메인에 올라와서 추가할게요.+

 

 

 

 

 

 

 

PVP시에

어느정도의 치명타방어는 기본이므로 비교하지않을게요.

 

 

 

 

팁1) 기괴한수호귀걸이는 역사에게 여전히 방어적인면에선 짱이고,

 

이유 - 미궁수호귀걸이는 피감이 필요한 소환사전 빼곤  기괴한 수호 귀걸이가 넘사벽이라고 봅니다 ^^

          

            체력2900  vs  방어x%(130),피감40,막기x%(112) 의 비교는 아래 계산법과 팁 참조.

 

 

팁2) 광풍방어5배증가는 악세방어가아니라 보패방어+기본방어에서만 5배를 더하므로 굳이 방어를 맞춘다면 보패위주로 방어를 맞추는게 좋다고봄.

 

이유 - 그냥 버그 같음. 방어400%적용은 보패+기본방어+보패작의 방어만 적용되는거같네요.

 

 

팁3)  막기 회피 옵션은 비추임. 요즘 막기회피가 녹주석비취하향 + 명중상향 으로인해 안좋아지고, 역사는 광풍을 많이도는캐릭이므로 광풍돌땐 막기회피가 안뜨니까  역사에게 막기회피는 비효율적인 스탯임

 

이유 - 이유는 말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광풍때 막기회피가 안뜨고,  회피막기시에 아마 내력5도 안차는걸로암(자세힌모름)

 

 

팁4) 현재로써 역사에게는 PVP시에 악세셋팅에선 피감과 상태이상20%감소 같은 악세에서만 볼 수 있는옵션을 착용하시고.

 

이유 - 보패에서는 피감과 상태이상감소를 올릴 수 없으므로.

 

 

 

팁5) 요즘 섞어보패로 체력3만은 기본이니까 현재추세를 생각해서 ( 관통작 )

          평균적으로 효율성을 따지자면 피감 > 체력 >= 방어 입니다.

 

이유 - 관통으로인해 방어효율은 치명타가 치방에게 깨지듯이 방어도 관통에게 무진장 깨지므로.  방어는 정말안좋은스탯.

          체력옵션이 좋을때는 예전처럼 평균체력이 2만일때얘기고. 현재추세는 섞어보패를쓰므로 체력이 3~4만까지

          나오므로 예전만큼의 효율을 거두긴힘듬. 체력을 현재체력 5%씩 이렇게 올려주는게아니고 1000, 3000

          이렇게 절대적수치로 올려주므로  상대적으로 피감은 체력이 많을수록 그만큼 효율을 더 볼 수 있게됬음.

 

 

 

 

 

팁6) 치명타방어가 가장 효율이 좋은 수치는  상대방치명확률 -5% 까지 올려주는거임. (검사는 똑같거나 +3~5%)

       ex) 상대방 치명타확률이 25%다.  내 치방이 20%일때 가장 효율이 좋음

 

이유 - 치명타방어는 확률 + 치피량을 감소시켜주는데   확률감소가 너무높게되면 '치피량감소' 라는 효과를 못보게됨.

 

 

 

 

 

팁7) 역사님들 미궁수호악세를 끼시는데. 반지중에서 명중체력방어피감 붙은 미궁수호반지가 가장 좋음.

 

 

이유 - 아까말했듯이 필요없는 막기회피를 안올리고 역사에게 중요한 명중스탯을 올리면서 + 방어도 올릴 수 있으므로.

-----------------------------------------------------------------------------------------------

 

 

 

 

 

님들역사체력이 3만이라고 가정하면


 

 

상대방스킬을 60대이상 버티면 피감
 

상대방스킬이 한방한방죶나쎼서 60대를 못버티면 방어력4%


 

 

고로  기공사(한파,충격파) 솬사(밤송이,말벌,할퀴기등등) 권사(상태이상후평폭)는 두들겨패니까 피감이좋고

암살 검사 린검  특히 검사린검은 번베와 승천만 무지아프므로 방어력4%

 

 

여기까진 개소리였고 자세히 설명하면


 

 

 

캐릭별 스킬설명

 

 

 

권사-붕권이 좀 아프다싶으면 방어력도 괜찮지만 붕붕권으로는 죽는뎀지까진 안나올거임.
평폭데미지가 +되야 죽으므로 권사의 총 타수를 생각해보면 피감이 효율이 잘나옴.

(피감+체력을 골고루)

 

 

 

검사- 번베가 무지쎼고 승천도 쎔.그래서 피감비추. 천무도쎄고.

(피감은 0이여도됨. 검사가 제일 위력적인데미지를 가졌는데 발도자세치명버프때문임.  치방작을 800~1000까지 끌어올리셈.  필자는 치방 1300까지올림.)

 

 

린검- 얘도 번베가 쎈거임 승천도아프고 천무도 아프고..

(피감갖다버리세요 신다발3000이나 장군반지가 더좋음 정말.)

 

 

기공사 - 충격파는 x데미지라서 피감20이 x가 되어 적용되므로  피감 1000 될 수 잇음.

(피감위주)   그외 한파 평타 등등 잡뎀이 많아서피감 추천

 

 

암살 - 핵지뢰 진천뢰 시폭 은당 은탄 목베기 그베1심 전부 데미지가 1000~2000이상 이므로. 방어나 체력이 좋음.

(골고루하되 체력위주로) 

 

 

솬사 - 말할거도없이 피감.  솬사한테 피감1 옵션이 그냥 (피감x피감x피감x40)

(피감만 끼셈.체력방어 다 버리고 피감만끼세요.)

 

 

 

 

 

 

 

 

 

 

 뜬금없지만 체력이 4만이라고 가정하면 80대이상 버티면 피감
                                                    80대를 못버틸거같으면 방어4%

 

 

 

 

 

 

 

 

 

 

 

피감vs방어력vs체력 효율성 계산법

 

계산법은 단순함

 

 

철벽이나 회복스킬은 제외해야함(방어4%나 피감이나 둘다 체력회복성능은 상대적인게아니고 절대적으로 같으므로.

 

ex: 체력2만 = 체력1만 방어 50%  여기서 철벽으로 체력이 많이차는건 체력2만일거임.

하지만 실질적인 효과는 똑같은건 아실거

 

위에 제시된걸 기준으로하고 계산법으로 들어가봄


 

 

 

 

 

 

 

 

  방어vs피감

 

방어4%랑 피감20을 비교해보겠음.

 

방어가 4%이므로

체력이 4만이면  1600체력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체력이 3만이면  1200체력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체력 4만에 피감20으로 80대이상 맞아야 1600체력효과를 얻음 79대이하로 맞으면 효율↓

체력 3만에 피감20으로 60대이상 맞아야 1200체력효과를 얻음 59대이하로 맞으면 효율↓

 

 

체력4만인 사람은 

피감 20으로 1600체력보다 효과를 더 볼려면 80대이상을 맞으면 1620↑체력

 

 79대이하를 맞고 죽어서 1580↓효과를 본다면 안좋은거임.

 

 

 

 

 

 

 

 

 

 

 

방어vs체력

방어는 무조건 무조건 무조건 %로 봐야함. (상대방이 관통이있으므로)

원래는 방어 100당  현재체력의 2.96% 효과를 얻을 수 있음.

그치만. 그건 상대방의 관통이 0%일때  자기 방어력 %가 정상적으로 계산될때 그런거지  상대방이 관통이있으면 그 정상적인 방어력 %를 거꾸로 역관광시키므로.

 

절대적인 %수치로 계산해야함.

 

 

위에 조건으로 계산을하면

 

'방어 5% vs 체력1000'를 비교해봄

 

우선 최대체력이 2만일경우.

 

체력 20000 방어 5%(21000체력) = 체력21000

 

효율은 똑같네요. ( 굳이 따지자면 물약효율을 잘 받는 전자가 좋네요 )

 

 

하지만 요즘같은 

 

체력 30000 방어5%(31500체력) > 체력 31000 

 

방어가 더좋네요.

 

 

 

이렇게 현재자기의 방어에 비교를 하고싶은데

 

예를들어 미궁보패8번을 1300체력과 130방어중 고민중이라면

 

일단 가장 중요한 현재자신의 체력과 현재자신의 방어력을 알고

 

130방어를 올렸을때 방어%와 체력량 vs 1300체력을 올렸을때 방어% 체력량 을 비교하면 되요^^

 

 

 

 

 

체력vs피감

 

내가 고민을 가장많이한 부분임.

 

일단 목걸이 중에서 비교가 쉬운게있음

 

 

100피감 목걸이 vs 3000체력 목걸이

 

 

일단 말하자면

 

체력3만에 3000체력이면 33000

체력3만에 100피감에 총 30대쳐맞고 죽으면  33000효과

 

체력4만에 3000체력이면 43000

체력4만에 100피감에 총 40대 쳐맞고 죽으면  44000효과

 

 

왜 40대 쳐맞겠음?  체력이 4만됬으니까.

 

한마디로 100피감은 내가 1대쳐맞으면 체력을 100효과를 본다는거임.

 

체력이 3만일땐. 내 평균 피격데미지가 999이하면 피감목걸이

                        내 평균 피격데미지가 1001이상이면 체력목걸이

체력이 4만일땐  내 평균 피격데미지가  모름 쓔1발 계산해보셈 알아서 ㅋ.

 

 

 

 

참고로 비무목걸이중  2500체력 150치방 상태감소20%가 역사한텐 제일좋은 목걸이임.

 

 

 

 

 

 

그러나 소환사상대로는 다 필요 없고 피감 이 갑이다

 

피감 100이 소환사한텐  체력 10000효과를 봄.

피감 200이 소환사한텐 체력 25000효과를 봄.

피감 300이 소환사한텐 체력 50000효과를 봄.

피감 400이 소환사한텐 체력 500000효과를 봄.ㅋ

피감 500이면 소환사한테 체력 100만 효과를 봄.ㅋ

피감 600+흑요석이면 소환사한테 절대 안죽음 ㅅㄱ. 4번키 동전꼽고 밥드시고 밀린 여친카톡 답장해주고 화장실갔다오고 물마시고 집이면 tv뭐나오나 잠깐켜보고 다시 여친카톡 답장해주고 키보드 4번에 동전 꽂혀있는지확인하고. 치맥시켜 먹으면됨.

 

 

피감 떡칠하면 400이던데 방어+ 해가지고하면 님들은 체력 10만정도되는 몬스터이면서 님들은 사람이니까 광풍돌면서 데미지감소까지해대니 피감400이라 짜잘한건 수치가 아예 0으로 뜨므로 

 

소환사 입장에선 피감400+흑요석 역사는 체력 70~80만되는 태장금 막소보 같은네임드가 철벽을 써대는셈.

Lv24 로프더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