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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역사 1:1 PvP 역 린검전 TIP

12po12
댓글: 10 개
조회: 731
추천: 12
2012-12-14 18:52:46

안녕하세요.

PVP를 한참 하다가 잠시 접어두고 다시 PVP에 열을 올린 역사입니다.

한때 저는 쫌 한다고 자부했습니다 근데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것을 깨닫고 재대로 한번 해보자고 해서 저가 알고있는 팁을 공유하며 더 좋은 팁이 있으면 바로바로 습득할려고 합니다.

 

암살전과 소환전은 저가 아직 미흡하기에 더욱 확실히 대처법을 공부하고 승률이 6:4정도 나오면 그때 작성하겠습니다.

하도 상성들이니깐.. 저가 느끼기에는...

 

글이 좀 길수도 있습니다. PVP에 관심이 있는분은 끝까지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막상 적을려고 하다보니 너무 많은 변수,상대에 따라 달리지는 상황이 너무 많이 존재하므로! 기본적인 방어법 콤보 등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격돌 1심 무뿌3심 절단 3심 철벽 2심 (쿨 30초짜리)/철벽 1심(기절)을 이용하여 탈출기가 빠진 경우 연속기를 이어가기에도 좋습니다.

 

아이템. 반지: 바다뱀 수호 반지 (치피)/귀걸이: 상승무공 귀걸이(체 방 피감)/목걸이:핏빛목걸이(방500)/보패:핏빛(치작)

 

위에 말한 템셋팅은 고정 템셋팅이 아니고 항상 바꿔가면서 하는데 자주 쓰는 템셋팅입니다.

 

저는 어지간한 PvP악세는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3급목걸이 제외)

보패는 치방작은 물론 올 관통작도 있습니다.(치방작 잡기 위해)

 

위에 말한 템셋팅은 보통 어느정도 튼튼함과 '강력한' 공격력을 가질수 있습니다.

목걸이를 (방 500)하는 이유는 이글공금강석(공35)를 끼고 사용합니다.

공금강 방금강 무뿌 데미지 차이는 크리터졌을때 약 2000차이가 납니다.

 

바다뱀 수호 귀걸이 (치피)먹고 싶은데 계속 해골만 =_= 나오라할땐 더럽게 안나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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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직업 공통 TIP. 

1. 탈출기를 아껴쓴다. 탈출기는 순간적으로 모든 기술을 저항할수 있기에 타이밍을 맞추어 쓰면 상대의 강력한 스킬을 저항 할 수 있다.

 

2. 내력를 아껴쓴다. 이건 모든 직업 공통 상황이겠지만 역사한테는 더욱 중요한다고 생각한다. PVP시에 내력 수급이 쉽지가 않기 때문에 항상 내력을 채크하면서 싸우도록 한다.(나중에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역사는 맞으면 내력 5회복하기 때문에 그걸 이용하면서 할수도 있다.)

 

3.광풍은 방어용으로 사용한다. 딴 직업들은 내력소모가 없거나 적은 방어스킬과 Q,E,SS가 있지만 역사는 없다. 역사는 내력소모 30이 드는 광풍 2심을 이용하여 방어를 해야한다. 위에서 언급한 2번째랑 연결된다. 광풍은 3번돌리면 내력이 바닥이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써야한다.

 

4. 상대방의 탈출기 유무를 채크한다. 처음에 할땐 딴건 체크할 여유가 없어도 이것만은 생각하고 전투를 한다. 경험이 많아 지면 어지간한 스킬이 쿨인지 쿨이 아닌지 대충 감이 잡을수있다.

 

★5★. 가장 중요한 상대방 파악하기. 이게 가장 중요한 것이다. 상대방의 직업스킬을 알아두는것 이게 먼저 되야 어떤 상황에 어떻게 대비하는지 감이 잡히고 심리전이 가능해진다. 상대방을 알아야 상대방의 콤보를 알수있고 방어를할수있고 반격도 가능해진다.

 

6. 다운중 반격 2번스킬과 장악,흡공,제압,상태에 반격 2번스킬 쓰기. 기본적인 거다 이걸 못하면 PVP도 힘들어진다.

 

7. 열화륜 저항이용하기. 이거는 경험이 많고 상대방의 콤보를 파악하고 이용하면 매우 좋은 기술이다.

 

8. 철벽 사용. 이거는 너무나 완소 스킬이다. 이것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맨.탈.붕.괴를 선사 하며 정신력싸움으로 끌고 가서 상대방으로 하여금 포기하게 만들어서 이길수도 있는 좋은 스킬이다 ㅋ

 

9. 상대방이 다운중 반격기 조심. 상대방이 다운반격기를 사용중인데 모르고 때려버리면 갑자기 상대방이 벌떡일어나며 상태이상기를 걸어 오히려 역으로 당할수가 있다. 누워있을때 바로 때리지 말고 상대 캐릭 모습을 보고 머리를 들고 있으면 때리지 말도록하고>>뒤돌아가서 상대방 머리쪽에서<<때리면 된다. 아니면 절단 3심을 사용하던지 일어나길 기다렸다가 일어날때 다른 상태이상기 스킬을 사용하면 무조건 걸린다.

 

10. 경공전 지진 사용하기. 경공전을 하는 도중 지진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당황하게 만들어 탈출기를 빠지게 하던지 공격권을 먼저가지고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보통 경공전할때 상대방이 활강하지 않고 점프하고 내려오고 점프하고 내려오고 를 반복하는 상황이 와야 사용 할 수 있는데. 자주 있는 상황은 아니다. 한번씩 상황이 오면 시행 해보는것이 좋다.

상대방이 내려오기 직전에 쓰면 절대로 맞지 않는다. 우리가 보는 상대방과 상대방이 있는 장소는 다르다.(우리 화면이 살짝 느리다.) 그러므로 상대방의 점프 최대치와 땅 중간에 상대방 캐릭터가 있으면 지진을 쓰면 90%는 맞는다.

 

11. 더 이상 지금 당장 생각 나는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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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TIP.

 

무조건 다 따라 쓰는게 아니고 상황에 맞춰서 골라서 생략하고 쓰시던가 몇게 빼고 딴걸 넣어서 쓰세요. 편하신대로!

일단 장악-천지뒤집기는 장악후 바로 천지뒤집기쓰는 겁니다.또는 장악광풍 하는데 상대방이 계속 발차기를 한다면 타이밍 맟춰서 발차기할때 천지하면 반격못합니다^^

또 무뿌3심은 다운상태에 막쓰는게 아니고 상대방이 반격기를 안쓰고 있을때 또는 발차기-무뿌로 바로바로 쓰는겁니다.

무뿌3심은 가장 신중하게 한방이라고 생각하고 쓰세요

한번식 내다꼽기를 이용합니다. 그때그때 심리전 겸 탈출기 쿨 돌아오기전에 극딜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절단3심은 어느 상황이든 상대방이 누워반격중이던 언제든지 들어가기 때문에 저가 애용합니다.

 

1.기절-올려치기-나락-장악-천지-나락-절단

 

2.기절-올려치기-나락-장악-장악광풍-내려놓기(내다꼽기X)-발차기-무뿌3심-절단

 

3.기절-장악-천지-나락-기다렸다가 상대방이 일어날때-격돌-올려치기-나락-일어날라하면발차기-무뿌3심-절단(탈출기 빠졌을때 원콤으로 죽일수도 있는 강려크한 콤보)

 

4.발차기-장악-천지-나락-상대방이일어날때 격돌-올려치기-나락-절단

 

5.전투가 한창일때 저가 가장 잘이용하는 콤보입니다.

 발차기-장악-장악광풍-내려놓기(내다꼽기X)-격돌-올려치기-나락-절단-발차기-무뿌

저가 가장 잘이용하고 내력이 절대로 모자르지 않는 콤보입니다^^

 

6.상대방이 반격,이문,막기,나무토막,민들래씨를 쓸 경우

내력X : 장악-장악광풍-내려놓기(내다꼽기x)-격돌-올려치기-나락-절단-발차기-무뿌

내력O : 장악-천지-나락-일어날때쯤에 격돌-올려치기-나락-절단-일어날라하면 발차기-무뿌

 

 

솔찍히 콤보를 다적을려면 그때그때 상황을 예를 들어 적어야하기 때문에 너무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정도 까지만 적고 다들 원하시는대로 합성을 하시거나 몇게를 생략하시고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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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짜피 기본적으로 필요한 정보라서 첫 글을 못보신 분들이 있을까 싶어서 복사 붙이기를 합니다.

 

다들 아시지만 적을려고 하면 너무 많습니다. 그러므로 숙련자끼리 할때를 예를 드는것이 아니고 비숙련자를 예로 든것입니다. 기본적인것들 입니다. 이것만 알아도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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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전 TIP

 

보통 자주 하지 않는 역vs역전입니다.

그러나 막상 해보면 재미있습니다. 진짜 재미있습니다.

일단 시작하기 전에 상대방에게 No 철벽,철벽 1심 1회 를 먼저 말씀드리고 해야 합니다. 아니면 너무 장기전으로 가거나 거짓말않하고 게임의 끝을 볼수없습니다. 상대방이 정말 초보라고 생각이 드시면 사냥용 셋팅으로 철벽있기로 해도 잡을 수 있습니다^^

 

역사전은 철벽 사용 금지이기 때문에 철벽을 버리고 분쇄(기절 그로기 장악시 데미지 2배), 무릅차기(그로기 상대방 막기나 회피시 활성) 로 스초를 한다.

 

참고로 역사전은 조심해야하는것 보다 자기가 신경써야 할일이 더 중요하다.

 

역사전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것은 >격돌, 올려치기, 장악중 반격, 다운중 반격, 무뿌3심< 이다.

역사전에서 본인이 해야할것은 >광풍 자제(내력관리),발차기(다운)으로 콤보를 시작하기< 이다.

 

1. 격돌 조심. 방어법: 격돌은 역사스킬 중에서도 매우 완소 스킬이다. 내력 30회복에 상태이상기 기절을 상대방에게 준다. 역사전 뿐만 아니라 격돌은 기절+내회30을 한다고 생각하고 사용해야한다. 먼저 격돌은 원거리에서 쓰지 않는 한 무한 광풍이 아닌 이상 방어하기 힘들다.  그렇다고 무조건 맞는다? 당연히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역역전은 매우 단순하다고 생각하는데 절대 아니다. 격돌은 이동무공이다. 상대방이 동상, 이동무공불가 에 걸린다면 쓸수가 없다. 이걸 이용한다. 보석에 청옥은 필수고 절단 3심 이것을 잘 이용한다. 상대방이 동상에 걸린 상태이면 부담없이 붙어서 내력수급을 하든 상태이상기를 넣어 딜을 하던 본인 마음이다. 이것 말곤 방어하기가 경험상 감각 또는 운 말고는 방어하기가 힘들다.

경험 상으론 상대방이 내력을 다쓰고 격돌 쿨이 돌아 왔다면 맘이 급해져서 바로 쓰게 된다. 그때를 노리면 열화륜이나 광풍을 돌면 된다. 상대방이 내력있는지 없는지는 아무 스킬 안쓰고 평타만 갈기고 있으면 내력이 없는것이다.

★본인이 내력이 넉넉하면 괜히 평타로 상대방을 쳐서 내력 회복 시켜주지 마라.

 

2.올려치기 조심. 방어법: 올려치기는 그로기, 기절 상태에 위로 올려서 나락으로 연계하는 콤보에 필수인 기술이다. 올려치기는 격돌을 맞은후 즉시 또는 0.3초정도 쉬고 바로 탈출기를 쓴다. 왜 올려치기에 아까운 탈출기를 빼는가 하면 올려치기 자체는 별로 아프지가 않다 하지만 올려치기-나락-장악-발차기-무뿌3심 이렇게 연계로 이어지기 때문에 미리 끈어주면 좋다.기절걸린상태에 상대방이 장악을 할수도 있기 때문에 기절걸리고 탈출기를 바로 쓰면 장악을 뺄수도 있다 1석 2조의 효과를 낸다.

 

3.장악중 반격 조심. 방어법: 위에 두개는 누구나 말로는 할 수 있고 좀 해보지 않는 이상 공감하기 힘들고 실용성도 못느낄것이다. 하지만 장악중 반격은 정말 조심해야한다. 만약 반격을 당할 경우에는 역 장악을 당하여 역사냥을 당한다. 이것은 정말 심리전이다. 그러므로 파일럿에 따라 달라지는데 내가 하는 방법은 상대가 경험이 많지 않는 이상 첫 장악후 즉시 천지뒤집기를 사용하는거는 방어하기 힘들다. 그렇다고 이것만 계속 쓰면 안된다. 장악광풍을 써주다가 그냥 내려놓고(내다꼽기x) 딴 콤보를 하는것도 좋고 내다꼽기(내려놓기x)를 사용 하여 상대가 감을 못잡게해야한다. 그러다 보면 상대방은 '반격하기 힘드네 발차기로 홍옥 크리를 노려야겠다.'라고 생각을 하고 발차기를 하다가 장악 시간이 얼마 안남았을때 발차기를 멈추고 반격을 노릴것이다. 이걸 노려 발차기를 할 타이밍에 천지를 쓰면 반격하고 싶어도 못한다. 이것 또한 상대방 역사도 알것이기 때문에 자주 꼬아 주도록 해라.

 

4.다운중 반격 조심. 방어법: 다운중 반격은 모션만 보면된다. 모션은 고개를 들고 있다 그러면 상대방 머리쪽으로 이동하면서 절단을 한번 먹여 주면 된다.그리고 일어날때 상태이상기를 넣고 콤보를 이어가면 된다.마음만 안급해지면 충분히 방어가 가능하다 항상 침착하면 겜이 수월평원하게 풀린다.

 

5.무뿌3심 조심. 방어법: 일단 무뿌3심이 정말로 아픈 기술이기 때문에 적긴 적었지만 역사전 할때 상대방에게 무뿌3심을 줄 틈을 주지 않고 그 전에 올려치기를 탈출기로 저항하여 무뿌3심을 탈출기로 저항 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한번식 다른 직업이랑 pvp를할때 다운넣고 무뿌3심을 썻는데 상대방이 바로 탈출기를 쓸때 저항뜨는건 봣다. 빠른 시일내에 실험해보고 올리도록하겠다.

 

가장 중요한 TIP.

 

1.광풍 자제(내력관리). 역역전에 내력관리 정말 중요하다. 유일한 방어기술 광풍은 기절,그로기,넉백 저항이다. 하지만 보통 역역전에서 볼 수 있는 상태이상기는 기절,다운 이다. 두게 중에서도 다운은 광풍으로 저항이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기절을 저항하기 쉽나? 역역전에서 볼 수 있는 기절은 지진, 격돌이다. 원거리에서 오는거는 내력만 있다면 광풍이나 열화륜으로 저항이 가능하다. 그러나 가장 많이 볼 수 있는거는 근거리 격돌인데 저항하기가 경험상 감각 또는 운이 아니라면 힘들다.(지진은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져있으면 일부로 쫌더 떨어져서 지진을 활성화시키고 쓰는것도 좋다. 내력10회복) 그러니 광풍은 자제 하는게 정말 좋다. 상대방이 광풍을 쓰면 가만히 맞아줘라 아프지도 않고 다 맞으면 내력 20정도 찬다. 그리고 상대는 내력이 다 달아서 공격을 그냥 맞아 줘야한다.

★서로 내력이 없어서 내력을 채울려고 움직이면서 평타를 칠때는 상대방이 평타가 나가는 모션일때 격돌을 쓰면 무조건 맞는다.

 

2.다운 콤보로 시작하기. 위에서 말했듯이 광풍은 다운을 저항하지 못한다 상대방이 광풍을 돌고있을때나 평타를 치든 발차기가 회피나 막기가 뜨지 않는 이상 발차기로 시작해라. 내력 소모도 가장 적고 장악으로 시작해 장악-천지-나락-격돌-분쇄-하단-무뿌3심-절단 정말로 강력하다. 꼭 저렇게 하는게 아니고 내력에 따라 콤보를 바꾸면 된다.

 

탈출기 사용 TIP.

역사전 탈출기는 위에서 언급했던대로 기절 상태이상기 일때 쓰는게 좋다. 다운후 무뿌3심 판정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조금만 늦어도 실수할수 있기에 기절 상태이상기에 쓰는것을 추천한다.

 

확실히 실험해보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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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전을 좀더 재미있다고 말하고 싶었는데 이상하게 쓸모없는 정보만 드린것 같습니다..

정리도 확실하게 못했습니다... 그냥 끼워 맞추면서 봐주십시요..ㅠ

 

역사전은 장악시 반격만 잘써도 70퍼는 먹고 드갑니다^^

항상 말했듯이 매우 기본적인 것들만 적은 겁니다.

역사전은 어느정도 경지에 오른 사람들끼리 붙으면 운이 좋은 사람이 이깁니다. ㅎㅎ

역사전을 저가 추천하는 이유는 정말 하다보면 '나의 콤보 패턴 변화를 줘야겠구나' 라는 것을 깨닫으실겁니다.

첨에는 적을게 머리속에 많이 떠오르고 적어야겠다 했는데 막상 적으니 정말 생각이 않나요 농담이 아니구여 ㅜㅜ

하면서 생각 나면 바로바로 수정할테니 오늘 한번 봣다고 끝내시지 마시고 담에 한번 더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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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검전 TIP.

 

린검전은 정말 짜증나는 아무때나 쓸 수 있는 '흡공'이라는 스킬 때문에 정말 열받습니다.

흡공도 정말 열받지만 검사만의 스킬인줄 알았던 '튕기기'마저 있고 역사의 스킬 광풍도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의 기술이 있기 때문에 좀더 까다롭다고 느낄수가 있습니다.

 

린검은 여러가지 혼합 기술과 잠시 무적기 스킬 마저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정말 까다롭고 다 잡았다고 방심하면 오히려 역 사냥을 당한다.

하지만! 린검에겐 정말 취약한 약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내.력.관.리 이다.

항상 말했듯이 내력관리는 전 직업 모두 공통 상황이지만 내력이 없는 린검은  살아 움직이는 나무인형이다.

한번식은 채험 해봤듯이 역사는 내력이 하나도 없었는데 공콤좀 맞고 나면 내력이 만땅이였던적이 있었을것이다.

하지만 린검은 다르다.

 

린검전은 조심해야 할것이 다소 검사랑 비슷하다.

 

적으면서 잊고 안 적은게 있을수도 있으므로 검사전도 한번 읽어 보세요^^

 

린검전에 중요한 것은 경공전때 신검합일, 튕기기, 오연배기, 흡공, 내력 빼기 이다.

시작후 경공전때 신검합일(기절)로 시작하느냐 아니면 흡공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시작할때 흡공이나 신검합일을 저항하고 시작하면 정말 마음 편하게 할 것 이다.

 

1. 경공전 신검합일 조심. 방어법: 이것은 검사의 신검합일과 방어법이 동일하다. 상대방이 보는 방향 반대 반향으로 바라 보면된다. 린검을 등지고 서면 된다. 신검합일은 정면으로 맞으면 기절을 걸리고 공콤으로 이어져 순식간에 체가 엄청나게 빠져 나가는것을 볼것이다.

그러므로 경공전 할때 캐릭터는 등지고 서고 파일럿은 마우스 휠로 린검의 위치를 보면서 무빙을 하면된다.

 

2. 오연배기 조심. 방어법: 린검의 오연배기 역시 검사와 동일하다. 그로기 상태에 빠지며 공중콤보로 이어진다.

린검의 오연배기는 검사의 오연배기와 달리 '발도자세'에서 활성화가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언제 쓸지 예측하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경험상 감각 운이 있어야 방어를 할수있다. 린검의 오연배기 역시 '이동무공'이기 때문에 동상 또는 이동무공사용불가 상태에 빠지면 활성화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청옥 보석이 빛을 낸다.

 

★3.가장 중요한 튕기기 조심★. 방어법: 튕기기 이것은 어떻게 보면 린검을 위한 기술 같지만 어떻게 보면 린검을 위한 기술이 아니다.

린검의 튕기기 발동 조건이 린검의 광풍 바람개비를 시전한지 0.5초(?)가 튕기기 발동 조건이다.

바람개비가 돈지 0.5초안에 공격이 들어온다면 튕기기가 발동하여 기절상태에 빠진다. 그리고 공중콤보로 이어진다.

이렇게만 보면 튕기기는 린검을 위한 기술이다.

그러나! 바람개비가 내력이 안드는 검사의 막기랑 같은가? 틀리다. 바람개비는 내력 2가 소모된다. 이것을 이용하는거다.

린검을 상대할때는 이것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은 상대가 된다. 그래서 튕기기가 가장 중요하다 했다.

아무것도 않하고 평타좀 치면서 가까기 근접하면 대부분 린검은 바람개비를 무조건 돌것이다. 이때는 그냥 가만히 있고 바람개비가 돈지 1초정도 지나면 다시 평타로 깐족 된다. 그러면 린검은 계속 바람개비를 돌것이다. 린검의 내력은 무한인가? 아니다. 결국 린검은 내력이 다 달아 평타질을 할 것이다. 이때 부터는 린검은 나무토막에 불과하다.

상태이상기를 넣어서 린검의 탈출기를 빼든 무적기를 빼든 할 수 있는한 최대한 뺀다. 이때는 주 공격 무뿌3심을 써도 되고 아니면 아꼇다가 한방을 노려도 된다. 내력을 다 뺀후 상태이상기를 아끼고 잘 안쓰게 되는 '지진'을 이용하여 거리를 벌려서 지진을 사용하여 좀더 길고 강한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바람개비를 돌고 있는 상황에 공격을 할려면 격돌은 냅두고 발차기를 이용한다. 바람개비는 역사의 광풍이랑 같다.

린검이 바람개비를 돌고 1초뒤에 발차기를 쓰면 잘~ 걸린다. 린검은 보통 바람개비를 돌면서 붙는다 이때 1초 쪼금 쉬었다가 발차기를 넣고 장악하고 신나게 공격하면된다.

 

4. 흡공 조심. 방어법: 흡공 또한 경험상 감각 또는 운이 있어야 저항 할 수 있다. 하지만 유심히 잘 보면 흡공을 쓰기 전에 린검사의 손에 검은색 나무 줄기 같은게 보인다 이때 열화륜을 쓰면 저항 할 수 있다.

보통 경공전때 신검합일을 안쓰고 흡공을 쓴다면 두번째 비무부터는 어느정도 거리가 벌어졌을때 열화륜을 쓰면 한번식 저항이 된다. 그러니 한번쯤은 열화륜을 써보는것도 괜찮다.

흡공의 무서운 점은 흡공당하고 있을때 번개가 떨어지는 기술이랑 어검술이 때리는것이 아니다.

진짜 무서운거는 내력을 뺏아 버리는 기술이다.

이것은 정말 흡공중 반격(2번스킬)로 보고 반격하는 것은 정말 힘들다. 보통은 첫 흡공때 번개떨어지고 어검술로 때리는게 끝나고 흡공 지속시간이 얼마 안남았을때 기술을 쓴다.. 흡공 지속시간 게이지바 를 잘보면 왼쪽 끝에 글자 흡 공 이라고 적혀져있다. 경험상 게이지바 글자 '공'이나 흡''공 사이 일때 쓴다.(경험상입니다^^ 무조건이 아니고 쪼금이라도 많이 하는곳을 적은것입니다.) 첫 흡공때는 위에서 말한 타이밍에 반격 기술을 써보고 그 다음 흡공때는 그냥 눈으로 보고 손으로 해보고 다시 번개랑 어검술 쿨이 돌아와서 흡공때 어검술이나 번개를 쓸때에는 첨에 했던 타이밍때 맞춰서 반격스킬을 써보면 타이밍에 변화가 없으면 반격을 한다.(이때 기분은^^)

 

5.번개배기 조심. 방어법: 번개배기는 린검의 아주 강력한 기술이다. 번개배기는 공콤이 끝난후 떨어진때 번개배기를 쓴다. 보통 공콤 끝나고 떨어지고 나서 상태이상기 하단을 넣고 번개배기를 쓴다. 이때 중요한건 할줄 아는 린검이나 검사는 누워반격 2번 스킬을 염두 해두고 머리쪽으로 움직인후 상태이상기를 넣고 번개배기를 쓰거나 공콤이 끈나후 땅에 내려오기 직전에 번개배기를 쓴다. 하지만 보통 탈출기를 갈기고 있으면 번개배기를 저항판정을 받고 탈출할수있다.

 

6.무적기 조심. 방어법: 무적기는 린검 체력 20%를 체우고 4초간 무적이다.(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여...) 모션은 린검 주변에 칼이 왓다갔다 돌아 다니고 있다. 그것도 모르고 격돌을 낭비하거나 보지도 않고 발차기-무뿌3심을 사용하지 않도록.

 

탈출기 TIP.

린검전 탈출기는 공콤이 끝나고 땅에 내려오자마자 바로 쓰던가 아니면 누워반격2번스킬을 써도 되는데 상대를 봐 가면서 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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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다 적고 나니.. 뭔가 계속 빠진 기분입니다... 계속 생각해 낼라고 해도 생각이 나지 않는군요;;;

빠진거 있으면 바로바로 댓글달아 주시면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다시 한번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정말 기본적인 것들입니다. 괜한 오해는 하지 말아 주십시요^^

PVP는 경험과 상대방 직업 기술 파악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해야 더욱 실력이 늘어납니다.

 

PVP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기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수 많은 경험과 상대방의 직업스킬 콤보 파악하기 입니다.

역사전 린검전 또한 뭔가 정말 좋은 정보는 빼놓은거 같군요..헐헐헐

 

매우 기본적이면서 중요한것들 입니다. 입문자분들 권사전 검사전 역사전 린검전 한번 쭉 읽어 보시고 하는거랑 그냥 해보는거랑은 차원이 다를 것입니다.!

 

아무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v17 12po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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