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점은 텔 탈때 안정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또한 1시 광신오라, 3시 불뿜는 구간에서 관리가 좀 어려웠습니다.
액5 용병의 장점은 마소로 라탭 위세오라 확보, 집행자 노화 성역오라로 텔 탈때 안정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단점으로는 마소의 제작비용은 꽤 비쌉니다.
대충 이런데 용병 3종류 모두 클리어 시간대는 비슷비슷했음
기록을 통한 정확한 값은 아닙니다만 대체로 액5 2분15~45 액1,액2 2분 20~ 45대였으며,
이는 그냥 거의 같다고 무방합니다.
7프나 8프나 10프나 주요몹만 빼먹고 튀다보니 클리어 시간으로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스왑으로는 콜투 + 스피릿, 혹은 저처럼 마법사의 단도를 드셔도 됩니다.
3. 스킬
위 대로 찍음
그래서 세팅 적용에는 베르작의 경우 이러함.
( 횃3 애니1 수수2 = +6 스킬. 윈포-로작의 경우 대군주가 포함되기에 +1을 추가로 더하면됨)
스킬에 대한 조율에 있어서 연구가 더 필요한 부분인데
신뢰와 다른 윈포의 풀방에서 느낀 문제점.
이 부분은 신뢰에 비해 윈포가 분명 부족한 점과 같습니다.
1) 돌가죽 물리면역의 경우 신뢰에 비해 매직애로우 레벨이 낮아 많이 힘들다.
2) 신뢰-광신오라가 없어 명중 확보가 힘듬. 내면의 시야에 투자할 스킬레벨모자람 -> 디아킬이 느려짐 평균 30초
3) 넉백으로 인한 11시 ㄴ자 구간에서 살짝 더 신경 써야하는 부분
1)과 2)의 문제점에 있어서
다발사격의 5포인트 혹은 3포인트를 더 빼서 내면의 시야에 줄지, 매직애로우에 투자를 할지 꽤 고민을 해야되는 부분입니다. 혹은 닷지의 4포인트를 조금 조절해서 위의 두 스킬에 보강할지.. 등 조금 조율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어서 언급한 3가지 단점을 보고 하단 영상을 보면 이해에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또한 이 부분은 댓글로 피드백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플레이 영상
풀방 카우방, 바알런방.......
그나마 잘 나온거 추려서 3개씩 올렸습니다. 본인이 보기에 가장 빠르게 클한것, 대충 평균, 가장 느렸던 것..
사실 너무 많이 찍었는데 그냥 3개 추려봤습니다...
중국방과 공방들로만 돌았으나 혹시나 해당방의 유저분이였으며, 불편하신 분들에게 먼저 죄송합니다...
_ _)...
1) 윈포 베르작 풀방 카생 화력테스트 영상3편
2) 윈포 로작 풀방 카생 화력테스트
5. 결론 개인적으론 위의 두 룬중에서는윈포 베르작 >= 윈포 로작 그러나 둘다 뭐 취향껏..같습니다.두 자루의 윈포 모두 돌가죽 물리면역은 아트마의 피해증폭과, 노화가 터져도 한세월이긴 합니다..... 테스트를 통해서 얻었던 답으로는 신뢰와 비빌수 있나? 라는 질문에는 이제 정확하게 네. 비빕니다. 라고 증명할 수 있었던 테스트. 그래서 신뢰보단 낫나? 라는 질문에는 신뢰옵션에 비해 분명 빠지는게 있어 그러지 못하다 라고 정확하게 말할 수 있었던 테스트. 그래서 윈포로 졸업해도됨? 이라는 질문에는 네. 라고 자신있게 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플레이 상 주요 몹 + 디아만 빼먹고 튀는게 전부이나주요 유니크와 그 하수인을 녹여버리는 부분에 있어서 상기 2종의 10프레임 윈포마는 신뢰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윈드포스는
굳이 신뢰용병의 7 8프레임 세팅이 아니더라도 10프레임으로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는 점.
또한 답답함이 딱히 없습니다.
너무 공속 7, 8프레임에 매몰되어 나머지 유틸을 놓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하단에 그랜드 메추리 신뢰와 메추리 신뢰의 영상이 있으니 다시 한번 보시면 아.. 이래서 신뢰가 좀 더 낫구나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