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만 화려하다.", "실사용으로 적절치 않다.", "장난감 그저 예능용" 이라고 정리되는데요.
검색되는 내용도 대체로 갑옷 룬워드 "용" 을 이용한 플레이가 다였습니다.
패치 후
인벤과 타사이트 등에서 몇몇 드루이드와 바바리안 분들 그리고 어쌔신을 통해
낙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만,
전반적인 소개되는 내용은 용병에게 착용시킨 뒤 플레이하는 위주였습니다.
그래도 직업이 활을 든다는 아마존인데
부랄을 탁친담에 활마존이 못할게 뭐냐! 라고 하게 되었습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선 결론과 요약은
기존의 활마존처럼. 뒤에서 뿅뿅쏘면서 안맞을래요 식의 플레이를 할꺼면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밀리캐들 스타일을 반쯤 흡수해서 과감하게, 상남자답게 들어가서 니가죽냐 내가죽냐를 한다면
윈포보다 신뢰에 충분히 비비며, 특정 지역과 몹에 대해선 신뢰를 넘어섭니다.
약팔이 영상이 아니라 진짜 깊게 해보고자
플레이영상들을 통해 근거를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플레이영상이 굉장히 많습니다...
남자다운 '낙인, 구 인두' 를 알아보실 분들을 위한 사전 소개 영상입니다.
1. 낙인의 옵션
제가 주목한 것은 1번 빨간표시한, 35% 기회로 피해증폭 저주가 터지는 겁니다.
위 옵션은 굉장히 매력적인데요.
아마게시판에서 흔히 보이는 목걸이는 뭘 착용하나요 라는 질문에
5% 짜리 아트마를 반드시 써야해욧.. 합니다. 근데 얘는 35%고 레벨도 높습니다.
때문에 먼저 용병에게 착용시켜보았으나 효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본체 아마존이 직접 들고 테스트를 했으며,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외 주황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신뢰의 광신오라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낙인의 공격적인 스탯을 일부 보완해주는 좋은 옵션입니다.
추가로 하단 인벤 ' 백송아지 '님의 정확한 정보 기입해봅니다.
"영문 디아2 위키 사이트에서 낙인의 앰플 터지는 효과는
"35% Chance To Cast Level 14 Amplify Damage When Struck" 에서 When Struck은 번역된게 반격시 인데
룬워드 배신을 보면 "5% Chance To Cast Level 15 Fade When Struck"
이건 우리번역으로 피격시 5%... 이렇게 번역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로 번역된 '반격시'는 '피격시'는 같습니다
그 근거로 영상중 "반격"을 하지 않았는데도 앰플이 터진 상황이 종종 발견됐습니다"
2. 낙인의 아이템 세팅
* 공통
횃불, 애니참 20 / 20, 엔야 난이도 올 클리어
1) 키라의 수호자 세팅
아이템
주요 스탯
수치
무기
낙인
공격속도 - 기본
그랜드 11 쉐도우 10
머리
키라의 수호자
공격속도 - 속사
3
> 15%공격속도 + 15최대피해 x 1
신뢰용병의 경우 그랜드 8, 쉐도우 8
목걸이
대군주의 진노
갑옷
수수께끼
타격회복속도
60% - 6프레임
허리띠
베르둔고의 튼튼한 노끈
피해 감소
23%
반지1
듀얼링
화염저항
75%
반지2
칠흑서리
번개저항
40%
장갑
안수
냉기저항
75%
신발
그림자춤꾼
독 저항
40%
2) 시대의 왕관 세팅
아이템
주요 스탯
수치
무기
낙인
공격속도 - 기본
그랜드 10 쉐도우 9
머리
시대의 왕관
공격속도 - 속사
3
> 15%공격속도 + 15최대피해 x 2
신뢰용병의 경우 그랜드 8, 쉐도우 7
목걸이
대군주의 진노
갑옷
수수께끼
타격회복속도
70% - 6프레임
허리띠
베르둔고의 튼튼한 노끈
피해 감소
38%
반지1
듀얼링
화염저항
50%
반지2
칠흑서리
번개저항
0%
장갑
안수
냉기저항
35%
신발
그림자춤꾼
독 저항
0%
3) 아이템 선정 설명
무기 : 낙인
메이트리어컬 / 그랜드 메이트런 / 쉐도우 세 활 모두 좋다.
메추리를 제외하고 쉐도우와 그랜드 활 사용에 있어서 차이는 크지 않다.
- 신뢰용병 사용의 경우 쉐도우는 7프레임, 그랜드는 8프레임을 만들 수 있다.
- 룩차이 정도 제하면 크게 .. 와닿는 성능차이는 없음
흡안정성, 붙었을 경우 빠른 피회복은 그랜드 > 쉐도우 > 메추리 순.
디크리-노화에 피격당할 경우 안정성은 메추리 > 쉐도우 > 그랜드 순이 되겠다.
외 고려하다보면 세 활 모두 각기 장단이 있고, 얻고 잃음이 분명해 본인 취향껏 택하자.
- 대체로 강력한 공격이 들어오는 지역, 성채는 확실히 그랜드 쉐도우가 낫다.
- 이 부분은 속사 2 3프레임 차이가 크지 않아서 그러하다.
하단 4. 플레이영상과 기록에서 3) 풀방 디아 외부 가정한 플레이 기록에서
그랜드 낙인 (1) (3) (5) (6) (7)
쉐도우 낙인 (2) (4)
메추리 낙인 (8) (9) 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 : 대군주의 진노
간파와 관통에 있어서 부족한 스킬레벨과 공격속도, 치명타까지 보완해주는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그 외 키라의 수호자 세팅시 대군주 대신 아트마를 착용하고, 듀얼링과 스몰참에서 번개저항을 챙긴다면, 화염, 번개, 독저항 3개를 75%로 챙길 수 있다. 이 세팅은 조금 더 앰플을 터트리는 형태가 되겠는데, 실제 플레이에서는 차이를 느낄 수 없으나 ‘바알’을 상대할 때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갑옷 : 수수께끼
남자답게 들어가서 죽여야 한다.
허리띠 : 베르둔고의 튼튼한 노끈
본인의 반지가 마흡링에 피도 30이상 붙고 저항도 높다면, 귀꿰미로 대체할 수 있다.
피해감소 15외에 최대 활력 40까지의 옵션은 매우 좋다.
(블러드 크랩 = 매직 미스릴 코일 + 퍼펙트 루비 + 탈룬으로 조합하는 크랩 벨트, 그리고 레어벨트는 시대의 왕관 세팅과 어울릴 수 있다. 부족한 저항과 생명력 그리고 힘을 채워줄 수 있는 옵션을 찾자.)
반지 : 듀얼링 / 레이븐
번개 저항이 높은 게 좋으나 모자라면 참에서 채우면 된다.
라흡은 6%는 다소 아쉬우니 꼭 7~8%옵션으로 쓰길 바란다.
장갑 : 안수
신뢰마에겐 괜찮은 강타장은 낙인세팅에선 별로다.
안수가 나았으며, 낙인세팅에서 강타장을 가져가려면, 화염 저항이 30에 가깝게 붙은 것으로 해야한다.
신발 : 그림자 춤꾼
부족한 민첩을 채워주는데, 이보다 타격회복속도 30%이 매우 중요하다.
최소 6프레임은 도달해야 몹이 붙어있어도 끊임없는 다발사격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선혈 기수 세팅을 하고자 한다면 그랜드 참에서 맥어레패힛, 타격회복속도12%로 일부 채우면 된다.)
4) 아이템 세팅의 추천
시대의 왕관은 모든저항 30과 2소켓을 우선으로 보고, 다음 피해감소 옵션을 봅니다.
이는 피해감소 옵션까지 15 으뜸일 경우 가격이 너무 비싸집니다.
또한 키라의 수호자에 비해 모든저항 40이 빠지기 때문에 이를 반지와 장갑, 스몰참에서 채우려는 것은
가격대가 너무 비싸거나 불가능에 가깝고
결국 맥어레참들을 일부 덜어내야하는 타협을 해야합니다.
때문에 키라의 수호자를 추천드립니다.
: 밑의 플레이 영상으로도 보여드리겠습니다만, 절대 모자라지 않습니다.
추후 활마로 횃불트라이시 거의 필수에 가까운 뚜껑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스몰참 에서 타협하거나 혹은 템을 준비할 수 있다면 당연히 시대의 왕관이 더 좋습니다.
5) 용병 세팅
* 4. 플레이 영상 기록을 통해 보강 설명을 더 하겠습니다.
존재하는 세팅은 다 해본듯 한데, 용병은 세 가지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파멸 + 위세, 사종 용병과 신뢰 용병입니다.
(1) 파멸 + 위세 용병
기욤 + 명예의 굴레 (강타와 일부, 흡혈 옵션 확보를 위함)
장점 :
홀리프리즈 오라로 안정성 확보
위세 오라로 인한 딜 상승 -> 흡상승 안정성 확보
무형 양손 룬워드 파멸은 매우 저렴합니다.
성채 2층 피카츄 밭, 성채3층 요부 밭, 풀방 카우방에서 타 룬워드 대비 가장 확실한 안정성 확보
단점 :
바알킬이 힘듬
(2) 사신의 종소리 + 위세 용병
장점이자 단점 :
기껏 피해 증폭 터트렸는데, 그 위를 노화로 덮는다. 그래도 안정성 확보
바알을 그래도 1분정도면 잡아낼 수 있다.
단점 :
광신오라가 없어서 베르작과 에드작의 차이가 정말 미미하다.
물론 베르작이 더 좋은데 에드작도 나쁘지 않다.
(3) 신뢰 용병
흡혈귀의 눈길 + 명예의 굴레 (피해감소와 저항의 충분한 확보를 위함)
장점 :
광신 오라로 인한 일부 명중률 확보
광신 오라로 인한 공속과 딜 상승 -> 흡상승 안정성 확보
단점:
바알킬이 힘듬
성채 2층 피카츄, 성채 3층 요부 밭(최소 3무리 이상)에서 잘 녹습니다.
그외 용병 해본 세팅과 후기를 남겨 봅니다.
액트1 로그 용병
낙인 : 낙인이 본체와 두자루지만, 용병의 움직임 특성상 더 잘터지는게 아니며, 그렇다고 서로 상호 보완되는 점이 없다.
진노 : 디크리-노화만 터지면 괜찮은데, 라탭이 덮어지는 경우가 많아 좋지 않다. 하단의 쌍마소와 같은데, 라탭이 덮어지면 안정성은 올라가나 딜이 모잘라 주변을 청소하지 못해 죽는 경우가 많았다.
액트2 오라 용병
긍지 : 파멸 + 위세를 보고 혹시 20긍지 + 홀프 하면 되지 않나요? 라고 물을 수 있다. 20긍지 + 홀프와 파멸 + 위세는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시뮬레이터상 계산값으로도 무시할 수 있는 미미한 차이다. 긍지의 최고 단점은 대체로 디아와 바알이 나를 보지 않는다. 이는 피해증폭을 유도해 터트리는 플레이가 힘들며, 단순 깡딜로 디아와 바알을 잡아야하고 용병에게 물약을 퍼부으며, 피관리를 해야하는 최악의 상황으로 유도한다.
순종 : 몹 무리에 들어가면 순종은 할 것이 없다. 의외로 몹 무리에서 빠르게 녹는 점이 단점이다.
무공 : 기본공격 폭발화살을 이용해서 풀방에서 돌가죽 물리면역을 의외로 제법 잘 잡아내는 듯했으나, 순종과 동일한 이유로 패스
액트3 용병
후기를 딱히 기록할 필요없이 전부 낙인마와 조합적으로 맞지 않는다.
액트5 용병
쌍마소 : 라탭이 앰플을 덮으면, 딜적으로 오히려 굉장히 부족해져서 오히려 몹을 못죽이는 상황이 발생한다.
라탭이 앰플을 자주 덮어버려서 조합적으로 맞지 않는다.
마소 + 집행자 : 위와 동일, 거기에 성역오라로 앰플 발동 빈도수가 떨어진다.
쌍고뇌 : 피해증폭과 쌍고뇌보다 광신오라 영향하의 쌍고뇌가 더 나은듯
3. 낙인의 스킬과 스탯
1) 기본 투자 수치 96렙 기준
찍는 순서는 90렙 부터는 간파와 다발사격을 번갈아서 마지막까지 투자해주시면 됩니다.
- 회피는 찍지 않습니다.
치명은 71% 확보
간파는 주력스킬 속사에서 보정되는 명중률과 낙인의 옵션 적 방어력 무시 로 해결합니다.
관통벨트가 없기 때문에 상기 템 세팅이 더해지면 관통 91%를 확보하는 19포인트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