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계정 도용으로 문의주신 복원 요청에 대한 처리가 전반적으로 늦어지고 있는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저희 블리자드 고객지원 팀에서는 계정 도용 피해를 입으신 플레이어분들께서 보다 원활하게 복원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잘못 알려진 정보로 인한 오해가 없으시도록, 본 게시물을 통해 계정 복원 서비스에 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먼저, 현재 여러분들에게 디아블로 III에서 계정 도용 피해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 있는 서비스는, 분실한 아이템/골드에 대한 ‘복구’가 아닌, 계정 도용 이전으로 시점을 계정 및 캐릭터 정보를 되돌리는 ‘복원’임을 알려 드립니다. 그렇게 때문에 특정 아이템 및 금화에 대한 부분적인 복원이나 모든 요청 시점에 맞춰 정확히 복원을 해드리긴 어려운 점 양해를 구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분들께서 캐릭터 육성에 들인 노력과 애정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 있기 때문에 저희 블리자드에서는 복원 서비스를 통해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복원’ 처리 절차에 대해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을 요약하고, 빠른 복원 진행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정리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1. 현재 복원 요청 후 대기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6월 8일 현재 기준으로 약 7일 정도의 대기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고객지원 트위터를 통해 일별로 업데이트해 드릴 예정이오니 고객지원 트위터를 팔로잉하시면 보다 확인이 용이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현재 복원 요청이 꾸준히 접수되고 있기 때문이며, 모든 고객지원 인력이 최대한 빨리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접수된 문의들 중 동일한 내용에 대해 다시 전화 상담이 이루어지거나 동일 문의가 중복되어 접수된 경우도 많습니다. 답답하고 초초하신 마음에 같은 복원 요청 문의를 여러 차례 접수하시는 분들의 마음은 충분히 헤아리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중복 문의는 실제로 전체적인 처리 시간을 지연시켜 복원 요청 대기 시간에 매우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만약, 문의하신 내용의 처리 상태는 [고객지원]-[고객지원 문의]-[문의 내역]페이지 확인을 부탁 드리고, 트위터를 통해 일별로 안내 해드리는 대기시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하고자 하는 내용은 등록된 문의내역 수정을 통해 내용을 추가로 기재해 주시면 빠른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3. 계정 도용 이후 복원 요청을 대기하는 동안 플레이 한 내용은 정말 사라지나요? 계정 도용 전 시점으로 복원을 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기 시간 동안 플레이하신 캐릭터 정보 및 다시 획득한 금화, 아이템 등의 정보는 복원 후 유지되지 않는다는 점 깊은 양해를 구합니다. 또한 복원 시점 역시 여러분이 원하시는 시점으로 정확하게 되돌리기는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만약, 피해를 입은 아이템 및 금화가 대기 시간 동안 플레이하면서 모은 금액보다 적거나 그 간 레벨이 많이 상향되어 복원을 취소하고자 하신다면 고객지원 문의를 통해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취소 요청을 남겨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이렇게 접수해주시면 복원 조치 전 확인하여 기존 복원 신청을 취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기재된 번호까지 꼭 적어서 접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재하실 제목: 복원 요청을 취소 합니다. _ 319510
[고객지원 문의 등록] 바로 가기
참고로, 복원 대기시간 동안 글로벌 플레이로 타 지역 서버에서 플레이한 캐릭터 정보의 경우 복원 조치 이후에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4. 복원 신청은 어떻게 하면 빨리 처리될 수 있나요?별도의 안내를 드리지 못하고, 공지로 안내된 ‘복원 양식’에 추가된 데 사과 드립니다. 복원 요청에 대해서는 최대한 정확한 조치를 드려야 하는데, 이 진행 과정에서 한번 더 플레이어분들께 다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들이 빈번히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복원 처리가 지연되고 있어 한번에 문의를 통해 바로 처리해 드리고자, 처음 공지를 안내해 드린 이후 몇 가지 항목이 추가된 점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