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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번개피해 투검 표창 습격악사-번투악사

아이콘 ossman
댓글: 11 개
조회: 13324
추천: 12
2014-08-29 01:20:55
매일 매일 지겨운 쇠뇌만 까는 습격악사가 지겨워 이리저리 찾다가 
이번 패치후에 번개피해로 셋팅을 해보다 '끓어오르는 증오의 가시' 라는 활통을 패치되자마자 줍고 난후에 
바로 이거다! 하고 확 컨셉이 잡혀서 해본 "번개피해 투검 표창 습격악사" 컨셉입니다.
-이하 번투악사로 줄여서 이어가겠습니다.

장점으로는 
기존 습격악사는 쇠뇌가 모두 깔리기까지 최고 딜량의 시간이 아무래도 길기 때문에
초반 딜량이 다른 직업군이나 화력악사등에 비해 적습니다만 
번투 악사의 경우 몹 시작과 동시에 자동쇠뇌하나 깔고 바로 투검질이 연속으로 나가다가 
자동쇠뇌 깔수 있는 몇초전에 표창질이나 동료스킬로 증오회복을 꾀해 제시간에 다음 자동쇠뇌를 까는 패턴으로 
초반 딜량이 기존 습격악사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쉴새없이 자동쇠뇌 타이밍을 봐가면서 투검질과 표창질을 해야하기 때문에 지루할 새가 없어요~
매일 자동쇠뇌만 까는 악사는 정말 편하긴한데 지겹죠.....

그리고 자동쇠뇌의 경우 확산은 띠엄띠엄 나가지만 투검은 줄창~~ 나갑니다. 
계산 안해봐도 거기서 얻어지는 딜량은 참 크겠죠.



단점으로는
포격수의 배낭을 쓰지않고 끓어오르는 증오의 가시라는 활통을 쓰기 때문에 
맞춤개조 패시브를 사용해야 하고 그로인해 자동쇠뇌를 1개 덜깔게 됩니다. (맞춤개조를 통해 총 3개 깔아지지요.)
매우 장기로 정예와 싸우게 될때는 아무래도 쇠뇌가 플레이어보다 딜을 더하기 때문에 
(총알 피할일도 없고 줄창쏴대는게 자동쇠뇌니까요......)
장기전으로 이어질수록 포격수의 배낭을 차고 할때보다 딜량이 비슷하거나 약간 떨어질거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왠만한 지인파티의 경우 
습격악사 자동쇠뇌 3개 깔기전에 정예들이 녹죠. 대균열 몇판 돌아본 결과 
대충 쉽게 돌게 되는 30정도는 자동쇠뇌 4개 깔고 몇초후에 녹더군요.
특히나.. 쩌는 부두나 운수 있으면 자동쇠뇌 왜까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장기전으로 가야 나도 딜좀 잘했다 싶은데 뭐 자동쇠뇌 3개 깔기도 전에 다 녹아버릴때가 많으니....


고로 악사의 초반딜량의 필요성은 이전부터 있어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셋팅이 완전히 끝난 악사분들과는 좀 거리가 먼 이야기 일수도 있겠습니다....


이미 이전에도 번피 투검에 대해서 많이들 사용하셨을거라 생각되지만
이번 처벌 너프로 인해 무한 스킬 난사가 힘들어졌다고 여겨졌었습니다.
하지만 끓어오르는 증오의 가시 라는 활통을 줍고 나니 딱 생각이 바뀌네요.



끓어오르는 증오의 가시 (이하 증가활통으로 줄이겠습니다.) 의 
주황색 기술이 바로 회전표창 사용시 증오가 4생성하는 것입니다. 

습격악사 3증오셋팅을 할때 표창이나 다발사격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3증오를 하게 되면 문제점이 남은칸에 자동쇠뇌, 연막이나 도약, 동료 를 넣고 나면 
증오회복기를 쓸 칸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증가활통을 끼게 되면 증오회복기가 생기게 되니 확산이나 투검을 무한으로 사용할 여지가 생깁니다.
하지만 포격수의 배낭을 낄수 없게 됨으로써 생기는 자동쇠뇌 1개의 분량은 아무래도 
플레이어가 부지런히 투검이나 표창질을 해야 겨우 그 딜량을 따라갈거라 예상이 됩니다. 
바로 이게 최대 단점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초반딜량의 확보가 좋은 만큼 
어느정도 총 딜량은 비슷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번투 악사로 제가 고르게 된 스킬셋팅입니다.

번개피해의 장점인 스턴을 아무래도 빼놓으면 번개피해를 하는 의미를 잃는게 아닌가 생각되기 때문에
확산은 그대로 넣었습니다. 글고 초반 자동쇠뇌에서 나오는 확산탄으로 인한 스턴이 정말 좋거든요.
애들 고대로 모여있고 서있게 할때가 많아요.

이번 패치로 인해 투검데미지 상승이 이번 번투악사를 하게 된 요인이 됐습니다.

투검한개의 데미지가 확산탄 다맞춘 데미지와 비슷하게 됐지요. 증오대비로 따지게 되면
번피투검은 2마리 이상일경우 왔다갔다 하면서 때리기 때문에 증오40소비일경우 2번을 사용할수 있으니
대충 4~6방정도 몹을 때리게 됩니다. 번피 확산은 1번쓸수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계산으로 투검2번쓰는게 확산 1번보다 더 높은 딜량이 나온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단일몹에 대해서도 마찬가지겠죠.
(패치된지 얼마 안되서 정확한 계산같은 것은 하지 못했어요. 틀려도 이해해주세요~하지만 왠지 맞는것 같네요.)


여튼!! 초반에 번피 확산이 더 높을까 투검이 더 높은까?~ 하면서 
습격투구랑 장화스킬을 어떤걸 해야 좋을지 고민 잠깐했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자세하고 정확한 계산은 안해봐서 모르겠고요~~~
매일 틀에박힌 확산 습격셋 지겹자나요~ 그래서 창고에 혹몰라 썩혀둔 투구와 장화에 
투검박아서 사용해봤습니다. 괜찮더라고요. 솔직히 자세한 계산을 못해봐서 그렇지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번피 표창 역시 첨에는 별로 같단 생각했었는데
쓸수록 좋더군요. 표창이 나가는 속도가 빠르고 데미지도 나름 괜찮기 때문에 
써볼수록 상당히 균형잡힌 스킬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빠르기 때문에 번피 투검과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빠른 증오회복을 꾀하는 플레이 형태이기 때문에 활이나 한손쇠뇌가 적합한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절멸이요~ 두번째로 좋은것은  깡뎀 한손쇠뇌나 활이겠죠.
전 패치전에 주워둔 나탈 피해10%짜리 홈달린거 데미지 마부해서 깡뎀하나 만들어놨지요. ㅎㅎ..



동영상.....찍은지 하도 오래되서 어케 하는지 까먹어서 못찍었네요
패치되서 해본지 몇시간 지나지도 않았고..

여튼 번투 악사 간만에 부지런히 움직일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번개나 냉기피해 많이들 해볼실텐데 
혹시나 번개피해 생각있으신분들은 번투악사 한번 해보세요~ 
뭔가 확확 다가오는 화면상 느낌은 적지만 손이 바빠 지루하지 않은 악사라 간만에 할만했습니다.



Lv62 os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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