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질휠과 크게 다르진 않기 때문에 주제넘게 가이드라 할 것도 없지만,
매일 반복하는 질휠에 지치신 분들과
질휠 이외의 셋팅을 원하는 입문 유저님들을 위해
추천한다는 생각으로 몇자 끄적여봅니다. ^^;;
물론 제가 창안했답시고 올리는건 절대 아닙니다..
적지만 하고계시던 분들이 분명히 있었습니다~
(허나 보통은 질주대신 분쇄를 주로 사용하시더군요.)
스킬셋팅
* 기본적인 질휠 셋팅에서 소용돌이를 대지강타(땅이 허락한 힘)로, 진노 룬을 광기로만 교체 해주시면 됩니다.
* 기본공격은 취향에 맞게 셋팅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빠른 진행을 위해 광분(폭주)를 선택했습니다.
*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 분쇄 대신 질주를 선택한 이유는 기동성에도 있지만 질휠급의 분노수급이 더 컸습니다.
아이템 셋팅 및 스펙
(원래 9만 검방인데 저도 질휠이 너무 지겨워서 싸구려 울분 데려온거라 스펙이 조금 엉망이네요.. ㅎ)
아무튼 템 셋팅에는 특별한 부분 없이, 보통의 쌍수야만 혹은 검방야만이 추구하는 스펙을 쫓으시면 됩니다.
다만, 질휠보다는 피격을 훨씬 덜 받으므로 저항은 600대, 방어도는 6000대만 넘기셔도 무방합니다.
장점 및 단점
우선 장점은, 광역딜에 있어 질휠보다 한수 위라는 점과,
원거리 공격이 주력스킬이기 때문에 질휠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맞는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지강타의 시원시원한 이펙트까지 포함시키고 싶습니다. ㅎㅎ
그리고 단점은.. 질휠과 마찬가지로, 공속이 느릴 경우 분노수급에 차질이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플레이 패턴
몹들에게 대지강타부터 날리기 보다는,
먼저 몹들 사이로 가로지르거나 사과깎이 무빙을 통해 질주+난투로 인한 분노수급의 포석을 깔아둔 후,
차오르는 분노로 대지강타를 난사하는 패턴으로 플레이하면 편하실겁니다.
양손 대지강타와의 차이점
양손 대지강타가 묵직하게 한방에 쓸어버리는 느낌이라면,
검방이나 쌍수 대지강타는 시원스럽고 스피디한 난사의 느낌이라고 생각됩니다..
속도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플레이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예상은 했지만 써놓고 보니 정말 별거 없네요..
아무튼 이런 저런 여러가지 스킬로 플레이하는게 무료함을 달래는 데엔 최고인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모두 즐겜하시고,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