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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1.4.3 빌드 #54876 (PC) 및 #54828 (콘솔) - 2024년 6월 18일

수필러브
댓글: 2 개
조회: 4439
2024-06-18 03:37:34
1.4.3 빌드 #54876 (PC) 및 #54828 (콘솔) - 2024년 6월 18일

게임 업데이트

개발자 의견: 4시즌이 시작된 이후로 모두가 즐거워하고 있어 매우 기쁩니다. 현재 게임 상태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패치의 변경점은 상대적으로 충분한 성능을 내지 못하고 있는 직업과 빌드를 상향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빌드가 60단계에 도달해 마지막 단계의 명품화 재료를 얻을 수 있도록 나락의 난이도를 조금 낮출 것입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일반

치유 물약

  • 하급 치유 물약
    • 최초 치유량이 50% 증가했습니다.
  • 가벼운 치유 물약, 보통 치유 물약
    • 최초 치유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 강한 치유 물약, 상급 치유 물약, 일급 치유 물약, 최상급 치유 물약
    • 최초 치유량이 200%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보호자의 위상
    •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했습니다.

선조 고유 아이템

  • 안다리엘의 두개골
    • 이제 독발이 플레이어가 아니라 적에게 생성됩니다.
    • 독발의 피해가 50% 증가했습니다.
  • 궤멸자
    • 암흑 폭발의 피해가 100% 증가했습니다.
  • 별 없는 하늘의 반지
    • 자원 소모량 감소 및 추가 피해의 최대 중첩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이로 인해 자원 소모량 감소 및 추가 피해의 최대치가 40%[x]에서 50%[x]로 증가합니다.
  • 티리엘의 권능
    • 천상의 탄막의 피해가 100%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정복자 보드마다 주요 능력치가 아닌 능력치의 요구 사항이 90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각 직업의 주요 능력치는 기술의 피해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원소술사의 주요 능력치는 지능입니다. 이 경우 해당 변경점은 민첩 및 의지력에 대한 임계치 보너스를 가진 희귀 정복자 노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추가 정복자 보드를 진행할 때마다 희귀 노드를 활성화하기 위한 능력치 요구 사항은 증가합니다. 기획 의도와 달리 주요 능력치가 아닌 능력치를 요구하는 일부 노드를 활성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해당 노드들의 활성화가 쉬워지며, 특히 정복자 보드 후반에 더 쉬워집니다.

야만용사

기술

  • 소용돌이
    • 피해가 15% 증가했습니다.
  • 난폭한 소용돌이
    • 추가 피해가 30%[x]에서 35%[x]로 증가했습니다.
  • 선조의 귀환
    • 콜릭의 도약 피해가 12.5% 증가했습니다.
    • 탈릭의 소용돌이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마도크의 지각 변동 피해가 13%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선조의 귀환
      • 추가 피해가 20%[x]에서 25%[x]로 증가했습니다.
  • 광분
    • 피해가 8% 증가했습니다.
  • 도려내기
    • 지속 출혈 피해가 8%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도려내기
      • 취약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 도려내기
      • 추가 출혈 피해가 10%[x]에서 15%[x]로 증가했습니다.
    • 격전 도려내기
      • 최대 중첩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감소가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 효과 지속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혈점 포착
    • 기존 - 행운의 적중: 핵심 기술이 최대 10% 확률로 2초 동안 적을 취약하게 만듭니다.
    • 변경 - 행운의 적중: 핵심 기술과 무기 숙련 기술이 최대 10% 확률로 2초 동안 적을 취약하게 만듭니다.
  • 철갑못
    • 추가 가시로 입히는 출혈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핵심 지속 효과

  • 걸어다니는 무기고
    • 무기의 근원 하나당 주는 피해가 10%[x]에서 12%[x]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담금질하는 타격의 위상
    • 효과 활성화를 위한 무기 교체 횟수가 6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갈증 해소의 위상
    • 기존 - 행운의 적중: 분쇄가 출혈 상태의 적 최소 한 마리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45~60% 확률로 20 분노를 얻습니다.
    • 행운의 적중: 핵심 기술이 출혈 상태의 적 최소 한 마리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45~60% 확률로 20 분노를 얻습니다. 최대 분노가 5~20 증가합니다.
  • 먼지 돌풍의 위상
    • 소용돌이 먼지 돌풍의 피해가 100% 증가했습니다.
  • 가차없는 무기 전문가의 위상
    • 기존 - 걸어다니는 무기고 핵심 지속 효과의 모든 피해 보너스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분노 생성량이 35~65% 증가합니다.
    • 변경 - 걸어다니는 무기고 핵심 지속 효과의 모든 피해 보너스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분노 생성량이 35~65% 증가하며 기술의 분노 소모량이 15% 감소합니다.

고유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 소용돌이 폭발의 피해가 기본 피해의 25~35%에서 40~50%로 증가했습니다.
  • 선조의 맹세
    • 피해가 30~50%[x]에서 40~60%[x]로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영혼 은총

  • 수사슴의 선물
    • 최대 영력이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따끔거리는 거죽
    • 가시가 100% 증가했습니다.
  • 이로운 야수
    • 기존 -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이 15% 감소합니다.
    • 변경 - 이동 속도 및 방해 효과 감소가 15%[+] 증가합니다.
  • 낫 발톱
    • 극대화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깃털
    • 최대 생명력이 14%[x]에서 20%[x]로 증가했습니다.
  • 급강하 공격
    • 공격 속도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기력 충전
    • 영력 회복량이 20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
    • 보강 수치가 최대 생명력의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흑요석 내리치기
    • 확정 제압 효과에 필요한 처치 횟수가 20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 광견병
    • 중독 피해가 25% 증가했습니다.
  • 쳐부수기
    • 피해가 76% 증가했습니다.
    • 격렬한 쳐부수기
      • 기존 - 쳐부수기로 제압된 적이 3초 동안 기절합니다.
      • 변경 - 쳐부수기가 30%[x] 추가 제압 피해를 줍니다. 쳐부수기로 제압된 적이 3초 동안 기절합니다.

지속 효과

  • 자연의 격노
    • 자원 소모 없이 반대 범주의 기술이 발동할 확률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완벽한 폭풍
    • 추가 피해가 20%[x]에서 30%[x]로 증가했습니다.
  • 자연의 테두리
    •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3/6/9%[x]에서 5/10/15%[x]로 증가했습니다.
  • 독성 발톱
    • 중독 피해가 기술 기본 피해의 8/15/23%에서 12/24/36%로 증가했습니다.
  • 빠른 변신
    • 최대 추가 피해가 6/12/18%[x]에서 8/16/24%[x]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 자세
    • 기존 - 모든 보강 효과가 5/10/15%[+] 증가합니다.
    • 변경 - 모든 보강 효과가 5/10/15%[+] 증가합니다. 보강 상태일 때 3/6/9%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회복
    • 기존 - 곰인간 형상일 때 받는 모든 치유가 6/12/18%[+] 증가합니다.
    • 변경 - 곰인간 형상일 때 받는 모든 치유량이 6/12/18%[+] 증가하며 최대 생명력이 4/8/12%[x] 증가합니다.
  • 흥분
    • 제압을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곰인간 유지 시간이 24/20/16초에서 20/16/12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위상

  • 짓밟힌 대지의 위상
    • 산사태 피해가 일반 피해의 50~80%[x]에서 70~100%[x]로 증가했습니다.
  • 지하 위상
    • 추가 피해가 10~25%[x]에서 15~30%[x]로 증가했습니다.
  • 우두머리의 위상
    • 늑대인간 동료가 주는 피해가 85~115%[x]에서 100~130%[x]로 증가했습니다.
  • 만족을 모르는 자의 위상
    • 영력이 50 미만일 때 시전 시 칼날 발톱의 피해가 10~25%에서 20~35%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죄어오는 촉수 전설 노드
    • 피해가 12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지배 문양
    • 제압 후에 주는 추가 피해가 12%[x]에서 15%[x]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망자의 서

  • 척후병 희생 업그레이드
    • 추가 극대화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병 희생 업그레이드
    • 모든 원소 저항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수확자 희생 업그레이드
    • 암흑 피해가 15%[x]에서 20%[x]로 증가했습니다.
  • 암흑 마법학자 희생 업그레이드
    • 최대 정수가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또한 정수 생성량을 20% 증가시킵니다.
  • 냉기 마법학자 희생 업그레이드
    •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x]에서 20%[x]로 증가했습니다.
  • 뼈 마법학자 희생 업그레이드
    • 제압 피해가 25%[x]에서 30%[x]로 증가했습니다.
  • 뼈 골렘 희생 업그레이드
    • 추가 공격 속도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 희생 업그레이드
    • 추가 최대 생명력이 10%[x]에서 15%[x]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 희생 업그레이드
    • 추가 극대화 피해가 30%[x]에서 35%[x]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피를 부르는 피 전설 노드
    • 최대 피해가 15%[x]에서 30%[x]로 증가했습니다.
  • 흡혈귀 문양
    • 추가 보강이 최대 생명력의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모독 문양
    • 추가 암흑 피해가 15%[x]에서 20%[x]로 증가했습니다.
  • 묘지기 문양
    • 추가 피해가 2%[x]에서 3%[x]로 증가하고 근거리에 있는 시체 하나당 최대 추가 피해가 12%[x]에서 18%[x]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희생의 위상
    • 희생 보너스가 10~25%[x]에서 35~50%[x]로 증가했습니다.
  • 보호하는 폭풍의 위상
    • 기존 - 뼈 폭풍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10초 동안 기본 생명력의 1~6%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 변경 - 뼈 폭풍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10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1~6%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도적

기술

  • 회전 칼날
    • 최초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복귀 시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연타
    • 피해가 ~25%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노출
    • 행운의 적중 발동에 더 이상 직접 피해가 필요하지 않고 지속 피해 효과에도 발동됩니다.
  • 튼튼함
    • 피해 감소가 4/8/12%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 회복의 어스름
    • 기존 - 은폐 상태에서 매초 최대 생명력의 4/8/12%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변경 - 은폐 상태로 돌입할 때 및 은폐 상태에서 매초 최대 생명력의 5/10/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복자

  • 다재다능 문양
    • 기본 및 핵심 기술이 아닌 기술이 주는 피해가 15%[x]에서 25%[x]로 증가했습니다.
  • 유동 문양
    • 기존 - 날쌘 몸놀림 기술 시전 시 6초 동안 기력 재생이 9%[x] 증가합니다.
    • 변경 - 날쌘 몸놀림 기술 시전 시 6초 동안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하며 기력 재생이 15%[x] 증가합니다.
  • 폭발성 문양
    • 피해 감소가 10%[x]에서 15%[x]로 증가했습니다.
  • 약화 문양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칼춤꾼의 위상
    • 피해가 30~60%[x]에서 50~80%[x]로 증가했습니다.
  • 교활한 계획의 위상
    • 수류탄을 떨어뜨리는 데 필요한 기력이 100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 수류탄의 피해가 50% 증가했습니다.
  • 불시의 위상
    • 수류탄의 피해가 200%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 걸음 사용 시, 플레이어가 순간이동 하기 전 위치가 아닌 순간이동한 위치에 수류탄을 떨어뜨립니다.

개발자 의견: 피하기가 아니라 그림자 걸음 사용 시에만 수류탄을 떨어뜨리는 위치가 변경됩니다.

  • 말썽꾼의 위상
    • 수류탄의 피해가 50% 증가했습니다.
  • 휩싸는 위상
    • 어둠의 장막 활성화에 필요한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어스름한 위상
    • 기존 - 행운의 적중: 명사수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최대 45~60% 확률로 어둠의 장막 그림자 하나를 자원 소모 없이 생성합니다.
    • 변경 - 행운의 적중: 극대화 적중 시 최대 45~60% 확률로 어둠의 장막 그림자 하나를 자원 소모 없이 생성합니다.
  • 화살 폭풍의 위상
    • 화살 폭풍의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 모든 화살 폭풍으로 주는 추가 피해가 25~35%[x]에서 30~40%[x]로 증가했습니다.
  • 한 맺힌 위상
    • 화살 폭풍의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 어둠 속의 눈
    • 기존 - 죽음의 덫이 주는 피해가 50~70%[x] 증가합니다. 우두머리 또는 플레이어에게 적중하지 않을 경우, 적을 처치할 때까지 죽음의 덫이 계속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 변경 - 죽음의 덫이 주는 피해가 50~90%[x] 증가하며 자동으로 한 번 더 충전됩니다.
  • 공작원의 인장
    • 수류탄의 피해가 50% 증가했습니다.
원소술사

기술

  • 얼음 갑옷
    • 보호막 양이 기본 생명력의 30%에서 최대 생명력의 25%로 증가했습니다.
  • 빛나는 순간이동
    • 지속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소각
    • 피해 감소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강력한 수호
    • 최대 저항이 1/2/3%에서 2/4/6%로 증가했습니다.
    • 기능 변경 후: 이제 기본 기술 시전을 제외하지 않습니다.
  • 유리 대포
    • 추가로 받는 피해가 3/6/9%[x]에서 2/4/6%[x]로 감소했습니다.
  • 원소 조절
    • 집념의 지속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도
    • 이동 속도가 3/6/9%[+]에서 4/8/12%[+]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감전사
    • 적이 주는 피해 감소가 5/10/15%[x]에서 6/12/18%[x]로 증가했습니다.
  • 온기
    • 근처의 불타는 적 하나당 치유량이 0.3/0.6/0.9%에서 0.5/1/1.5%로 증가했습니다.
    • 근처의 불타는 우두머리 적 하나당 치유량이 0.6/1.2/1.8%에서 2/4/6%로 증가했습니다.
  • 내면의 불꽃
    • 건강 상태일 때 주는 추가 피해가 3/6/9%[x]에서 4/8/12%[x]로 증가했습니다.
  • 넘치는 에너지
    • 정예 적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초에서 0.35초로 증가했습니다.
  • 눈사태
    • 추가 피해가 45%[x]에서 60%[x]로 증가했습니다.
  • 연소
    • 연소 효과의 근원 하나당 추가 피해가 2%[x]에서 4%[x]로 증가했습니다.
  • 에수의 흉포함
    • 극대화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산산조각
    • 추가 피해가 25%[x]에서 30%[x]로 증가했습니다.
  • 비르의 숙련
    • 추가 피해가 15%[x]에서 20%[x]로 증가했습니다.
    • 극대화 공격 후의 추가 피해가 20%[x]에서 25%[x]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정신집중의 위상
    • 피해 감소가 10~20%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 추가 연쇄 번개 튕김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했습니다.
  • 압도적인 전류의 위상
    • 추가로 감전 기술이 시전될 확률이 15~30%에서 25%~40%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 군주의 위상
    • 기존 - 비르의 숙련이 근거리에 있는 적 하나당 피해 감소를 6~9%, 최대 18~27%만큼 부여합니다.
    • 변경 - 비르의 숙련이 피해 감소를 6~9% 부여합니다. 근거리에 있는 적과 싸우면 효과가 3배가 됩니다.
  • 산산조각 난 별의 위상
    • 운석의 피해가 20~35%에서 30~45%[x]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기억의 위상
    • 추가 시전 횟수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 마법사의 위상
    • 최대 중첩이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 화염흉터
    • 잿불 피해가 ~35% 증가했습니다.
  • 에사도라의 넘실거리는 카메오
    • 지능 100마다 주는 추가 피해가 50%[x]에서 60%[x]로 증가했습니다.
  • 끝없는 분노의 지팡이
    • 추가 피해가 40~60%[x]에서 50~70%[x]로 증가했습니다.
  • 계몽자의 장갑
    • 피해 페널티가 35~25%[x]에서 30~20%[x]로 감소했습니다.

게임 종반

  • 나락에 등장하는 적의 생명력 및 피해 수준이 감소했습니다. 60단계에 도달해 더 많은 플레이어가 명품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변경 사항입니다.

개발자 의견: 더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 종반 콘텐츠를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나락을 조정했습니다.

  • 모든 고행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30% 감소했습니다. 고행 릴리트의 메아리의 피 종기도 변경 사항에 포함됩니다.

버그 수정

  • 성스러운 화살의 비약의 피해가 강령술사의 하수인과 같은 소환수에게서 발동될 시 의도치 않게 높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성스러운 화살의 비약의 피해가 적의 생명력에 비례하지 않고 플레이어의 무기 피해에 비례하게 됩니다. 나락의 높은 단계의 강력한 적에게 효과적이었던 성스러운 화살의 비약의 효과를 감소시키면서도 게임 전반에서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나락의 적의 생명력 감소와 동시에 진행되어 플레이어들은 큰 영향을 받지 않고 나락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 고인돌을 착용하고 바위를 시전하면 아무 기술도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바위의 개수가 10개로 제한되지만 각 바위의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건달의 입맞춤을 착용하고 연발 사격을 시전하면 근거리에 있는 대상을 공격하지 않고 때때로 플레이어의 뒤로 투사체가 날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폭발의 범위가 25% 증가했습니다.
  • 여러 상황에서 애완동물이 하수인으로 간주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ttps://news.blizzard.com/ko-kr/diablo4/23964909/%EB%94%94%EC%95%84%EB%B8%94%EB%A1%9C-iv-%ED%8C%A8%EC%B9%98-%EB%85%B8%ED%8A%B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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