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오의 그릇
게임 업데이트
신규 아이템
태양새의 목가리개
속성
- 고유 속성: 모든 원소 저항 +30%
- 이동 속도 +16-25%
- 위력 등급 +2-3
- 용광로 등급 +2-3
- 가속 등급 +2-3
고유 능력
- 폭풍 깃털을 주우면 주위에 8초 동안 0.5초마다 150-300%의 화염 피해를 주는 화염 폭풍을 형성합니다.
- 폭풍 깃털을 5개 더 주울 때마다 화염 폭풍이 커져, 피해가 100%[x] 증가하지만 지속시간은 변하지 않습니다. 화염 폭풍이 독수리 및 재규어, 폭풍 깃털 기술로 취급됩니다.
찢고 죽이기 위상
- 격렬한 할퀴기가 10-30%[x] 증가한 피해를 주고, 시전 당시 충전 횟수에 따라 강화됩니다.
- 1: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회복합니다.
- 2: 확정적으로 제압합니다.
- 3: 확정적으로 극대화 적중합니다.
- 4+: 한 번 더 공격합니다.
혼령사 업데이트
기술
격렬한 할퀴기
- 기본 피해가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준비된 격렬한 할퀴기
- 변경 전: 격렬한 할퀴기가 정예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회피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변경 후: 격렬한 할퀴기의 최대 충전 횟수가 20이 됩니다. 격렬한 할퀴기를 시전하면 모든 충전 횟수를 소모하여 충전 하나당 피해가 25%[x] 증가하고 더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추적자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탐식자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지속 효과
전설 위상
깃털 불러오기의 위상
- 전설 등급이 8에서 21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0-64%에서 75-150%로 증가했습니다.
떨어지는 깃털의 위상
- 전설 등급이 8에서 21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0-64%에서 75-150%로 증가했습니다.
거친 발톱의 위상
- 피해가 갈퀴 발톱 기본 피해의 45-65%에서 65-85%로 증가했습니다.
평원의 힘의 위상
- 전설 등급이 8에서 21로 증가했습니다.
- 포악함 중첩당 추가 피해가 2.0-4.1%에서 2.0-5.0%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룬어
잔
- 변경 전: 다음 기술이 극대화로 제압합니다. 과부하: 공물 10개당 피해가 1%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다음 공격이 반드시 극대화로 적중하며 0.25초 동안 제압합니다. 과부하: 공물당 피해가 0.35% 증가합니다.
- 필요한 공물이 7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콱스
- 변경 전: 다음 비기본 기술 시전 시 주 자원을 모두 소모해, 소모한 자원 수치에 따라 최대 10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기본 또는 방어 기술이 아닌 기술을 시전하면 주 자원을 모두 소모해 1초 동안 피해를 최대 100%까지 증가시킵니다.
벡스(10초 동안 모든 기술 등급 +1. 과부하: 기술 등급이 최대 3까지 상승)
- 공물 비용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룸(최대 자원 획득)
- 공물 생성량이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아후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부상당한 적 적중 시 확률이 100%입니다.
- 변경 후: 행운의 적중: 건강하지 않은 적에 적중 시 확률이 100%입니다.
- 공물 생성량이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테크
- 피해가 1,400%에서 1,000%로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 교묘함 지속 효과가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을 제대로 기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굳셈 지속 효과가 계속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직업용 자원 생성 능력치가 혼령사 플레이어의 캐릭터 능력치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냥꾼 시전 시 방랑자가 땅에 부분적으로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혼령사의 접근전 투사 전설 정복자 노드가 추가 효과를 표시하지 않고, 새 중첩을 쌓아도 모든 중첩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로 쿠라스트 지하도시를 진행할 때 두 개의 동일한 타이머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잘 룬이 생명력이 최대일 때 치유 음향 효과가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 교체 시 자 룬의 순간이동 강화 효과가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혼령 늑대가 얼음 폭발을 하려 할 때 대상이 그 바로 앞에서 처치되면 나구와 세흐 연계가 간혹 중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쿠에 룬의 텍스트 일부가 잘못된 글꼴 스타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게임
신규 아이템
야만용사
파괴의 군대의 숙적 - 고유 장갑
- 속성
- 강력한 투척 등급 +4-6
- 극대화 피해 +114-150%
- 초당 분노 +7-10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12.5%
- 고유 능력
- 12초마다 다음 강력한 투척이 파동을 즉시 화염 피해로 방출하며, 주는 피해가 400-600% 증가합니다.
지연된 멸종의
- 강력한 투척과 강철 손아귀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로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대신 곱연산 피해를 얻으며, 피해가 125-250%[x]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가틀렌의 생득권 - 고유 투구
- 속성
- 고유 속성: 숲의 생명이 공격 속도 15% 부여
- 의지력 +10.5-15%
- 의지력 +224-296%
- 인간성 등급 +2-3
- 인간 형상일 때 이동 속도 +17.5-23%
- 고유 능력
- 인간 형상일 때 자연 마법이 적에게 400-200번 극대화 적중하면 10초 동안 숲의 생명을 얻습니다.
- 숲의 생명이 깃들어 있는 동안 완벽한 폭풍과 대지의 힘 핵심 지속 효과를 얻습니다.
임박한 범람의 위상
- 폭풍 강타로 주는 피해가 50%[x] 증가하고, 대상이 다른 기술로부터 받는 피해가 6초 동안 20-40%[x] 증가합니다.
강령술사
지르의 칼날, 생퀴보르 - 고유 양손 검
- 속성
- 고유 속성: 해골 마법학자 및 골렘 피해 +60%
- 망자의 군대가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 +32-50%
- 지능 +160-188
- 최대 생명력 +1,060-1,142
- 해골 전사 숙련, 해골 마법학자 숙련, 골렘 숙련 등급 +2
- 고유 능력
- 하수인이 적에게 피해를 주면 흡혈귀의 저주를 겁니다. 시체를 소모하면 영혼을 흡혈귀의 저주에 부여하여 최대 20개의 영혼까지 중첩됩니다.
- 망자의 군대가 흡혈귀의 저주에서 영혼을 방출할 수 있으며, 방출한 영혼 하나당 망자의 군대와 영혼이 주는 피해가 5-10% 증가합니다.
섬김과 희생의 위상 - 공격 위상
- 해골 전사가 사망할 때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20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해골 전사는 전투 중 초당 20%의 생명력을 잃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가 받는 피해가 90% 감소하고 주는 피해가 50-100%[x] 증가합니다.
도적
핏빛 장미의 띠 - 고유 장갑
- 속성
- 고유 속성: 최대 맹독 덫 개수 +4
- 공격 속도 +10.5-15%
- 최대 독 저항 +3-5%
- 독 저항 +41.5-55%
- 맹독 덫이 두 번 시전될 확률 18.5-27.5%
- 고유 능력
- 맹독 덫이 3초에 걸쳐 항상 최대 피해를 주고, 모든 업그레이드의 효과를 50-100%[x] 증가한 만큼 받습니다.
- 맹독 덫이 또한 내면의 시야 지속 도중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지며, 전투 준비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맹독 덫이 연계 점수 효과를 받습니다. 연계 점수 1당 피해가 30% 증가하고, 행운의 적중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오염의 위상 - 전설 공격 위상
- 맹독 덫이 발동하면 폭발하여 [150-250%]의 독 피해를 줍니다. 폭발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5초 동안 주는 독 피해가 20-40%[x] 증가합니다.
원소술사
살얼음의 우박- 고유 투구
- 속성
- 고유 속성 1: 최대 냉기 저항 7.5%
- 고유 속성 2: 냉기 저항 50%
- 지능 +10.5-15%
- 최대 생명력 13-17.5%
- 공격 속도 +10.5-15%
- 얼음 파편 등급 +4-6
- 고유 능력
- 얼음 파편이 2개의 추가 파편을 퍼트립니다. 얼음 파편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5초 동안 피해가 1-2%[x]만큼, 최대 50-75%[x]까지 증가합니다.
오한의 위상
- 적이 오한 또는 비틀거리는 상태에 비례해 받는 피해가 최대 20-40%[x]까지 증가합니다. 15%만큼 더 많은 오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일반
고유 아이템 및 전설 위상
운명의 주먹
- 행운의 적중: 확률적으로 작위 군중 제어 속성 적용이 행운의 적중: 확률적으로 적을 3초 동안 취약 상태로 만듦으로 교체되었습니다.
푸른 서슬
- 행운의 적중: 일정 확률로 냉기 피해를 줌 속성의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아이템 위력에 따라 결정됩니다. 증가하는 최대 피해는 약 150% 정도입니다.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최대 20%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빙결시키고 냉기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이 무기로 시전 시 적에게 3초 동안 취약 효과를 적용하고 10-30%의 오한을 적용합니다.
서리불꽃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최대 20-60% 확률로 적들을 3초 동안 빙결시킵니다.
- 변경 후: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화염 피해가 15-35%[x] 증가하고, 불타는 적에게 주는 냉기 피해가 15-35%[x] 증가합니다.
충격타의 위상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20% 확률로 2초 동안 적이 멍해집니다. 멍해짐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25%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멍해짐 효과의 지속시간이 20-40% 증가합니다. 적을 멍해짐 상태로 만들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40% 증가합니다.
정복자
지배 문양(야만용사, 드루이드, 강령술사)
- 전설 최대 보너스가 20%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담금질
속세의 행운 담금질 제조법
- 행운의 적중: 확률적으로 군중 제어 효과 적용 속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신규 속성으로 행운의 적중 확률, 방해 효과 감소, 군중 제어 지속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타고난 계략 담금질 제조법
- 군중 제어 지속시간 속성이 보강 재생 속성이 교체되었습니다.
야만용사
기술
강화된 강력한 투척
- 변경 전: 무기를 던진 상태에서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변경 후: 강력한 투척 시 공격 속도가 6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투사의 강력한 투척
- 변경 전: 던진 무기 근처에서 무기를 바꿀 경우 추가 파동을 발산합니다. 각각의 파동은 최대 생명력의 5%를 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막으로 생성합니다.
- 변경 후: 던진 무기 근처에서 무기를 바꿀 경우 추가 파동을 발산합니다. 강력한 투척이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0%를 보호막으로 생성합니다.
소용돌이
- 기본 피해가 24%에서 32%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소용돌이의 기본 피해는 무기 공격 속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수치는 공격 속도 1.0을 기준으로 합니다.
난폭한 소용돌이
- 변경 전: 소용돌이를 2초 동안 사용하면 취소할 때까지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변경 후: 소용돌이에 2초 동안 정신을 집중할 경우, 소용돌이가 끝난 직후에 사용하는 다음 무기 숙련 기술의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투사의 강철 손아귀
- 변경 전: 강철 손아귀가 적에게 피해를 주면 2초 동안 광폭화 상태가 됩니다.
- 변경 후: 강철 손아귀 피해가 400%만큼 증가하고, 강철 손아귀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2초 동안 광폭화 상태가 됩니다.
힘의 돌진
- 우두머리에 대한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중 타격 강화
난폭한 이중 타격
발 구르기
- 기본 피해가 80%에서 140%로 증가했습니다.
전술적 발 구르기
- 추가 피해가 900%에서 100%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 업그레이드에서 피해는 레벨을 올리는 과정 자체를 의미 없는 것으로 만들어 버려, 플레이어가 높은 난이도에서도 정예 무리를 무시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강철 소용돌이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광전사의 진노
- 5등급 추가 피해가 기술 등급에 비례하는 대신 항상 50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뇌진탕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둔기로 기술을 사용하면 최대 10/20/30%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양손 둔기 사용 시 최대 15/30/45% 확률로 기절시킵니다.
- 변경 후: 행운의 적중: 둔기로 기술을 사용하면 최대 20%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양손 둔기 사용 시 최대 30% 확률로 기절시킵니다. 추가로 대상에게 30/60/9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무력화
- 변경 전: 출혈 효과가 피해를 줄 때마다 15/30/45% 확률로 건강 및 부상 상태의 적을 70% 감속시킵니다.
- 변경 후: 적에게 처음으로 출혈 효과를 부여하면 2/3/4초 동안 70% 감속시킵니다.
전문성
한손 철퇴
- 광폭화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초로 두 배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광포한 소용돌이의
- 제한에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보다 여유가 있도록 공식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다시 말해, 소용돌이 치명타 확률이 3-8%(최대 9-36%)에서 6-10%(최대 28-50%)로 증가했습니다.
휘감는 소용돌이의
- 변경 전: 소용돌이가 주기적으로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 변경 후: 소용돌이가 6-3초마다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먼지 돌풍의
- 변경 전: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을 남겨 경로의 적에게 X의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을 남겨 경로의 적에게 X의 피해를 줍니다. 먼지 돌풍이 적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플레이어의 다른 모든 공격 피해가 25%[x] 증가합니다.
불카토스의 위상
고유 아이템
세 번째 칼날
- 변경 전: 무기 숙련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핵심 기술이 되는 대신, 분노를 소모하고 원래 피해의 50-70%만 주게 됩니다. 기술이 추가로 충전되면 실제로 충전되는 대신, 분노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변경 후: 무기 숙련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감소한 핵심 기술이 되는 대신, 분노를 소모하고 원래 피해의 50-70%만 주게 됩니다.
- 모든 무기 숙련 기술의 분노 비용이 기준치 5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 의견: 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75% 제한을 초과하여, 지연된 멸종의 위상에 원래 부여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75%만큼 최대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붉은 열광의 반지
- 변경 전: 3초 내에 분노를 100 소모하면, 다음 5초 이내에 시전하는 선조의 망치, 지각 변동, 결정타 기술이 확정적으로 극대화로 적중하며 x%의 추가 극대화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5초 내에 분노를 100 소모하면 다음 5초 내에 시전하는 정신을 집중하지 않는 핵심 또는 무기 숙련 기술이 확정적으로 극대화로 적중하며 x%의 추가 극대화 피해를 줍니다.
전투 무아지경
- 신규 고유 속성: 행운의 적중: 최대 10% 확률로 광분 중첩을 획득합니다.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 피해가 소용돌이 피해에 비례합니다.
- 변경 전: 소용돌이가 2초마다 폭발하며 끝난 후 주위 적들에게 기본 공격력의 50-80%에 해당하는 화염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소용돌이가 3초마다 폭발하며 300-600% 증가한 화염 피해를 줍니다. 소용돌이가 극대화로 적중하면 다음 폭발이 일어날 때까지 남은 시간이 0.2초씩, 최대 1초까지 감소합니다.
위대한 조리츠의 엄니 투구
-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초당 분노 생성량이 2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중 강타
- 변경 전: 이중 타격을 4회 시전하면, 다음 이중 타격이 2회 추가로 타격하며, 각각 주는 피해가 50-80% 증가하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변경 후: 이중 타격을 4회 시전하면, 이중 타격이 2회 계속 타격하며, 각각 3초 동안 70-100%만큼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정복자
난동 문양
- 이제 중첩당 곱연산이 아닌 자체적으로 합연산 중첩됩니다.
- 우두머리와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 대한 피해가 중첩당 10%(최대 50%)에서 중첩당 3%(최대 15%)로 감소했습니다.
지배 문양(야만용사 전용)
- 비용 소모 없는 제압 간격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드루이드
기술
사나운 폭풍 강타
- 변경 전: 폭풍 강타가 50%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 변경 후: 폭풍 강타가 적을 3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강화된 회오리 갑옷
- 변경 전: 회오리 갑옷으로 밀쳐낸 적이 2초 동안 70% 감속됩니다.
- 변경 후: 회오리 갑옷으로 밀쳐낸 적이 5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보존하는 회오리 갑옷
- 변경 전: 10초마다 회오리 갑옷이 격렬해져, 피해를 받게 되면 2초 동안 30%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변경 후: 회오리 갑옷이 적을 밀쳐내는 대신 끌어당기고, 플레이어에게 4초 동안 10%의 피해 감소를 부여합니다.
타고난 회오리 갑옷
- 변경 전: 회오리 갑옷으로 밀쳐낸 적이 3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 변경 후: 회오리 갑옷에 적중당한 적이 70% 감속되며, 6초 동안 15%[x] 증가한 피해를 받습니다.
강화된 피의 울부짖음
- 변경 전: 적 처치 시 피의 울부짖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변경 후: 적 처치 시 피의 울부짖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우두머리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3초 감소합니다.
회색곰의 격노
- 5등급: 대격변을 시전하면 주변의 적을 8초 동안 70% 감속시킵니다.
석화
- 5등급 보너스:
- 변경 전: 회색곰의 격노 시전 시 주변의 적을 5초 동안 넘어뜨리고 500%의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동료 기술을 회색곰의 격노 도중 시전할 수 있습니다.
대격변
- 연속 시전 간 추가 피해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찢어발기기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지속 효과
충전된 대기
- 변경 전: 14/11/8초에 한 번씩, 주위의 적에게 번갯불이 꽂혀 [45%]의 피해를 줍니다. 번갯불 피해가 10/20/30% 증가합니다.
- 변경 후: 3초에 한 번씩, 주위의 적에게 번갯불이 꽂혀 [30/60/90%]의 피해를 줍니다. 번갯불 피해가 10/20/30% 증가합니다.
영혼 은총
과부하
- 번갯불 확률이 1%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번개춤꾼의
- 변경 전: 번개 폭풍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춤추는 번개 줄기 3개가 생겨납니다. 번개 줄기는 범위 내의 적들을 찾아가 [110-155%]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번개 폭풍과 번갯불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50% 확률로 춤추는 번개 줄기가 3개 생성됩니다. 번개 줄기는 범위 내의 적을 찾아가 [155-200%]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춤추는 번개 줄기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배사 폭발의
- 변경 전: 암석 폭발이 10-30% 증가한 피해를 주고, 영력이 75 이상일 때 시전하면 즉시 최대 범위가 됩니다.
- 변경 후: 암석 폭발로 주는 피해가 10-30% 증가하고, 최대 크기에서 폭발하면 확정적으로 제압합니다.
광란의 야수인간의 위상
- 중첩당 극대화 피해가 10%(최대 200%)에서 3%(최대 60%)로 변경되지만,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 극대화 피해를 부여합니다.
개발자 의견: 이 변경으로 인해 기존에 비해 추가 피해가 훨씬 증가할 것입니다.
정복자
사악한 촉수(기존 명칭: 죄어오는 촉수) 전설 노드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자연 마법 기술이 최대 40% 확률로 적을 덩굴로 옭아매,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중독시켜 4초에 걸쳐 기본 피해의 300%[x]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자연 마법 기술이 중독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 행운의 적중: 자연 마법 기술이 최대 40% 확률로 [무기 공격력의 800%]만큼을 4초에 걸쳐 중독 피해로 줍니다.
강령술사
기술
피의 창
- 변경 전: 피의 창을 던집니다. 창은 3초 동안 적에게 꽂혀 있으면서 해당 적과 창이 꽂힌 모든 적에게 80%의 피해를 줍니다. 피의 창이 현재 창이 꽂힌 적을 관통하며, 2번째 적부터는 1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피의 창을 던집니다. 창은 3초 동안 적에게 꽂혀 있으면서 해당 적과 창이 꽂힌 모든 대상에게 80%의 피해를 줍니다. 피의 창이 창에 꽂힌 적에게 적중하면, 주는 피해가 100%[x] 증가하고 주변의 다른 적 하나에게 창에 꽂힌 효과를 적용합니다.
가시 박힌 철관
- 5%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생기며, 피해가 극대화 적중 가능합니다.
피의 파도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최고의 피의 파도
- 피의 구슬 개수가 6에서 3으로 감소했습니다.
뼈 폭풍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망자의 군대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지속 효과
칼란의 칙령
- 변경 전: 활성화된 하수인 하나당 하수인의 공격 속도가 3%[+]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3%[x] 증가합니다.
- 변경 후: 활성화된 하수인 하나당 하수인의 공격 속도가 3%[+]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3%[x] 증가합니다. 하수인 중 하나가 사망하면 다른 하수인들이 격노하여 3초 동안 주는 피해가 20%[x] 증가합니다.
전설 위상
해일의 위상
- 피의 파도 추가 피해가 원래 피해의 200-240%에서 40-100%로 감소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케시메의 유산
- 피의 파도 보강 고유 속성이 85%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고유 위력에 영향을 받는 피의 파도 적중당 추가 피해가 제거되었습니다.
- 피의 파도 폭발 피해가 100-200%에서 200-300%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기술
맹독 덫
-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전복시키는 맹독 덫
- 변경 전: 맹독 덫 안에 있는 적에게 주는 독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맹독 덫 안에 있는 적에게 주는 비물리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쇠못 덫
- 감속 효과가 5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죽음의 덫
- 행운의 적중 확률이 8%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덫 끌어당기기 효과가 덫을 던지거나 배치한 위치 주변에 항상 발생합니다.
- 변경 전: 죽음의 덫으로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변경 후: 죽음의 덫으로 적을 처치하거나 제압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극상의 죽음의 덫
- 변경 전: 죽음의 덫이 발동할 때 주위의 모든 적을 5초 동안 85% 감속시킵니다.
- 변경 후: 죽음의 덫에 적중당한 적이 8초 동안 덫 기술로 받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복제된 그림자
- 5등급 추가 피해가 기술 등급에 비례하는 대신 항상 50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화살비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지속 효과
속임수 공격
- 변경 전: 적을 멍해지게 하거나 기절시키면 5초 동안 극대화 확률이 2/4/6%, 극대화 피해가 2/4/6%만큼, 최대 12/24/36%까지 증가합니다.
- 변경 후: 적을 멍해지게 하려 시도하거나 기절시키면 8초 동안 극대화 확률이 1/2/3%, 극대화 피해가 1/2/3%만큼, 최대 5/10/15%까지 증가합니다.
개발자 의견: 이 지속 효과는 이제 단일 대상 우두머리 전투에서 작동합니다. 이를 반영하기 위해 전체 위력이 크게 감소했고, 기술 트리에서의 중요성이 낮아졌습니다. 추가 보너스 중첩이 더는 서로 곱연산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덫 숙련
- 변경 전: 맹독 덫이나 죽음의 덫이 발동하면 4초 동안 취약 또는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3%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덫 기술이 활성화되면 4초 동안 극대화 피해를 4% 얻습니다.
노출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덫 기술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40% 확률로 다음 효과가 발동합니다.
- 진행 중인 덫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수류탄을 던집니다. 수류탄은 총 80%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들을 1.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변경 후: 행운의 적중: 덫에 걸린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40% 확률로 다음 효과가 발동합니다.
- 진행 중인 덫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덫 기술 피해가 10초 동안 10%[x] 증가합니다. 최대 100%[x]까지 중첩됩니다.
전설 위상
흐릿한 혼합물의
- 변경 전: 치유 물약을 사용하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55%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가득 찬 상태일 때 치유 물약을 마실 수 있습니다. 20미터 이동할 때마다 치유 물약 한 병을 생성합니다.
- 변경 후: 생명력이 가득 차 있는 상태에서 치유 물약을 사용할 수 있으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55% 증가합니다. 20미터 이동할 때마다 치유 물약 한 병을 채웁니다.
개발자 의견: 치유 물약이 땅에 떨어지는 대신 총 수량에 자동 추가됩니다.
강철 비의
- 연막탄이 화살 폭풍을 생성할 확률이 항상 100%로 고정됩니다.
고유 아이템
몸부림치는 속임수의 가락지
- 변경 전: 기만 기술을 시전하면 적을 지속적으로 도발하고 유인하는 미끼 함정을 남깁니다. 2초 후 함정이 폭발해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덫 기술로 취급되며, 6초에 미끼 함정을 하나만 생성합니다.
- 변경 후: 기만 기술이 적을 도발하고 유인하는 미끼 덫을 남깁니다. 미끼 덫은 6초에 걸쳐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는 덫 기술로 취급됩니다. 한 번에 하나의 미끼 덫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미끼 덫은 지속 피해를 주며, 이제 여러 번 재생성하고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던진 덫 기술과 사용하면 기술 조준 위치에 배치됩니다.
건달의 가죽옷
- 신규 속성:
- 이동 속도 16-25%
- 덫에 걸린 적에게 주는 피해 21-35%
- 덫 피해 171-225%
- 덫 기술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10.5-15%
- 변경 전: 내면의 시야를 통해 기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동안에는, 핵심 기술을 시전하면 60-80% 확률로 쇠못 덫, 맹독 덫, 또는 죽음의 덫을 생성합니다. 핵심 기술 피해가 10-20%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덫 기술을 던질 수 있으며, 시전 시 10초마다 죽음의 덫을 생성합니다. 죽음의 덫을 시전할 때 덫의 그림자를 지나 걸으며 5초 동안 피해가 10-30% 증가합니다.
정복자
치명적인 매복 - 전설 노드
- 덫 기술로 적에게 주는 추가 극대화 피해가 23%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원소술사
기술
상급 화염구
- 변경 전: 화염구가 자신이 적에게 준 연소 피해의 10%를 추가 피해로 줍니다.
- 변경 후: 화염구가 불타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우두머리가 아니면서 생명력이 25% 미만인 적을 즉시 처형합니다.
눈보라
- 지속 냉기 피해를 가리키는 용어로 동상을 추가했습니다.
- 신규 설명: 차디찬 눈보라를 소환하여 210%의 동상 피해를 주고 8초에 걸쳐 지속적으로 적에게 18%의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냉대
- 5등급 추가 피해가 200%[x]로 제한됩니다.
지속 효과
격동
- 변경 전: 감전 기술이 최대 7%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변경 후: 짜릿한 에너지가 충전되어 있는 동안 주는 피해가 5/10/15%[x] 증가합니다. 주기적으로 근처의 짜릿한 에너지를 줍습니다.
짜릿한 에너지
감전의 충격
연소
개발자 의견: 이제 불길탐식자 문양과 동일한 방식으로 기능합니다.
고유 아이템
조각난 겨울유리
별똥별의 관
- 운석 낙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3초에서 5-2.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설 위상
꿰뚫는 추위의 위상
- 변경 전: 얼음 파편이 10번 관통하면서, 적을 추가로 적중할 때마다 4-1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얼음 파편이 5번 관통하고 35-5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적을 추가로 적중할 때마다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산산조각 난 별의 위상
- 작은 운석이 자체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 해당 위상 장착 시 운석의 추가 피해가 모든 작은 운석에도 적용됩니다.
얼어붙은 흔적의 위상
- 변경 전: 얼음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뒤에 폭발하는 얼음 가시를 남겨 X의 피해를 줍니다. 얼음 가시가 얼어붙은 적에게 15%[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얼음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뒤에 폭발하는 얼음 가시를 남겨 X의 피해를 줍니다. 얼음 가시를 생성하면 2초 동안 얼음 가시 피해가 최대 30번까지 3%[x]씩 증가합니다.
정복자
전하 쇄도
- 변경 전: 1초 이내에 감전 기술로 적을 8회 이상 적중하면 최대 마나의 30%를 회복하고 8초 동안 피해가 50%[x] 증가합니다. 활성화된 동안은 갱신되지 않습니다.
- 변경 후: 1초 이내에 감전 기술로 적을 8회 이상 적중하면 최대 마나의 30%를 회복하고 8초 동안 피해가 50%[x]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초에 한 번씩만 다시 적용됩니다.
마법부여 전문가
- 변경 전: 마법부여의 위력이 30%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마법부여의 위력이 30% 증가하고, 장착한 마법부여 하나당 마법부여의 주 원소 피해가 30%[x] 증가합니다.
동상 문양
기타
- 푸른 장미, 얼어붙은 동토, 얼어붙은 흔적, 빙하의 위상의 얼음 가시 피해가 표준화되었습니다.
파티 찾기
- 파티 찾기 메뉴가 파티 가입 후 자동으로 닫힙니다.
- 파티장이 바뀌거나 난이도가 변경되면 파티 목록이 자동으로 다시 등록됩니다.
전리품 및 활동 보상
- 속삭임 보관함
- 보관함에서 악몽 던전 인장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보관함에 높은 확률로 인장 가루가 들어 있습니다.
- 고유 아이템:
- 고유 아이템에서 추가 선조 등급 확률을 제거했습니다. 고유 아이템에 선조 등급이 붙을 확률은 전설 아이템과 동일합니다.
- 기존에 게임 종반 우두머리라 불렸던 우두머리를 입문자, 상급, 고귀한 소굴 우두머리의 세 단계로 분류하여, 서로 다른 난이도와 보상을 명확히 했습니다.
- 입문자 소굴 우두머리: 얼음 속의 야수, 그리구아르, 군주 지르, 바르샨, 우리바르(증오의 그릇 소유자 전용)
- 상급 소굴 우두머리: 안다리엘, 두리엘, 증오의 사도(증오의 그릇 소유자 전용)
- 고귀한 소굴 우두머리: 거짓의 군주 벨리알
- 입문자 및 상급 소굴 우두머리
- 소굴 우두머리 소환에 우두머리 재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우두머리 사망 시 전리품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 그 대신, 소굴 우두머리가 처치되면 전리품이 든 비축고라는 상자가 생성됩니다. 비축고를 열려면 각 플레이어가 개별적으로 우두머리 재료를 소모해야 합니다.
- 소굴 우두머리가 떨어뜨리는 첫 고유 아이템은 우두머리만의 아이템 목록에 속해 있습니다. 추가 고유 아이템은 50% 확률로 일반 고유 아이템 목록에서 획득합니다.
- 파티로 플레이할 경우, 소굴 우두머리는 추가 파티원 한 명당 33% 증가한 확률로 전용 고유 아이템 목록에서 추가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소굴 우두머리가 고행 IV에서 6개가 아닌 5개의 고유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고행 난이도 골동품 상인의 보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전설, 고유, 선조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생겼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번 시즌 저희는 소굴 우두머리와 플레이어 여정에서의 역할을 중점적으로 다루려 합니다. 고유 아이템은 두 방향으로 나뉩니다. 고유 아이템은 필수적으로 찾아야 하며, 빌드를 가능케 하고, 유일무이한 힘을 지닌 장비입니다. 또 한편으로 고유 아이템은 극도로 희귀한 아이템으로, 획득하는 순간은 기념할 만한 순간이 됩니다. 이전 시즌에서 소굴 우두머리는 전자를 뒷받침하는 쪽으로 크게 기울었습니다. 다음 시즌에서 저희는 중간 지점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표준 고유 아이템은 입문자 및 상급 소굴 우두머리를 통해 언제든 획득할 수 있지만, 선조 고유 아이템을 얻으려면 고귀한 소굴 우두머리, 거짓의 군주 벨리알을 처치해야만 합니다. 벨리알은 선조 고유 아이템을 보상으로 줄 수 있으니, 플레이어가 벨리알에게 더 많은 방법으로 도달할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입문자 및 상급 소굴 우두머리가 어떤 고유 아이템이든 확률적으로 떨어뜨릴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우두머리와의 전투가 이제 더 유의미하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가 우두머리 사냥의 사회적 요소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가득 찬 파티로 우두머리를 사냥하는 것은 그 효율성이 너무 좋았습니다. 우두머리 소환 과정 조정의 목표는 사회적 플레이를 통한 약간의 보너스는 유지하면서도, 파티 크기와 무관하게 경험을 더욱 공평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다른 상세 정보와 일치하도록 피해 유형을 가리킬 때 단어 '원소'와 '원소의'의 대소문자를 조절했습니다.
- 기존에 이름이 없던 피해 유형 3가지에 이름을 붙였습니다.
- 지속 암흑 피해에 타락 피해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 지속 냉기 피해에 동상 피해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 지속 번개 피해에 벼락불 피해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 홈 장착 가능 아이템의 상세 설명이 조정되어, 어떤 아이템을 어디에 끼울 수 있는지 보다 명확히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소지품과 보관함의 자동 분류가 보다 직관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자동 분류 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아이템이 앞에 표시됩니다. 향상된 등급별 분류와 상급 속성 유무에 따른 분류도 포함됩니다.
- 게임 메뉴 내 지도 탭의 창이 유일한 새 아이템이 꾸미기 아이템일 경우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기타
- 25레벨까지 괴물 처치를 통해 얻는 경험치가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플레이어 위력은 시즌 위력 시스템의 재도입으로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이는 초반 게임 경험에 불일치를 유발합니다. 레벨을 올리는 속도와 다른 진행 요소가 잘 들어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초반 게임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필요를 줄이고, 활동과 시즌 보상의 상대적인 가치를 증가시켜, 보다 부드러운 초기 게임 여정을 만들 것입니다.
- 파티에 속한 플레이어가 소셜 메뉴를 통해 다른 파티원에게로 즉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직업으로 플레이하든 꾸미기 아이템을 사용하고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손쉬운 사용
- 컨트롤러 사용 시 화면 내용 읽기가 힘의 전서 메뉴 중 일부를 누락하여 읽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파티 등록에 성공했다는 팝업 알림을 읽기 전 활동 정보를 읽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을 처음으로 실행할 때 캐릭터 생성 중 화면 내용 읽기가 페이지 조작 키를 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야만용사
- 집행자의 위상이 양손 무기나 목걸이에 적용했을 때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담대한 족장의 위상이 외침 기술을 두 개 동시에 시전하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못생긴 놈 투구가 가시와 같은 간접 피해를 주는 일부 공격에도 영향을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갈증 해소의 위상으로 부여되는 추가 분노가 마을에서는 부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버전의 지진이 의도한 것보다 두 배의 피해를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리앗의 자세 사용 중 선조의 귀환으로 형성된 먼지 돌풍과 지진이 궁극기 또는 소환 기술 추가 피해에 제대로 비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력한 투척이 무기 전문성 효과를 제대로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진 피해가 난동 문양의 효과를 제대로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폭한 분노의 위상으로 생성된 분노가 흉악한 위상 조건에 합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드루이드
- 드물게 번개 폭풍으로 공격 시 자연의 격노가 기능을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신 집중 시, 현재 등급과 무관하게 암석 폭발이 2등급 범위로 폭발하도록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짓된 죽음의 수의가 소환 가능 동료 수를 줄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
- 인디라의 기억을 장착한 상태에서 뼈 창을 시전하면, 시체가 있고 추가 뼈 창이 생성되는 경우에 한해 생명력을 흡수하는 것이 아닌, 항시 흡수가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모할 추가 시체가 없음에도 인디라의 기억으로 추가 뼈 창을 생성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혼문을 시전하고 특정 행운의 적중 효과를 사용하면 파괴자가 알아서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 감옥 내구도가 의도한 것보다 낮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적
- 강철 비의 위상 발동 확률이 100%를 초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 위상은 이제 항상 100% 확률로 적용되고, 변경되는 유일한 점은 화살 폭풍의 피해입니다.
- 냉기고정 위상을 장착하고 주입된 기술이나 아무 기본 기술을 사용하면 항상 야수내림 장화 조건인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수내림 장화가 건달의 가죽옷으로 인해 핵심 기술로도 취급되는 덫 기술을 강화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작원의 인장과 말썽꾼의 위상이 의도한 것보다 적은 수의 수류탄을 생성하고, 수류탄 피해도 낮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희귀 기민함 강화 담금질 제조법이 연타가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이 아닌 연타가 충전을 소모하지 않을 확률을 갖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복제된 그림자가 무기 숙련 지속 효과의 단검 또는 활 보너스의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복제된 그림자의 쇠못 덫이 강화된 쇠못 덫의 효과를 제대로 부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원소술사
- 소각 마법부여가 큰불의 위상과 제대로 상호작용하지 않던 여러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전기 채찍의 두 번째 베기 공격에 시각 효과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보호막 및 순간이동 마법부여가 마법부여 전문가 전설 정복자 노드의 효과를 온전히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역마가 원소를 변경했음에도 원소의 상승효과가 사역마의 현재 원소에 더불어 화염 추가 피해를 잘못 더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산산조각의 폭발이 비틀거림 기간이 끝난 뒤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 피해 변경 켜기/끄기 옵션이 훈련장에서 제대로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의 위상 보너스가 간혹 플레이어에게서 사라지거나, 무기 교체 후 같은 보너스가 반복 제공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온의 왕관이 간혹 다른 방법을 통해 증가한 피해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게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티 찾기
- 파티 찾기에서 증오의 그릇 전용 우두머리를 증오의 그릇 미소유 플레이어도 참가할 수 있는 활동으로 설정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루 지도에서 파티 찾기 목록을 생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비술사와 상호작용한 후 아이템을 폐품으로 표시하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탈태의 위상 힘의 전서 설명에 위상이 피하기에 미치는 영향이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 성좌의 위상 상세 정보에, 등록된 유형 외에도 모든 유형의 기술을 시전해야 하는 것처럼 서술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벌의 후예 상세 정보에 아군에게서 어머니의 은혜를 훔치는 거리가 정확히 설명되어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의 강화된 발톱 설명에 추가 공격 속도가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으로 표시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행운인도자 위상 설명에 추가 행운의 적중 확률이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으로 표시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만용사의 무자비 지속 효과로 증가한 극대화 확률이 마을에 있을 때 캐릭터 능력치 창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골렘, 해골 마법학자, 해골 전사 추가 피해가 캐릭터 능력치 창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한을 초과하는 추가 이동 속도가 캐릭터 능력치 창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의 심장 제조법에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표시하는 안내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난이도와 하드코어 상태를 표시하는 UI 헤더가 나락에 있을 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로 지옥불 군세를 플레이할 때 파상 공격 회차와 에테르 수량을 표시하는 UI가 부정확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악한 초승달 설명에 피해가 "X만큼"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X로" 증가한다고 잘못 나와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전술의 대가 업적이 적합한 칭호를 보상으로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원의 위상 효과가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기도 전에 발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종 안정성, 성능, UI, 시각 효과 및 오디오 관련 개선 사항을 적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