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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시즌 2 순수 독 주입 회전 칼날 빌드

Follawn
댓글: 87 개
조회: 36787
추천: 27
2023-11-12 21:16:34

안녕하세요! 이전에 시즌 2 들어서 바뀐 독 대미지와 독 주입에 관련된 글을 게시한 Follawn 이라고합니다. 오늘은 그간 독 주입에 관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만든 순수 독 주입 회전 칼날 빌드를 소개해 보려고합니다. 아직 변경된 독 데미지 관련 내용들을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이전 글을 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시즌 2 변경된 독 데미지와 독 주입 도적 QnA (+ 장문주의)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2/20024


또한 이 빌드는 정답이 아니며 그저 순수 독 주입만으로도 모든 컨텐츠를 하는데 무리가 없음을 보여드리고자 글을 작성하는 것이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정복자 및 스킬 트리를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마을 스탯 왼) 사기꾼 위상 전설 투구 / 오) 샤코




# 100단 2인 및 4인 솔로 플레이 영상 #

샤코를 못 드셨을 분들을 위해 사기꾼 위상을 각인한 희귀 전설 투구를 착용하고 돌았습니다.

2인 
https://www.youtube.com/watch?v=p2oW65vwbRs&t=16s

4인
https://www.youtube.com/watch?v=ElSoblAyZV4&t=3s



 메커니즘 #


1.   행운의 적중

-      저주받은손길, 걸신, 터져나가는 맹독, 신경 자극, 크팔, 흡수의일격(샤코 사용 시) 등 여러 행운의 적중 기반 효과를 자주받아야 사냥의 속도와 데미지가 높아집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행운의 적중 기반 스킬이나 위상의 효과가 중요할 때 터지지 않는다면 답답할 수 있습니다.

-       

2.   크팔의 부식된 인장

-      암흑 주입을사용하지 않으므로 생기는 광역딜의 부재를 크팔의 부식된 인장이 완벽하게 메꿔줍니다. 행운의 적중 50%지만 아이템 및 스킬에서 많은 행운의 적중 확률을 챙겨가므로 자주 발동됩니다. 또한 위협적인 정예 몹팩 조우 시에 맹독 덫을 설치하고 빠지면 크팔의 발동으로 안전하게 정예 몹팩 사냥이 가능해지기도합니다.

-       

3.   곱 연산 기제

-       정복자보드, 전설 노드, 위상,아이템에서 최대한 많은 곱 연산 기제를 챙겨갑니다. 곱 연산 기제가 쌓이면 쌓일수록 최종적으로보이는 데미지가 아예 달라집니다.



흡혈귀의 힘 #


필요 서약 (야성 / 신성 / 영원) : 7 / 8 /3 (4)

 

불멸 : 기술 시전 시 생명력이 3% 회복됩니다. 생명력이 50% 미만일경우 이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      기술 시전시 이므로 평타에도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걸신을 통해 빠른 공격 속도를 확보할 수 있으며 도적은 기본적으로평타를 많이 쓰는 직업이므로 매우 효율이 좋습니다.

 

걸신 : 행운의 적중 : 최대 20%의 확률로 6초동안 공격 속도가 전체 이동 속도의 40%만큼 증가합니다.

-       행운의적중 기반이나 한 번 발동되면 계속 발동된다고 보셔도 됩니다. 빌드 자체에서 행운의 적중 확률을 많이챙기기도 하고 걸신을 채용하면서 가속하는 위상을 빼고 다른 공격적인 위상이나 방어적인 위상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약육강식 :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 증가합니다. 다른 흡혈귀의 힘으로부터 흡혈귀의 저주에 걸린적은 취약해집니다.

-      취약한적에게 곱 연산 피해 16% 증가만 해도 채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에더불어 저주받은 손길을 통해 흡혈귀의 저주를 걸게 되면 저주에 걸린 적은 상시 취약 상태가 됩니다.

 

흐르는 혈관 : 이동 중이거나 흡혈귀의저주에 걸린 적에게 60%의 추가 지속 피해를 줍니다.

-      독 주입도적에게는 필수인 흡혈귀의 힘입니다. 지옥물결이나 피의 수확시에는 혈마법으로 교체하여 사용합니다. 혈마법으로 전환 시 영원 서약이 총 4 필요하므로 서약이 남는 장비에영원 서약을 하나 추가해 주면 쉽게 전환 가능합니다.

 

저주받은 손길 : 행운의 적중 : 최대 44%의 확률로 적에게 흡혈귀의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적은 15%의 확률로 주변의 다른 적에게 저주를 퍼뜨립니다. 흡혈귀의 저주로 보관한 영혼이 주는 피해가 200% 증가합니다.

-      높은 행운의적중 확률로 흡혈귀의 저주를 걸 수 있습니다. 탈태의 진입하면서 흡혈귀의 저주를 거는 방식이 너무 위험하기도하고 티볼트의 의지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채용해야 하는 흡혈귀의 힘입니다.

 

(혈마법) : 공격 시 주변적에게 최대 생명력의 8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효과는 4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해당 효과로 피해를 준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지옥 물결이나피 수확 시 흐르는 혈관과 교체하여 사용합니다. 저렙 구간 레벨링이나 난이도가 낮은 컨텐츠 시 맵핑에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아이템 및 위상 #





투구

옵션 : 총 방어도, 독 주입 +3,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부족한 저항

위상 : 사기꾼의 위상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받는 피해가 15.0% 감소합니다.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직접 피해를 받을 때마다 2초 동안 15%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       정예 몹팩조우 시 효과가 불분명한 어스름한 위상(행운의 적중명사수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최대 40-60% 확률로어둠의 장막 그림자 하나를 자원 소모 없이 생성합니다.) 대신 참회의 경갑의 서리 흔적, 독 덫, 향상된 회전 칼날을 통한 군중 제어로 상시 피해 감소를적용 받을 수 있는 사기꾼을 채용합니다.

-       개인적으로는어스름한 위상의 경우 정예 몹팩 조우 시에 제 기능을 못 한다고 보고 있으며 조금의 효율이라도 보기 위해서는 역습하는 또는 전복하는 어둠의 장막까지찍어야 하고 그렇지 않아도 모자란 스킬 포인트를 3개나 줄 만큼 효과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체 : 샤코

-       사실상샤코를 착용해야 빌드가 완성된다고 봅니다. 상시 피해감소 20%라는말도 안되는 방어 능력을 제공하며 덩달아 오는 모든 스킬 +4와 옵션들은 어느 하나 버릴 게 없으며샤코 파밍이 끝나신 분들이라면 착용하시고 부족한 저항 한 줄은 가슴 방어구에 피해 감소 옵션을 빼고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슴

옵션 : 총 방어도, 근거리 적 피해 감소, 원거리 적 피해 감소, 피해 감소

위상 : 불복의 위상 (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 동안 1.1%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66.00%까지 중첩됩니다.)

-       근접해서전투를 벌이는 회전 칼날 도적의 특성상 꼭 필요한 위상입니다. 희귀 투구에 총 방어도 옵션을 챙겨도방어도 13,000에 도달하지 않으며 특히 샤코를 쓰게 되면서 비는 방어도를 채우기 위해 채용합니다.

 

장갑

옵션 : 극대화 확률, 공격 속도, 행운의 적중 확률, 회전칼날 +3

위상 : 터져나가는 맹독의 위상 (행운의 적중독 주입 기술이 15% 확률로 맹독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웅덩이는안에 있는 적에게 3초에 걸쳐 10,480의피해를 줍니다. 웅덩이 안에 서 있는 동안 자신의 독주입 기술에 재사용 대기시간과 충전 한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독 주입의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적은 피해 수치라도 꼭 챙겨서 넣어줍니다.

 

바지

옵션 : 총 방어도, 근거리 적 피해 감소, 원거리 적 피해 감소, 피해 감소

위상 : 위세의 위상 (기본 기술이 6.0초동안 20%의 피해 감소를 부여합니다.)

-       기본 기술사용 빈도가 가장 큰 도적은 제일 적은 수치인 2초를 사용하더라도 비는 타임 없이 20%의 피해 감소를 온전히 챙길 수 있습니다.

 

장화 : 참회의 경갑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하는 서리의 흔적을 남깁니다오한을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x)10% 증가합니다.)

-       이 신발하나로 도적의 데미지 값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장화 자체 고유 능력으로 곱 연산 피해 10% 즉 연산값 x1.1이 추가되고 통제 문양의 감속되거나 오한을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 x10%, 혹한의 기교 패시브 스킬를 통해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x15%까지 도합 x1.3915 39%의 데미지 증가를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백병전 핵심 패시브를 사용하게 되면서 필연적으로 챙기게 되는 군중 제어 적피해 관련 기제들을 쉽고 알차게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시즌 2 에서도 여전히 채용합니다.

 

목걸이

옵션 : 이동 속도, 기력 소모량 감소, 모든 주입 기술 +2, 치명적인 맹독 +2

위상 : 원소의 위상 (7초 동안 일련의 유형별로 주는 피해가 (x)3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개의 조합이 번갈아 적용됩니다. 화염, 번개, 물리 / 냉기, , 암흑)

-       111일자 1.21 패치에서 곱 연산 위상으로 승격된 원소의 위상입니다. 목걸이에사용하게 되면 곱 연산 피해 45%라 어마무시한 데미지 증가값을 보여줍니다. 싸이클이 냉기, , 암흑이아니더라도 물리 회칼에서의 45% 곱 연산 피해량 증가라 상시 유효하다고 판단하여 채용합니다.

 

반지 1

옵션 : 극대화 확률, 행운의 적중 확률, 자원 생성량,군중 제어 적 피해

위상 : 칼춤꾼의 위상 (회전 칼날이 돌아온 후 짧은 시간 동안 궤도를 돌며, 적중당 회전 칼날이 돌아왔을 때 주는 피해의 15%만큼피해를 줍니다. 칼날이 돌아오는 거리에 따라, 궤도 피해가돌아왔을 때 주는 피해의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       칼춤꾼의위상은 필히 채용하셔야 하는 위상입니다. 힘의 전서에도 등록되어 있으니 적은 수치라도 챙겨줍니다.

 

반지 2 : 크팔의 부식된 인장 (행운 적중 : 지속 피해 효과가 50% 확률로 분출되어 근처 적에게 같은 유형의데미지를 41,368 줍니다.)

-       순수 독주입에게 모자란 광역 피해를 보충해주는 꿀 아이템입니다. 역병촉의 위상이 발동된 구멍 뚫기 평타, 발동한 맹독 덫, 독 주입 후 사용가능한 주입 기술 등에 모두 발동합니다. 실제 행운의 적중 확률을 많이 챙기기 때문에 잡 몹들의 경우 독 주입 >질주에 마무리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잔몹 처리 및 광역 딜로 맵핑에도 큰 도움을 주기에꼭 채용합니다.

 

쇠뇌

옵션 : 민첩, 모능,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군중 제어 적 피해

위상 : 타락의 위상 (취약한 적을 대상으로 주입 기술의 효력이 (x)40%증가합니다.)

-       쇠뇌에각인하게 되면 무려 (x)80%의 곱 연산 딜 증가를 가져옵니다. 구멍뚫기를 제외하더라도 흡혈귀의 힘인 저주받은 손길과 약육강식의 효과로 취약을 묻히기 매우 쉬워졌으므로 기존 사용하던 가속하는 위상을 빼고 타락을넣어줍니다.

 

한손 무기 1 : 아시아라의 칸자르 (이 무기로가한 공격이 적중하면 공격 속도가 4초 동안 6%만큼, 최대 30.0%까지 증가합니다.)

-       군중 제어적 피해와 흔치 않은 행운의 적중 확률까지 더군다나 공격속도가 최대 30%까지 상승하는 효과로 매우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고유 아이템 입니다. 착용 유무의 차이가 매우 크므로 군주 지르를잡아 꼭 높은 위력의 칸자르로 파밍해서 채용해 주도록 합니다.

 

한손 무기 2

옵션 : 민첩, 모능,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군중 제어 적 피해

위상 : 역병촉의 위상 (구멍 뚫기를 3 시전할때마다 원래 지속 효력의 150% 독이주입됩니다.)

-       터져나가는맹독의 위상 발동 확률을 높이기 위해 세트로 같이 채용해야 하는 위상입니다. 평타만으로 터져나가는 맹독의위상과 크팔 모두 발동시키므로 이 빌드에서는 더더욱 효율이 좋습니다. 반드시 채용합니다.

 

대체 가능한 위상

-       원소의위상 : 본인이 딜 보다 방어에 치중하고 싶다면 목걸이에 사기꾼의 위상을 달아주고 투구에 어스름 위상을달아 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취향에 따라 반대로 각인하셔도 됩니다.하지만 티볼트의 의지를 채용하지 않기 때문에 방어적인 옵션들과 위세의 위상을 챙길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원소의 위상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스킬 트리 #


기본 :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4690

샤코 :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4692

전문화 : 연계 점수

도적의 스킬은 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하고 중요한 부분이나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만짚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액티브 스킬

 

구멍 뚫기 (강화된 > 근본적인)

-       감속과취약, 기력회복 까지 달려있는 사기적인 평타입니다. 3번 째의 평타 혹은 극대화 적중된 평타여야  감속되며 3개의 칼날 중 2개이상 적중되어야 취약되며 군중 제어 상태인 적에게 공격을 적중해야기력이 2 회복됩니다.

 

회전 칼날 (강화된 > 향상된)

-       처음 스킬을사용하면 칼날로 적을 꿰뚫고 1.5초 후에 칼날이 자신에게 돌아오는 스킬입니다. 사용할 때의 데미지 보다 돌아오는 칼날의 데미지 계수가 더 높으며 강화된을 통해 돌아오는 칼날의 (x)30% 딜 상승이 있으므로 칼날을 꼽고 다음 적에게 이동해야 하는 컨트롤을 요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도적 유저분들께서 알고 있으리라 생각하고 중요한 것은 꿰뚫려 있는 동안 대상이 자신에게 받는 피해를 (x)8% 증가시킨다는겁니다. 평타 회전 칼날의 싸이클이 끊기지 않아야 하는 이유이며 제가 반지에서 자원 생성량을 챙기는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림자 걸음

-       시즌 1에서는 강화된 그림자 걸음을 통한 (+)8%의 극대화 확률 확보와절제된 그림자 걸음을 통한 자체 3초 쿨타임 감소를 활용했었으나 지금은 샤코를 통해 스킬을 공짜로 쓸수 있기 때문에 다른 패시브를 찍기 위해 포인트 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취향에 따라 절제된그림자 걸음까지 찍고 아이템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옵션을 최소 두 줄 이상 확보하게 되면 쿨타임이 4초이하로 내려가게 됩니다. 이를 통해 탈태를 쓰지 않고도 티볼트 바지의 고유 옵션도 어느 정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강화된 그림자 걸음의 극대화 확률 (+)8%는혼합 독 주입의 발동 확률을 유의미하게 올려주어 딜 적인 면에서도 가치가 있는 스킬입니다.

 

맹독 덫 (강화된 > 전복시키는)

-       프리 시즌과시즌 1, 모두 채용하지 않았던 스킬입니다만 크팔 반지를 사용하게 되면서 광역 피해를 확보할 수 있게되어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위험한 정예 몹팩 조우 시에 덫을 통해 1.5초의넘어짐과 크팔 발동까지 합쳐지면서 일명 덫깔튀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선 진입 후 맹독 덫을 설치하고빠져나오고 다시 진입하는 방식으로 위험한 정예 몹팩을 사냥합니다. 또한 맹독 덫 위에 있는 적에게 (x)10%증가한 독 데미지를 주므로 특히 보스전에서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패시브 스킬

 

다부짐

-       악몽 던전의어픽스 중 주는 피해의 일부를 지속 피해로 주는 어픽스가 상당히 아팠는데 3 포인트 투자 후 굉장히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백병전을 쓰는 만큼 피해 감소 관련 패시브는 다 찍어주는 게 쾌적한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무기 숙련

-       무기 숙련은 독 데미지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찍지 않습니다.

 

착취

-       건강 및부상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를 최대 (x)18% 증가시켜 주는 패시브입니다. 독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만 스킬의 효율이 건강 상태가 아닐 때 급감하게 되므로 악의를 찍기 위한 길목으로1 포인트만 투자 했습니다.

 

정밀 주입

-       터져나가는맹독 위상의 발동 확률이 높아지면서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독 주입을 킨 상태에서 전투에 돌입하게 됩니다. 크팔반지를 채용하면서 극대화 확률이 최대 7.5%가 빠지므로 (+)9%의극대화 확률은 꼭 챙겨주도록 합니다.


혹한의 기교

-       지난 시즌참회의 경갑 + 집속탄 심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패시브입니다. 이번시즌에서는 빙결 상태를 위해 서리 불꽃 고유 장갑을 쓰거나 동상에 걸린 위상과 교활한 계획의 위상을 같이 써야함으로 효율이 예전 같진 않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참회의 경갑을 통해 쉽게 오한 확보가 가능하고 독 데미지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x)15%의 곱 연산 딜 증가를 위해 채용합니다.

 

재기의 바람 & 연금술사의 행운

-       각각 행운의적중 확률 증가 15%, 도합 30%를 주므로 3개 다 찍어 줍니다. 전부 3 포인트씩 주는게 내키지 않으신 분들은 포인트를 빼서 쇠약의 독소를 찍어 좀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 하거나 흡수의 일격을 찍어 생명력 흡수를 더 보충할수도 있겠습니다.



정복자 #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42808


해당 정복자 보드의 컨셉은독 데미지증가에 영향을 주는 모든 곱 연산 기제들은 챙긴다.’ 입니다. 사용자개인의 입맛에 맞춰 보드 및 문양 순서나 위치 등은 변경 가능하겠지만 사용하는 문양과 전설 노드 등은 필히 채용하도록 합니다.

더불어 공격력%는 독 데미지에 두 번 더해지는 기제이니 문양 홈 근처 희귀노드나 마법 노드에 공격력%가 있는 시작 보드와 목격자 제거 보드에서는 다재다능, 간악함, 효용성 이 셋 중에 하나를 꼭 사용하도록 합니다.

 

1번 시작 보드

사용 문양 : 다재다능 (범위 내의 모든 마법 노드에서 능력치가 추가로 150% 증가합니다. / 비 기본 및 비 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x)15% 증가합니다.)

 

2번 비열한 습격 보드

사용 문양 : 통제 (범위 내에서지능을 5 구매할 때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주는 피해가 14.8% 증가합니다. / 감속되거나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x)10% 증가하거나, 대신 기절 또는 빙결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사용 전설 노드 : 비열한 습격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근처의 적 하나당 주는 피해가 (x)5%만큼, 최대 (x)25% 증가합니다.)

 

3번 레이나라의 본능 보드

사용 문양 : 간악함 (범위 내의모든 마법 노드에서 능력치가 추가로 150% 증가합니다. / 적에게 군중 제어 효과를 가진 공격을 적중시키면, 20초 동안 해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x)2%만큼, 최대 (x)10%까지 증가합니다.)

 

4번 목격자 제거 보드

사용 문양 : 효용성 (범위 내의모든 희귀 노드에서 능력치가 추가로 125% 증가합니다. / 주입 기술의 효과가 (x)20%증가합니다.)

 

5번 소름 돋는 전리품 보드

사용 문양 : 영리함 (범위 내에서지능을 5 구매할 때마다 주는 비물리 피해가 9.9% 증가합니다. / 비물리 피해가 15초 동안 적이 자신에게 받는 모든 비물리 피해를 (x)1%만큼, 최대 (x)10%까지 증가시킵니다.)

사용 전설 노드 : 소름 돋는 전리품 (주입 기술로 공격하면 9초동안 해당 주입의 원소에 대한 최대 저항이 3%, 해당 원소의 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6번 교활한 책략 보드

사용 문양 : 본거지 (범위 내에서힘을 5 구매할 때마다 근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9.9% 증가합니다.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대체 가능 문양 : 파멸 = ()골칫거리 (범위 내에서 힘을 5 구매할때마다 주는 독 피해가 9.9% 증가합니다. / 중독 피해 효과가 10% 확률로지속시간에 걸쳐 2배의 피해를 줍니다.)

-       독 피해와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는 동일한 %로 독 데미지에 합 연산 적용됨을 확인했습니다. 사용자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근거리 적 피해감소를 챙기든 중독 피해를 더 올리든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7번 약점 노출 보드

사용 전설 노드: 약점 노출 (취약 상태인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6초 동안 해당 적이받는 피해가 (x)1%만큼, 최대 (x)15%까지 증가합니다.)



마치며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빌드에 정답은 없습니다. 여러분께서 이 빌드로 트라이 해보고 다른 빌드도 트라이 해보면서 최적의 세팅을 맞춰나가는 과정이 디아블로4의 재미라고 생각하는 유저로서 이 글이 하나의 참고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울러 영상 녹화 및 빌드 구상에 도움을 주신 클랜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Lv58 Folla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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