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템 및 위상 #
투구
옵션 : 총 방어도, 독 주입 +3,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부족한 저항
위상 : 사기꾼의 위상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받는 피해가 15.0% 감소합니다.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직접 피해를 받을 때마다 2초 동안 15%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 정예 몹팩조우 시 효과가 불분명한 어스름한 위상(행운의 적중: 명사수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최대 40-60% 확률로어둠의 장막 그림자 하나를 자원 소모 없이 생성합니다.) 대신 참회의 경갑의 서리 흔적, 독 덫, 향상된 회전 칼날을 통한 군중 제어로 상시 피해 감소를적용 받을 수 있는 사기꾼을 채용합니다.
- 개인적으로는어스름한 위상의 경우 정예 몹팩 조우 시에 제 기능을 못 한다고 보고 있으며 조금의 효율이라도 보기 위해서는 역습하는 또는 전복하는 어둠의 장막까지찍어야 하고 그렇지 않아도 모자란 스킬 포인트를 3개나 줄 만큼 효과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체 : 샤코
- 사실상샤코를 착용해야 빌드가 완성된다고 봅니다. 상시 피해감소 20%라는말도 안되는 방어 능력을 제공하며 덩달아 오는 모든 스킬 +4와 옵션들은 어느 하나 버릴 게 없으며샤코 파밍이 끝나신 분들이라면 착용하시고 부족한 저항 한 줄은 가슴 방어구에 피해 감소 옵션을 빼고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슴
옵션 : 총 방어도, 근거리 적 피해 감소, 원거리 적 피해 감소, 피해 감소
위상 : 불복의 위상 (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 동안 1.1%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66.00%까지 중첩됩니다.)
- 근접해서전투를 벌이는 회전 칼날 도적의 특성상 꼭 필요한 위상입니다. 희귀 투구에 총 방어도 옵션을 챙겨도방어도 13,000에 도달하지 않으며 특히 샤코를 쓰게 되면서 비는 방어도를 채우기 위해 채용합니다.
장갑
옵션 : 극대화 확률, 공격 속도, 행운의 적중 확률, 회전칼날 +3
위상 : 터져나가는 맹독의 위상 (행운의 적중: 독 주입 기술이 15% 확률로 맹독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웅덩이는안에 있는 적에게 3초에 걸쳐 10,480의피해를 줍니다. 웅덩이 안에 서 있는 동안 자신의 독주입 기술에 재사용 대기시간과 충전 한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독 주입의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적은 피해 수치라도 꼭 챙겨서 넣어줍니다.
바지
옵션 : 총 방어도, 근거리 적 피해 감소, 원거리 적 피해 감소, 피해 감소
위상 : 위세의 위상 (기본 기술이 6.0초동안 20%의 피해 감소를 부여합니다.)
- 기본 기술사용 빈도가 가장 큰 도적은 제일 적은 수치인 2초를 사용하더라도 비는 타임 없이 20%의 피해 감소를 온전히 챙길 수 있습니다.
장화 : 참회의 경갑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하는 서리의 흔적을 남깁니다. 오한을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x)10% 증가합니다.)
- 이 신발하나로 도적의 데미지 값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장화 자체 고유 능력으로 곱 연산 피해 10% 즉 연산값 x1.1이 추가되고 통제 문양의 감속되거나 오한을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 x10%, 혹한의 기교 패시브 스킬를 통해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x15%까지 도합 x1.3915 즉 39%의 데미지 증가를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백병전 핵심 패시브를 사용하게 되면서 필연적으로 챙기게 되는 군중 제어 적피해 관련 기제들을 쉽고 알차게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시즌 2 에서도 여전히 채용합니다.
목걸이
옵션 : 이동 속도, 기력 소모량 감소, 모든 주입 기술 +2, 치명적인 맹독 +2
위상 : 원소의 위상 (7초 동안 일련의 유형별로 주는 피해가 (x)3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개의 조합이 번갈아 적용됩니다. 화염, 번개, 물리 / 냉기, 독, 암흑)
- 11월 1일자 1.21 패치에서 곱 연산 위상으로 승격된 원소의 위상입니다. 목걸이에사용하게 되면 곱 연산 피해 45%라 어마무시한 데미지 증가값을 보여줍니다. 싸이클이 냉기, 독, 암흑이아니더라도 물리 회칼에서의 45% 곱 연산 피해량 증가라 상시 유효하다고 판단하여 채용합니다.
반지 1
옵션 : 극대화 확률, 행운의 적중 확률, 자원 생성량,군중 제어 적 피해
위상 : 칼춤꾼의 위상 (회전 칼날이 돌아온 후 짧은 시간 동안 궤도를 돌며, 적중당 회전 칼날이 돌아왔을 때 주는 피해의 15%만큼피해를 줍니다. 칼날이 돌아오는 거리에 따라, 궤도 피해가돌아왔을 때 주는 피해의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 칼춤꾼의위상은 필히 채용하셔야 하는 위상입니다. 힘의 전서에도 등록되어 있으니 적은 수치라도 챙겨줍니다.
반지 2 : 크팔의 부식된 인장 (행운 적중 : 지속 피해 효과가 50% 확률로 분출되어 근처 적에게 같은 유형의데미지를 41,368 줍니다.)
- 순수 독주입에게 모자란 광역 피해를 보충해주는 꿀 아이템입니다. 역병촉의 위상이 발동된 구멍 뚫기 평타, 발동한 맹독 덫, 독 주입 후 사용가능한 주입 기술 등에 모두 발동합니다. 실제 행운의 적중 확률을 많이 챙기기 때문에 잡 몹들의 경우 독 주입 >질주에 마무리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잔몹 처리 및 광역 딜로 맵핑에도 큰 도움을 주기에꼭 채용합니다.
쇠뇌
옵션 : 민첩, 모능,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군중 제어 적 피해
위상 : 타락의 위상 (취약한 적을 대상으로 주입 기술의 효력이 (x)40%증가합니다.)
- 쇠뇌에각인하게 되면 무려 (x)80%의 곱 연산 딜 증가를 가져옵니다. 구멍뚫기를 제외하더라도 흡혈귀의 힘인 저주받은 손길과 약육강식의 효과로 취약을 묻히기 매우 쉬워졌으므로 기존 사용하던 가속하는 위상을 빼고 타락을넣어줍니다.
한손 무기 1 : 아시아라의 칸자르 (이 무기로가한 공격이 적중하면 공격 속도가 4초 동안 6%만큼, 최대 30.0%까지 증가합니다.)
- 군중 제어적 피해와 흔치 않은 행운의 적중 확률까지 더군다나 공격속도가 최대 30%까지 상승하는 효과로 매우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고유 아이템 입니다. 착용 유무의 차이가 매우 크므로 군주 지르를잡아 꼭 높은 위력의 칸자르로 파밍해서 채용해 주도록 합니다.
한손 무기 2
옵션 : 민첩, 모능,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군중 제어 적 피해
위상 : 역병촉의 위상 (구멍 뚫기를 3번 시전할때마다 원래 지속 효력의 150%로 독이주입됩니다.)
- 터져나가는맹독의 위상 발동 확률을 높이기 위해 세트로 같이 채용해야 하는 위상입니다. 평타만으로 터져나가는 맹독의위상과 크팔 모두 발동시키므로 이 빌드에서는 더더욱 효율이 좋습니다. 반드시 채용합니다.
대체 가능한 위상
- 원소의위상 : 본인이 딜 보다 방어에 치중하고 싶다면 목걸이에 사기꾼의 위상을 달아주고 투구에 어스름 위상을달아 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취향에 따라 반대로 각인하셔도 됩니다.하지만 티볼트의 의지를 채용하지 않기 때문에 방어적인 옵션들과 위세의 위상을 챙길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원소의 위상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