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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시즌9 암주 칼춤 빌드(행적:푸른서슬) [Update 25.07.22.]

라이도루
댓글: 41 개
조회: 9754
추천: 14
2025-07-19 17:58:54
안녕하세요.

독특한 조합으로 예능 빌드 꾸미려 노력하는 라이도루 입니다.
언제나처럼 빌드 관련 컨셉 및 정보 먼저 공유하겠습니다.
- 읽기 싫으신 분은 바로 밑으로 스크롤 내려서 장비/스킬/정복자/운영방법만 보시면 됩니다.


25.07.22(화) 추가 내용 (처음 읽으시는 분은 아래 회색 배경 글상자 부터 읽으셔요)
[1] 건강 상태가 아닌 적에게 취약한 문제 해결
- 나락 고단 보스 피통 100~80% 구간  및 필드 보스 100~0% 구간 (필드 보스는 아후룬이 작동 안 합니다.)
- 아후/콱스는 제외하더라도, 별반지(x50%)/재기의바람(보호막)의 부재가 크게 느껴짐

가. 개선안
- [핵심기술] "연타"를 채용
- WisMoon 님 유튜브에 "서슬 연타 도적 가이드"가 올라왔습니다.
 : 연타의 기본4타와 빠른 공속으로 예상한 것과 달리 낮은 행적에도 불구하고, 
  굉장한 성능(100단 가셨음)을 보여줍니다. 칼춤 빌드도 좋은 건 같이 써야겠지요.

- 그림자 베기(이동기)를 빼고 연타를 넣어 줍니다.
 1) 연타는 이동기 (트리에서 강화-향상까지 찍어 줌)
 2) 연타는 기력을 소모 
   : 별반지/재기의 바람 발동 가능
- 위상 등의 변화는 없습니다. 메인은 칼춤이니깐요. 
  (연타 쓰는데 자원이 좀 마른다 싶으시면, 쇠약의 독소(중독피감) 3포 빼시고 신경자극에 적당히 투자하셔요)

나. 운영 방법
 1) 연타를 한 번씩 이동기로 써줍니다.
 2) 나락 보스 피통 80% 이상 구간에서는 칼춤 대신에 연타를 씁니다.
    - 필드 보스는 끝까지 연타만 씁니다.
    (별반지/재기의 바람 발동하여 곱연산과 생존을 챙길 수 있습니다)
 3) 피통 80% 미만부터 칼춤을 쓰던지 그냥 연타를 계속 써줍니다. (연타가 더 센 듯한 느낌적인 느낌 ㅎㅎ)
    (참고 : 연타는 도검+단검은 공속174.64%에서 최대 프레임 15 입니다.

[2] 호라드릭 촉매
- 촉매 붕괴
- 붕괴는 "악몽의 보주"의 처형이, 정예 몹 20% /일반몹 40%라서 일반몹이 많으면 딜이 떨어지는 칼춤에 좋습니다.
- 다만, 붕괴는 "혹한의 심장"의 빙결이, 광선에 닿은 적이 있을 때 피하기를 눌러야 빙결이 됩니다.
  피하기 쓰는게 귀찮고 딜로스라고 생각되신다면, 다른 통제 계열 비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예) 공포 - 그로기 상태가 빨리 발생 (중고단에서 보스 빨리 잡기 좋음)
       기절 - 저지 불가 늦게 도달하도록 cc기를 최소화 하기
       이동 - 몹이 덜 뭉치면 잘 잡아지려나? 테스트 중입니다.



여기서부터 원래 글 시작

0. [장비] 푸른서슬 (행적)
 - 어픽 3저격 시 높은 데미지 확보 (트루 뎀)
 - 공속 높아야 함 (공속 높을 수록 데미지가 곱연산으로 올라감)
 - 행적 높아야 함 (발동을 많이 시켜야 하므로)
 - 타수가 많아야 함 (발동을 많이 시켜야 하므로)
1. [룬] 아후/콱스 룬
 가. 장점
 - 높은 행적으로 인한 과부하로 인한 미친 증뎀
 - 칼춤은 기력 소모가 없는 기술인데, 아후/콱스 룬을 통해 기력 소모가 가능
 - 아래는 기력 소모가 필수적인 조합 3가지
   [장비] 별 반지 사용 가능(기력 소모 시 x50% 곱연산 발동)
   [스킬] 재기의 바람(기력 소모 시 보호막)
   [전문화] 전투 준비(기력 소모 시 궁극기 쿨 초기화)

 나. 단점
 - 건강한 적에게 발동하지 않음. (증뎀 X)
 - 건강한 적에게 위 3가지(별반지/재기의 바람/전투 준비) 모두 발동하지 않음.
   (곱연산,쿨감,보호막 모두 취약해짐)
 - 나락 고단에서 건강 상태에서, 데미지가 약해 3그로기를 모두 소모하는 상황 발생함.
   (즉, 저단은 패황이지만 특정 이상 고단은 바보가 됨)


2. [스킬] 백병전
 가. 장점
 - 높은 기본 곱연산(90%)
 - 추가 공속(CAP1 15%/CAP2 15%)
   : 푸른서슬 등의 행적40% 피해는 공속에 따라 곱연산을 추가로 받음. (공속200%->곱연산220%)
 -> 즉, 백병전을 사용하여 곱연산(123%)를 얻을 수 있음.

 나. 단점
 - 암살/명사수 스킬을 각각 8초마다 써줘야 함. 
   : 둘 다 유지 안 하면 곱연산(123%) 없음
 - 칼춤(암살)은 정신집중(채널링) 스킬이라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함
   : 명사수 스킬 넣을 칸도 없고, 쓰면 딜로스임

 다. 해결법
 - 
 - 쇠못 덫(증뎀+오한)을 명사수 스킬로 만들어 주며, 주기적으로 단검이 발사되므로
   백병전 효과가 유지시간 동안 계속 갱신됨.
   (즉, 쇠못 덫 유지 7초면 7초 동안 갱신되고, 이후 8초 여유 있으므로, 쇠못 덫 15초마다 써줘도 됨)


3. [위상] 가속
 -  
 - 푸른서슬은 공속에 따라 곱연산 됨. 
   (그런데 꿀같은 가속 위상 조건이 핵심 기술 극대화 적중임)

  [해결법] 
  1) [위상] 수렁에 빠진 명사수의 위상
  2) [장비] 건달의 가죽옷
  - 
  -> 이제 쇠못 덫은 "핵심기술"이며, "주기적으로 오토 타게팅으로 극대화 피해" 가능함
   [덫 밭 감상]
   



4. CC기 확보
 가. 몹 모으기 (편한 사냥)
  1) [시즌파워] 호라드릭 촉매 "천상의 쐐기"
    : 11초마다 몹을 1번 모아주며, "혹한의 심장" 조합 시 2번
  2) [장비] 건달의 가죽옷
    : 10초마다 죽덫 발동

 나. 빙결 (혹한의 기교 및 통제 문양 발동 목적)
  1) [시즌파워] "혹한의 심장"
  2) [스킬] 쇠못 덫 (오한)

  다. 기절 (속임수 공격 중첩 목적)
   - [스킬] 암흑 스킬 행적:30% 기절

  라. 멍해짐 (속임수 공격 중첩 목적)
  1) [시즌파워] "영롱한 보석"
  2) [스킬] 궁극기 - 복제된 그림자

  마. 쓰러짐 (악의 발동 목적)
   1) [스킬] 맹독 덫
   2) [용병] 메인 바라냐


5. 광역 딜 및 타수 확보
 가. 칼춤
 - 스킬 패시브로 관통 가능
 - [위상] 별 파편 위상으로 다단 히트 가능

 나. 암흑 주입
 - 몹 사망 시 광역 폭발에 행적 발동함 (푸른 서슬 데미지)
 - 
 -> 이 빌드의 알파이자 오메가. 이전 시즌의 낭만 암주 "연쇄 폭발"을 가능하게 해줌
  ​
  
  [원리]
  1) 씁쓸한 전염의 위상으로, 몹은 1초마다 암흑 주입의 행적으로 푸른서슬이 데미지가 들어옴
  2) 몹이 죽으면서, 암흑 주입 폭발이 발동하며, 폭발 범위의 적에게 푸른서슬을 발동 시킴
   - 즉, 겹치는 부위에 있는 녀석들은 1)의 도트 행적, 2)의 광역 폭발 행적 X 터진 중첩 몹 개수
     의 연쇄 행적 발동이 일어남
   -> 아래 그림을 보면 이해가 쉬울듯 합니다.
       암흑 주입이 뭍은 모든 몹은 1초마다 푸른서슬 발동하는 시한폭탄을 가지고,
       주위 몹이 터지면서 범위에 있다면 또 푸른서슬이 중첩으로 발동하므로, 연쇄 폭발이 일어남.
     


6. 세팅
- 머리 [불안정한 비약/군중제어 시간] 명품화 취향
- 가슴 [고유 수치 중요], [덫 피감/이속] 명품화 취향
- 운주 [행적] 3저격, [극확/공속]은 아래 표 참고, 행적:취약은 적당히 [쇠못덫 취약도 있음]

- 바지 [쇠못덫 지속/모든저항] 명품화 취향
- 신발 [방어도] 2저격 시 수치 1039임 / 여유 있으면 [쇠못덫 크기] 추천
- 목걸이 [보스용:착취 3저격] [예능:민/착취/악의 아무거나]
  => 불안정한 비약 띄우셨으면, 양손 무기 가속을 목걸이(공속-15)로 옮기시고, 공속 CAP2 조절하시면 됩니다.
  : 담금질의 암흑 주입은 장막 피해로 하시고, 대신에 바지에서 [쇠못덫 지속시간]을 빼셔도 됩니다. (저는 예능 목적)
- 반지 [아무거나 명품화]
- 별반지 [본인의 공속/극확에 따라 명품화 조절]
- 양손무기 [행적:독피해 3저격] 활:쇠못 덫 빠른 시전용
- 한손무기 [행적:원소피해 3저격] 단검:백병전의 근접 데미지 확보용
- 푸른서슬 [행적:냉기 피해 3저격]

[룬 주의]
- [와트] 룬은 [콱스] 룬 발동 목적입니다.
- 콱스 룬을 1초 마다 발동시키려면, 1초마다 스킬을 써줘야 하는데,
  "칼춤"은 정신집중 스킬이므로, 1초마다 스킬을 누를 수 없습니다.
  1초마다 누르면, 칼춤 중첩/암흑 주입 충전 모두 금방 오링 납니다.
- 때문에 바크 룬으로 이동하면서 1초마다 와트의 "흉측한 노화"스킬을 써서, [콱스] 룬을 발동 시킵니다.

[팁]
- 우리랑 다른 빌드 이야기지만, 독주입으로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을 발동시켜 나가는 
공짜 "맹독 덫"은 스킬 시전으로 취급하여, [콱스]룬이 발동되므로, 
독주입+맹독 위상 빌드는 [바크/와트] 룬 대신에 다른 룬을 써도 됩니다. 
세상에나! 독주입은 부럽네요 ㅠ_ㅠ


- [와트]룬의 처형이 "피투성이 부적"의 천상 쇄도 재감 2초도 발동시켜주는지는 모르겠네요.
혹시나 해서 [와트] 룬 쓰고 있습니다. ㅎㅎ
- [궁극기:복제된 그림자]에 촉매를 할당하고, 호라드릭 보석을 원소20% 대신에 가속30%(cap2)으로 써도 됩니다.




[스킬]

[정복자]



7. 운영 방법
 가. 암흑 주입 켜기 (상시 매크로 유지)
  - [씁쓸한 전염] 도트 행적 발동
  - [패시브] 사망 시 폭발 광역 행적 발동
  - [패시브] 극확 +15% / 비물리 x12%
  - [CC] 행적:기절

 나. 쇠못 덫 던지기 
  (매크로x : 던지면 칼춤이 끊기며, 칼춤 다시 쓰면 암흑주입 충전 1 소모)
   (고단 : 몹 팩 보일 때마다 던져주기)
   (저단 : 생각날 때마다 곱연산 갱신을 위해 던져주기)
  - [스킬] 백병전 x123%
  - [스킬] 패시브 x10~45%
  - [위상] 가속 x60+%
  - [정복자] 치명적인 매복 x30%
  - [문양] 유동 x10%
  - [CC] 오한

 다. 칼춤 시전 (상시 눌러서 유지 - 끊어 쓰지 말기)
  (암흑 주입을 제외한 모든 스킬은 시전 시 칼춤이 끊기고, 칼춤 시전 시 칼춤 충전/암주 충전이 1회 소모됩니다 )

 라. 복제된 그림자 (상시 매크로 유지)
  (매크로 : 행적 횟수 2배이므로 상시 유지)

 마. 맹독 덫 / 그림자 걸음 (필요 시 마다)
 - 맹독 덫 (x20%, 중독 적 피감, 쓰러짐(악의 발동), [정복자] 죽음의 무도 x30%)
 - 그림자 걸음 (저지불가, 벽타기, 멍해짐, [정복자] 죽음의 무도 x30% + [문양] 유동 x10% )


8. 영상
- 패드이고 늙어서 컨 안 좋으니 그냥 어떤 식으로 사냥하는 지만 보셔요. ^^;
- 필드(악던/지옥 물결) 등은 쇠못 덫 안 뿌리고, 그림자 걸음으로 충분할 겁니다.

가. 나락 70단
- 1분 30초

나. 나락 80단
- 2분 30초



다. 나락 90단 (이미지)
- 13분 44초 (몹 팩이 많으면 정예 몹 타격 횟수가 급격히 줄어드네요)
 
 
예능 빌드라 컨셉 설명 내용이 길죠?  
알고 플레이하시면 재밌을 것 같아서 적었습니다.

행적:암흑 주입=씁쓸한 전염의 위상=>연쇄 폭발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암흑 주입을 광역으로 퍼트릴 수 있는 다른 "주입 가능 스킬"에도 활용 가능해요
(탄막:확산 관통1회+다수 발사체)
(꿰사:정면 관통 + 정예 대상 다수 회 발사)
(연타:광역 관통)
(회칼:회전 관통)
(화살비: 광역 뿌리기)
(질주:정면 관통)
(연발...... 유니크 반지/ 위상 팅기기?)

재밌는 예능 빌드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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