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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시즌1) 쌍주입 연타 도적 가이드 (v0809)

모아케별
댓글: 119 개
조회: 73722
추천: 61
2023-07-04 20:47:08
0809 패치이후로 터져나가는 맹독 및 얼음 연금술사 위상이 과거처럼 작동하지 않게 됨으로 인해 해당 빌드의 효율이 매우 급감하였습니다.

도적을 접어서 테스트를 못해서 정확히 이거다! 하고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여전히 이 글을 보고 따라해주시는 분들에게 테스트해보실
변경점을 몇가지 제안해드리면

1) 보드: 제 프리시즌 가이드에 있는 정복자 보드v2
2) 스킬: 스킬에서 독주입, 암흑주입과 관련 패시브 다 빼버리고
냉기주입만 살리고 남는 스킬 포인트 및 자리는 질주, 장막등이나 유틸 패시브에 투자
3) 위상: 독웅덩이, 얼음 연금술사 제거하고 딜위상 채용
(검달, 내면, 가속, 기대 등)
4) 약제사제거하고 이발사채용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프리시즌 대비 변경사항
- 연막탄 버프로 인한 빌드 운영 방식 변화
- 악몽던전 로테이션 변화로 주입 스킬 변경 (오브젝트 파괴 및 보스 맵이 많아짐)
- 극피 너프, 합연산 버킷 버프, 방어 스탯너프로 인한 아이템 우선순위 변동
- 악몽 던전 난이도 너프 및 심장 추가로 인한 빌드의 목적 변경 (중저단파밍 -> 중고단파밍)
- 주입 변경으로 참회의 경갑이 준 필수화가 되며 없이 쓰기엔 효율 급감 (만약 없이 하고싶다면 프리시즌글 참고)
- 위 사항으로 인한 스킬 및 위상 등 아이템 세팅 및 우선순위 변경
- 정복자 보드 변경 및 세분화 (프리시즌 가이드의 v2 보드)
+ 마부 가중치에 따른 추천 우선순위 추가 
+ 규탄 비교 계산기 추가

시즌에서도 암냉연타는 심장만 껴주면 여전히 유효하니 가이드는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2/13071(클릭)

1차 가이드 대비 변경사항 (0730)
- 위상 변경
- 정복자 문양 및 그에 따른 보드 포인트 변경

2차 변경사항 (0804)
- 약제사 연구글을 바탕으로 스킬수정
(냉기주입세트 1포인트씩, 다른 부분 수정사항없음. 스킬포인트만 조정하고 냉주는 스킬창 넣지않음
약제사 심장이 있는 분들만 사용가능)

<얼굴없는 신단 93단> - 해당 빌드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 참고용

<샤라트 98단> - 1차 빌드 당시의 영상이라 지금과 세팅이 좀 달라 링크만 남깁니다.
youtu.be/WJEW5DPDW2o(클릭)

빌드 개요 
다수의 군중제어 상태인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세팅을 통해
몹들을 군중제어기(CC)로 묶어 놓고 주입된 연타를 폭발적으로 쏟아내며 사냥하는 빌드입니다.

연타 스킬의 특징인 빠른 공속과 간결한 모션, 생명력 흡수와
암흑 주입얼음 연금술사 위상의 광역 딜 덕분에 파밍에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빌드의 특성상 군중제어기가 통히지 않는 적에게는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단일 대상을 상대로는 딜이 크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냥 방식
몹 무리와 조우시 연막탄 을 사용하여 위협적인 몹을 멍해지게 만든 뒤에
암흑주입 - 구멍뚫기(1버블) - 연타를 사용하여 연계 버프 활성화 및 취약과 군중제어를 광역으로 발라줍니다.

이후에는 독 주입을 사용하고 3버블 연타를 사용하여 딜링을 합니다.
(규탄이 있다면 1버블 연타를 반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부분에서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독 웅덩이가 터지면 독 주입의 쿨이 리셋되니 바로 다시 사용해주시고,
웅덩이 위에서는 독 주입의 스택이 줄어들지 않으니 계속 콤보만 넣어주세요.

이렇게 중독 딜을 누적 시키다 보면 몹의 남은 체력이 진하게 채워지는데, 이러면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중독으로 죽는다는 뜻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이곳저곳 딜을 넣으며 돌아 다닌다던가, 딜을 멈추고 주변에 템을 줍는다던가 하는 식으로
사냥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따끔 정예를 빠르게 처치하지 못하여 몹이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도
그냥 적당히 시간끌며 도망다니면 대부분은 알아서 죽어 있습니다. 

(도적은 저지 불가인 적을 상대로는 딜링도, 탱킹도, 자원수급도 제대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거지로 잡기보다는 다른 몹이 있는 곳으로 유인하여 저지 불가가 풀리는 시간을 벌고
몰아서 잡는 편이 훨씬 빠르고 수월합니다.)

오브젝트의 경우  비열한 습격 노드 효과와 독 웅덩이의 발동률을 높힐수 있게 
되도록이면
주변의 몹들을 모아서 잡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스의 경우 집속탄 심장 효과와 연막탄 사용으로 인해 비틀거림 게이지 확보가 매우 용이해졌습니다.

보스의 게이지에 주입 스킬 쿨을 맞추고 비틀거림이 터지기 직전에 '암흑 주입' 사용하여 디버프를 묻히고
비틀거림이 터졌을 때 독 주입을 사용하여 발동되는 독 웅덩이를 활용해 중독딜을 최대한 쌓아줍니다.

단수에 따라 이때 쌓인 중독딜로 다음 그로기전에 보스가 죽거나
다음 그로기때 죽일 수 있을 만큼 체력을 깎을 수 있습니다.
(연타가 단일 딜이 많이 약하지만 그래도 최소 3 그로기 전에 보스를 잡는 것을 목표로 해봅시다.)

(해당 빌드는 중반 이후 단계부터 성립되는 빌드로, 고유 아이템인 '참회의 경갑'의 의존도가 큽니다.

참회의 경갑이 없다면 최소한 사악한 약제사 심장이라도 보유한 상태로 시작해주시고,
되도록이면 참회의 경갑을 획득하신 후에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사용 스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2785(베이스 스킬트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4644(0804 약제사 스킬트리)

[기본]
구멍 뚫기 - 강화된 구멍 뚫기 - 근본적인 구멍 뚫기
적에게 취약과 감속을 걸어주고 약간의 기력도 수급하며 연계점수를 쌓는 기본기입니다.

[핵심]
연타 - 강화된 연타 - 향상된 연타
주력기입니다. 취약을 번지게 하는 수단이자, 생명력 흡수 수단입니다. 

튼튼함
근접에서 전투를 하는 연타 도적에게 필수적인 방어 패시브입니다. 

[날쌘 몸놀림]
그림자 걸음 - 강화된 그림자 걸음 - 절제된 그림자 걸음
접근기이자 탈출기이며 저지 불가를 가진 그림자 걸음입니다.
추가적으로 적중한 적에게는 치명타 확률이 오르기에 위협적인 CC를 받지 않는 상황(보스전 등)이라면
적극적으로 사용해줍니다.

무기 숙련
무난한 대미지 증가 패시브입니다.

[기만]
연막탄 - 강화된 연막탄 - 역습하는 연막탄
적들의 품속에 파고들어 CC를 광역으로 넣기전에 맞아죽지 않게 
전투 시작 전에 미리 던져
적들을 멍하게 만들고, 거기에 추가 데미지까지 받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또한 냉혹한 심장의 발동 트리거 역할도 수행합니다.
역습하는 연막탄 패시브덕에 잦은 빈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착취-악의
무난한 대미지 증가 패시브입니다.

[주입]
암흑 주입 - 강화된 암흑 주입 - 뒤섞은 암흑 주입
다수의 적을 상대로 강력한 주입입니다.
얼음 연금술사 위상의 발동을 통한 오한 중첩, 빙결을 위해 독주입보다 먼저 사용해주세요.

참회의 경갑으로 발생한 오한 -> 암흑 주입 사용 -> 얼음 연금술사 및 암주 패시브 발동
-> 광역 오한 중첩으로 빙결 -> 독 주입 사용 

(만약 참회의 경갑이 없다면 얼음 연금술사의 발동은 오로지 사악한 약제사의 발동으로만 이뤄집니다.
따라서 빌드의 효율이 매우 떨어지게되니 앞서 언급했듯 되도록이면 '참회의 경갑' 를 갖춘 후에
시작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독 주입 - 강화된 독 주입 - 혼합 독 주입
길어지는 전투에서 강력한 주입입니다. 시즌1의 악몽던전 로테이션에 오브젝트 파괴 및 보스 처치 맵이
많아 기존 '냉기 주입' 대신 '독 주입' 을 기용하였습니다. 활용 방법은 위의 사냥 방식을 참고해주세요.

(독 웅덩이 위상 자리에 딜위상을 넣은 냉기 주입과 비교하면 파밍 단수에서 정예를 잡고 넘어가는 속도는
단연 밀릴 수 밖에 없으나, 위에 언급했던 중독을 활용하면 조금 차이를 좁힐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나 보스 등에선 독 주입이 우세하고, 한계 단수에서는 정예처리도 독 주입이 용이합니다.)

치명적인 맹독 - 쇠약의 독소
독을 사용함으로 얻을 수 있는 무난한 댐감 패시브입니다.

혹한의 기교
조건부이기는 하나 가장 강력한 대미지 증가 패시브입니다.

정밀 주입
주입을 바른 연타의 극대화율을 올려줍니다.

<<약제사 사용시 >>
냉기주입 세트를 찍어만두고 스킬창엔 올리지 않음

[궁극기]
신경자극
기력수급에 도움을 주는 패시브입니다.
(본인의 취향이나 세팅에 따라 해당 패시브의 레벨을 내리고 다른 패시브에 투자하셔도 됩니다.)

아드레날린 촉진 - 신속
이동속도 보조 수단이자 보스전 등 군중제어에 면역인 적을 상대하는 경우 기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에
공속 증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이나 세팅에 따라 해당 패시브의 레벨을 내리고 다른 패시브에 투자하셔도 됩니다.)

재기의 바람
행적 기재가 많은 빌드 특성상 발동에 도움을 주는 패시브입니다.
(본인의 취향이나 세팅에 따라 해당 패시브의 레벨을 내리고 다른 패시브에 투자하셔도 됩니다.)

[핵심 지속 효과]
백병전
연계 전문화에 가장 어울리는 패시브입니다.
취향에 따라 방어적인 기세 패시브를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보스전에서는 그림자 걸음을 사용하면 수월하게 기세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전문화


전문화는 연계 점수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인 운용은 조우시 구멍뚫기 1회 -> 연타 사용으로 연계 버프 활성화와 광역 취약, CC를 걸어주시고
이후에는 3회 -> 연타 반복 사용하시면 됩니다.
(규탄이 있다면 기력이 허락하는 한 1회->연타 반복으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아이템 세팅

현재 제가 착용중인 아이템입니다. (클릭하면 커질겁니다.)
아직 만렙도 아니고, 파밍이 필요한 부위가 많으니 참고만 해주시고 BIS에 대해선 하단에 설명하겠습니다.

<위상>
각 위상의 자리는 세팅 스왑 시 비교적 용이하게 배치했으나 고정된 게 아니니 사정에 맞게 세팅해주세요.

[규탄X]
투구: 동상의 (보조) - 빙결적 딜증
갑옷:
공통의 비참 (보조) - 군중 제어 확산
장갑: 
가속하는 (공격) - 핵심 크리시 공속
하의: 위세 (방어) - 평타치면 뎀감
신발: 참회의 경갑 (고유) 

쇠뇌: 빙빙 도는 칼날 (공격) - 원형 연타
한손A: 터져나가는 맹독 (공격) - 독 웅덩이
한손B: 기대하는 자 (공격) - 기본공격시 핵심 딜증
목걸이: 불복 (방어) - 방어도 증가
반지A: 얼음 연금술사 (공격) - 암주 오한 광역
반지B: 
재빠른 (공격) - 평타 공속

[규탄O]
투구: 동상의 (보조) - 빙결적 딜증
갑옷:
공통의 비참 (보조) - 군중 제어 확산
장갑: 
가속하는 (공격) - 핵심 크리시 공속
하의: 위세 (방어) - 평타치면 뎀감
신발: 참회의 경갑 (고유) 

쇠뇌: 빙빙 도는 칼날 (공격) - 원형 연타
한손A: 터져나가는 맹독 (공격) - 독 웅덩이
한손B: 규탄 
목걸이: 불복 (방어) - 방어도 증가
반지A: 얼음 연금술사 (공격) - 암주 오한 광역
반지B: 별빛 or 동화 or 어스름 or 원기력 - 자원 수급


얼음 연금술사 위상에 관해
번역 오류인지 툴팁오류인지 실제 효과는 암흑 주입 디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어떤 스킬을 써도
행적이 터지면 발동합니다. (이는 독웅덩이 위상도 마찬가지)

자원 수급 위상들에 관해
별빛 - 중단이상 단수에서 전체적으로 효율적 (자기레벨 -20단 이상)
동화 - 방어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템이나 패시브에서 투자가 필요함
어스름 - 잡몹구간 및 중저단에서 가장 효율적 (자기레벨 -44단 이상 ~ -20단 이하)
원기력 - 오브젝트와 중저단 보스전에서 가장 효율적

<아이템 옵션 우선순위 >
개인적인 우선순위입니다. 참고만하시고 각자 취향에 따라 세팅해 주세요.

[투구]
필수: 독 주입 등급 > 총 방어도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선택: 최대 생명력 > 기본 공격 속도 > 모든 능력치 > 민첩, 
처치시 회복 등 

[상의]
필수: 총 방어도 > 근거리 피해 감소 > 원거리 피해 감소
선택: 피해 감소 > 중독 피해 감소 > 최대 생명력 > 모든 능력치 > 민첩 등

[장갑]
필수: 연타 등급 > 극대화 확률 > 공격 속도
선택: 행운 적중 > 회피시 공격 속도 > 민첩, 모든 능력치, 행적 체력 회복 등

[하의] 
필수: 총 방어도 > 근거리 피해 감소 > 원거리 피해 감소 
선택: 피해 감소, 부상 피해 감소, 최대 생명력 > 회피, 주입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민첩, 모든 능력치 등

[장화]
참회의 경갑 > 아무거나 이속 달린거 

[쇠뇌]
필수: 취약 피해 > 민첩
선택: 모든 능력치 > 극대화 피해 > 근거리 피해, 핵심 피해 > 중독 적 피해, 주입된 스킬 극대화 피해
        > 감속, 오한 피해 > 빙결 , 
멍해짐 적 피해 > 군중제어 피해 등 

[한손]
필수: 취약 피해 > 민첩
선택: 모든 능력치 > 극대화 피해 > 근거리 피해, 핵심 피해 
> 중독 적 피해, 주입된 스킬 극대화 피해
        > 감속, 오한, 빙결 , 
멍해짐 적 피해 > 군중제어 피해 등 

너프이후 극피, 근피, 핵피의 연타 딜증 효율은 옵션 수치와 본인 스탯에 따라 대동소이하나
위상 및 심장 딜을 고려하면 극피 - 근피 - 핵피 순으로 효율적

마지막 보드의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쇠뇌와 한손무기에서 되도록이면 모든 능력치를 챙겨야
마지막 보드의 보너스 효과를 받기가 용이함 (방어구들은 방어옵션 붙히기도 빡빡하니)
 
[목걸이]
필수: 패시브 (혹한의 기교 > 악의, 무기 숙련 > 착취) > 총 방어도 
선택: 이동속도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모든 주입 레벨, 피감, 근피감, 원피감, 중피감, 부피감
        > 민첩% > 회피 등

[반지]
필수: 극대화 확률 > 취약 피해
선택: 극대화 피해 > 근거리 피해, 최대 생명력, 행운 적중, 주입 극대화 피해, 중독 적 피해

        > 독 피해, 감속, 오한, 빙결 , 멍해짐 적 피해 > 군중제어 피해 등 


방어 옵션과 딜, 쿨감, 이속은 자신의 목적과 여유에 맞게 적절히 세팅해주세요.

[마부시 참고]
아래 괄호가 기대 시행횟수입니다. (ex 투구에 쿨감은 4번 돌리면 한번쯤은 뜬다.)
이를 참고하여 템세팅을 하면 마부비용을 조금은 아낄 수 있지 않을까...
투구: 쿨감(4), 총방(4), 기본공속(4), 독주입(40), 모능(14)
갑옷: 총방(3), 최생(30), 피감(30), 근피감(30), 원피감(30), 독피감(30), 모능(30)
장갑: 극확(2), 공속(2), 행적(21), 연타(42)
하의: 총방(7), 모능(20), 부피감(20), 원피감(20), 근피감(20), 피감(20), 회피(7)
목걸이: 총방(12), 쿨감(12), 기력(12), 혹한(24), 이속(34), 피감(34), 근피감(34), 원피감(34), 독피감(34)
반지: 극확(1), 극피(27), 근피(27), 최생(27), 행적(27), 취피(27)
무기: 민첩(1), 나머지(21)

<심장>
진노
1. 사악한 약제사
- 주입이 쿨인 경우에도 주입 효과가 발동되어 광역 공격 및 광역 빙결, 중독 피감 효과를 얻기가 수월해지고
주입 관련 위상들의 발동률도 늘어나는 등 너프된 쿨감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의, 빌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심장

2. 죄어오는 죽음의 
- 감속, 기절, 오한, 빙결, 멍해짐 5가지의 CC를 걸 수 있는 도적이기에 사용 시 독 주입 중독딜 크게 향상

3. 악의 맹약
- 자원에 큰 도움을 주고 공속증가도 딜에 도움을 줌

냉혹 
1. 보복
- 추가 피감 제공으로 본인이 버티기 버거운 경우 용이

2. 사기꾼
- 본인이 버티기 수월한 경우에 사용.
상당한 범위의 몹을 도발하며, 특히 귀찮은 원거리 몹들이 감탄이 나올 정도로 홀린듯이 모이지만
단수가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미끼 덫 설치시 발동까지 걸리는 시간에 미끼덫이 터지거나
도발이 걸려도 장판, 광역딜, 눈 먼 화살 등에 너무나 쉽게 부숴져 오다가 마는 등 존재감을 못느낄때가 많아짐

사악 
1. 집속탄
- 준수한 발동률로 CC 지원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동상 위상 효과로 빙결이 걸리지 않은 적을 얼려주며,
보스전에서는 그로기 게이지 또한 준수하게 쌓아주는 짤딜위상

2. 피카냐
- 광역처리에는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발휘하여 저단 파밍에는 상당히 좋으나
단일에서는 비슷한 효과의 위상들과 다르게 전혀 효과를 못본다는점,
집속탄의 유틸효과가 발군이라 대체하기 아쉽다는 점이 있음

규탄에 관해

프리시즌때 810 도검의 3타운용과 785 규탄의 1타운용을 비교한 결과입니다.
그때 당시 만렙이 아닌 상태에서 계산했으나 결과의 경향은 같을 것입니다.

보시면 아시다시피 규탄을 사용한다면 반드시 1타-핵심 반복 운용을 하셔야합니다.
규탄을 들고 3타 운용을 하게되면 상대적으로 구하기 수월한 고위력 도검에 비해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말인즉슨, 3타운용을 하겠다면 그에 맞춰 세팅을 하고 규탄을 빼는 것이 이득입니다.)

아래는 규탄을 가진 상태에서 새로운 규탄을 먹었을 때 어느 것이 더 좋은가 판단할 때 사용할 만한 시트입니다.

링크: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MPsnMUYgXurcaGkw3Du2DqPoRrOrYjSsJwqkH8f0TTM/edit?usp=sharing (<-클릭)
사본 만들기로 가져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보시는 바와 같이, 상세보기에서 극확, 극피, 기타피해합을 더하여 입력해주시고
본인의 투구 장갑, 그리고 가속위상을 사용중이라면 해당 수치를 입력한 뒤에
기존 규탄과 신규 규탄의 값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무기 공격력은 상세보기에 나온 쌍수 무기 공격력을 넣어주세요)

정복자
- 가는 길목의 스탯은 힘>지 순으로 찍었습니다.
만렙이후 템세팅이 끝나시면 여분의 스탯은 민첩으로 돌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문양 레벨링 우선순위
15렙 달성: 전투 > 추적자 > 통제 > 본거지 > 종결자
15렙 이후: 통제 > 전투 > 본거지 > 종결자 > 추적자

레벨별 링크 (레벨은 명망작 완료 기준)
- 60.7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4935(<-클릭)

- 69.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8260(<-클릭)

- 74.7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4931(<-클릭)

- 84.2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4929(<-클릭)

- 90.7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4927(<-클릭)

- 95.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4926(<-클릭)
빼놓은 1포인트짜리 파랑노드 찍어주기

- 100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8259(<-클릭)
문양 보너스를 위한 스탯작 

마지막 보드의 힘보너스를 받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능을 3부위를 챙기거나, 한손검의 민첩을 바바캐릭등을 이용해서 힘으로 마부하거나,
파랑노드 몇개를 빼서 스탯을 찍어주셔도 됩니다만, 그렇게해서 얻는건 방어도 100 보너스이니
필요에 따라 고려해주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v17 모아케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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