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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용기사 딜 사이클 및 몇가지 팁

아이콘 슈딘
댓글: 12 개
조회: 25031
추천: 1
2015-09-15 15:19:28

기본 적 딜 사이클(개인차가 있음)

편의상 콤보1  을 '직선찌르기 - 사선찌르기 - 올려찌르기'

          콤보2  를 '연쇄충격 - 몸통가르기 - 꽃잎폭풍'

 

시작 사이클 : 겹찌르기 - (필살) - 이단 찌르기 - (발경) - 연쇄충격 - (용의 창) - 몸통가르기 - (점프) - 꽃잎폭풍 - (화룡강타) - 직선찌르기 - (다리 절단) - 사선찌르기 - (생명력쇄도) - 올려찌르기 - (척추강타)

 

*여기서 ()는 글쿨 무시 기술들이며 생명력쇄도를 제외하고는 순서를 바꿔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손에 저게 익혀져서 저렇게 씁니다.

 

 저 한 사이클을 돌리고 나면 바로 겹찌르기가 1초정도 남습니다.(글쿨 2.42초 기준)

그다음 사이클로 넘어가면

겹찌르기 - 이단찌르기 - 콤보1 - 콤보2 - 겹찌르기 - 이단찌르기 - 콤보1 - 콤보1

 

이렇게 넣으면 딱 맞게 시작사이클로 다시 돌아옵니다.

마지막에 조금 시간이 모자라긴하는 데 1~2초정도입니다. 나머지는 거의 딱맞게 버프와 디버프가 유지됩니다.

물론 기술시전속도에 따라 조금씩 들려질수는 있지만 웬만한 기술시전속도 올려서는 크게 딜사이클이 바뀔 거같진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이사이에 점프기술들이나 버프기술을 씁니다. 저는 쿨마다 씁니다.

공략에 따라 남겨두는 스킬은 있으니 그건 본인이 공략하면서 판단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스킬 이해

 

이건 다들 아시긴 하겠지만 아마 정작 여기에 관하여 이용은 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여 설명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각종 기술들은 처음 기술 쓸때 위치에서 판정이 납니다. 기술이 나갔다면 거리가 멀어지든 자리가 바뀌든 상관없이 처음 위치에 적용됩니다.

겹찌르기와 연쇄충격은 물론이고 공략상 바닥으로 인해 몹에게 멀어져야하는 경우에도 스킬발동은 시킬수 있다고 판단되면 기술은 입력시키고 행동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파판14의 공략바닥은 바닥모양이 생성되고 없어지면 바로 판정이 일어납니다. 후에 이펙트가 늦게 나오는 것에 겁먹지 마시고 바닥이 사라지면 이펙트가 나오든 말든 이동하셔도 무관합니다.(이건 딜할 때 근딜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뭐 다 아는 이야기일 수도 있고 딜사이클은 조금 사람마다 달라질 수 있지만 용기사에 대해 잘 모르시겠따하시는 분들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몇가지 사소한팁(그렇게 신경쓰지않아도 됩니다)

이단찌르기와 꽃잎폭풍은 지속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네임드를 칠떄 쫄이나올경우 콤보시간이 안 맞아 끊고 옴겨가는 경우가 있는데 쫄이 약해서 본인이 조금 딜 늦게 넣어도 무리없이 공략이 가능할경우 저 두스킬은 보스에게 꼭 넣어두면 좋습니다. 또한, 굳이 리필시간이 아니더라도 쫄치는 시간이 오래걸릴거같다면 미리 리필을 해주고 쫄을 기다리시는 것도 딜에 도움이 됩니다.

또 쫄이 처음에 나오면 탱이 자리잡기위해 옆이나 뒤를 잡기가 조금 버겁습니다. 이떄 미리 보스에게 겹찌르기나 연쇄충격을 미리 걸고 바로 쫄로 가시면 좀 편합니다.

 

 

한분이라도 유용한 팁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Lv72 슈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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