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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후방,측면 전환 시 뒷걸음질로 인한 이속 저하 방지법

이올린
댓글: 5 개
조회: 2788
2015-09-18 13:33:21
좌우 이동키를 AD가 아닌 QE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문제인것 같네요 ㅎㅎ

저같은 경우는 AD를 완전 빼버리고 QE를 AD 대신 쓰고 있구요. 

이런 설정으로 플레이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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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겹찌르기]로 인한 측면 공격과

[연쇄 충격]-[몸통 가르기]로 인한 후방 공격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대요.

카메라를 정면으로 놓고 전투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측면에서 후방으로 이동할 때나 후방에서 측면으로 이동할 때는 
대각선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전방 대각선 이동시에는 전진 이동이기 때문에 속도 저하가 발생하지 않지만
후방 대각선 이동시에는 뒷걸음질 치는 현상이 나타나서 이동 속도 저하가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 처럼 후방 이동시 귓걸음질 치는 현상은 옵션조작을 통해 해결할 수 있지만
이 것은 정후방(↓)으로 이동할 떄만 적용되는 것이지 
좌후방(↙) 또는 우후방(↘)으로 이동할 경우엔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측면 공격과 후방 공격을 할떄마다 카메라를 회전한다거나 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몹의 대각선 후방에서 카메라를 잡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처럼 몹과 탱커를 대각선상에 두고 카메라를 위치할 경우 

몹의 후방과 측면간의 이동은 카메라를 기준으로 좌이동, 우이동이 되므로 뒷걸음질 치는 현상이 사라집니다.

Lv60 이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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