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별 사건/사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해명문] 11647번 글에 대한 해명문입니다

Gang8
댓글: 31 개
조회: 9210
2022-09-03 19:56:56
■ 작성 목적

[해명]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갱팔이@초코보

대상자: 노년@초코보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 사건 내용

안녕하세요, 11647 글의 대상자인 갱팔이@초코보 입니다.

제 실수로 인해 현재 커뮤니티에 오해가 많이 번지고 있는 듯 하여 사실을 규명하고자 답글을 답니다. 
1. 사건 당일인 8월 30일. 인겜 채팅으로 하우징 매크로에 대해 해명드리고, 대화 도중에 노년님께서 제 개인 sns까지 찾아와 추궁하시는 등 여러 일이 있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저는 인겜을 포함하여 sns DM에서도 상세한 영상과 함께 매크로에 대해 해명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2. DM 이후 원만하게 대화가 마무리 되었습니다만, 사사게가 올라왔다는 사실은 제 지인분을 통해 오늘(3일) 알게 되었습니다. 이 전까지는 노년님에게서 사사게에 올리겠다, 이미 사사게에 올렸다. 등의 언급은 듣지 못했습니다.

3. 제가 일명 "동꼽" 이라는 수단을 언급했기 때문에 이러한 일이 벌어졌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실제 제가 사용한 방법은 동꼽이 아니라 ui 위치 조정을 통한 수동버튼 조작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하단 링크 영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witter.com/hibiyasleep/status/1464645565963112449

4. 이러한 손쉬운 방법이 공유되는게 싫어 당시에 저는 '동꼽' 으로 변명하였습니다. 이 같은 이유로 노년님을 포함, 여러 사람들에게 혼동과 오해를 불러일으켜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5, 저는 작년에 직접 매크로를 신고해본 적이 있는 만큼 매크로를 옹호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사용해볼 생각조차 해본 적이 없고요. 다만, 신고하신 노년님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다음번에는 사사게에 올리시기 전에 말씀 한번이라도 해주심이 어떤가 싶습니다.

여담이지만, 당시에 제가 신고했던 분은 제재를 먹지 않았기에(...) 공홈의 매크로 판단기준이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제가 혹여라도 제재를 먹는다면 건의글을 보내볼 생각입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요약 내용

Lv1 Gang8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파판14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