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솔플은 문제 없습니다. 문제가 되는건 파플인데 파플에 관한 패치는 단 한개도 없다는게 문제지요.
*타운트 스킬은 카록과 다르게 라지실드만 사용 가능합니다. 뷁
밑에 댓글에 타 근접 캐릭도 같은 상황인데 오바해서 썼다라고 쓰신 글이 있는데 타 캐릭은 그래도 이동 후 빠르게 스매시를 넣을 수 있지만 오나는 1,2,3타 사거리와 데미지가 4타에 비에 2배 이상 낮고 sp도 거의 안찹니다.(검/햄 동일) 위의 사례가 좀 극악 사례긴 한데 솔직히 시즌2나 3가도 별 차이 없어요 ㅎㅎ 파티원들 죄다 죽어서 나뒹구는 상황 아니면 카운터 쓸 기회는 좀처럼 오지 않습니다. 애초에 오나는 몹 등뒤를 패봤자 딜이 안나오는 직업이라;
영상에 나오는건 한가지 예시일 뿐이지 저보다 더 한 상황은 저 상황이 아닐때보다 훨 씬 많습니다. 오나가 하기 편한 레이드 몹은 바크랑 하반/ 라키같은 덩치가 어마어마 해서 때리기 좋은 보스 이왼 없습니다. 판테움도 사람 많으면 이동이 잦아 패턴이 자주 꼬여서 힘들구요.
이세튼... 그냥 안합니다 =_=... 오나만큼 이세트 파플시 공격하기 힘든 직업이 없어요..
p.s 밑에 진중권님과 의견 충돌 내용이 좀 있는데 정리가 됐네요.
일단 제 의견은 사람이 많아지만 어그로가 자주 바뀜 -> 몹이 자주 이동 ->오나가 때릴 기회가 더욱 감소 입니다.
진중권님 의견은 ->영상처럼 한대도 못때리는 상황이 안나오니 이 영상은 개오바. 오히려 사람 많으면 공간이 좁아져 때릴 기회 많아짐 9인이 오히려 저 영상보다 칠 기회가 훨씬 많음
이건데요...
일단 어느 시점에 보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내용이긴 합니다만 일단 진중권님 내용빼고 제가 내놓은 의견으론 사람이 늘어나면 힘든건 사실 입니다. 실제로 카단방을 4인팟으로 파는 오나분들이 많은건 이것 때문이죠. 이동이 많은 보스는 사람이 적을수록 오나가 편합니다. 그리고 파티 구성에 원거리 딜러가 얼마나 들어가 있냐도 영향을 많이 끼치죠.
다만 진중권님 말씀대로 영상처럼 한대도 못때리는 상황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닙니다.(그렇다면 오나는 진작에 삭제 됐겠죠 ㅎㅎ)
이 두 내용이 충돌해서 생긴 문제 같습니다.
제가 말한 상황이라는건 종합적인 상황(난이도)이고 진중권님이 말한 상황은 원시적인 상황(딜문제)인 셈이죠.
걍 쓸때없는 소모 논쟁이 된거 같습니다 =_= 애초에 두명이 보는 시점이 아예 다르므로 다른 생각을 갖고 자기꺼에 맞추려니 당연히 말도 안되는 이야기가 되는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