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heroes/3691/144519
요거 보고 디폴트 짜봄 +내가 느낀 거
1. 히트박스와 공격판정
히트박스가 협소하다고 느껴지는 보스, 날아다님.
레지나.
날개 방향으로 공격하면 그냥 낙화가 질질 샙니다.
공중에 살짝 떠도 4타 추가 스매시 충격파가 안 닿아서 낙화가 덜 새겨짐
델리아 라슈스 공격판정 개선한 거처럼 배글린의 공격판정을 개선해줘야 한다고 봅니다.
2. 액션게임 내의 리드게임, 강제되는 템포
공격과 공격 사이를 시스템상으로 강제로 쉬는 걸 '템포'라고 칭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템포를 가진 캐릭이 델리아와 린입니다.
[]의 사이드바를 템포라고 쳤을 때, 델리아의 딜사이클의 일부와 템포를 보자면
3평-스매시-[약스매/강스매]
템포 기준으로 굉장히 빠르게 쓰면 약스매시가 발동되고, 늦게 발동되면 강스매시가 발동됩니다.
그리고 약스매는 실패가 아니고, 스테회복과 예리함 시간 충전을 위한 쉬는 시간입니다.
모든 캐릭터가 버프를 걸기 위해서 공격을 잠깐 멈추고 버프를 걸 텐데, 약공격이 무조건 실패라고 규정할 수 없습니다.
린의 딜사이클의 일부와 템포를 보자면
4평-스매시-[약스매/강스매/약스매]
약스매와 약스매 사이의 어딘가의 지점에서 강스매의 발동 구간이 생깁니다.
약스매시 이점있나요? 없습니다.
배글린 전원이 약스매시는 그냥 실패로 규정합니다.
아예 델리아처럼 [약스매/강스매]로만 구분해서 리듬게임할 필요 없게 만들거나
만개 자체를 손보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짤딜
옛날 린이랑 지금 린
데미지 빼고, 구조적으로 옛날 린이 훨씬 좋았다고 생각해요
비상천 1낙 때문에 짤딜하면서 1낙을 새겨서 좋았는데
지금은 돌려줘도 낙화 자체가 실패니깐 필요없긴 함
4. 개화 텔포
개화하고 적이 텔포하면 투다다닥 터지는 낙화가 적이 무적인 상태에서 터지게 됨
두뇌 1000% 가동! 적이 텔포를 쓸 거니깐 지금 개화를 하지 않겠다, 가 아니라 그냥 10개 모이자마자 터트려야 하는데
ai랑 의미 없는 심리전하는 행위 자체가 손해임
5. sp스킬
sp스킬 중에서 쓸만한 스킬이 비연격말곤 없습니다.
공격판정 수정해주시고, 효율 좀 올려줘요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