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패치 후기 (주관적인)
시공 레이드를 제외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시공에서는 스태미나가 더 부족할텐데... 딜과 스태미나 더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래 기다렸습니다.
1) 마나 수급
= 스위치 마나로 퍼펙트 드레인을 성공하면 마나가 상당히 많이 수급이 되는데 (체감상 3칸 정도) 비교적 쉬운 조건부로 마나가 부족할 일이 사라짐
마나는 어렵지 않은 조건부로 채울 수 있어서 더 재밌어지면서 충분히 해결이 됐다고 생각해요.
이제 마나가 부족할 일은 없어졌네요. 마나소모량 10으로 너프 후 오랜 기다림 끝에 이번에 마나수급 버프가 이루어졌는데 이번 패치로 마나수급이 더 재밌어져서 이 부분은 매우 만족하네요.
2) 디멘션홀
= 이동시에 스태미나가 부족해서 쉬는 일이 많았는데
디멘션홀을 미리 터뜨려서 스태미나 회복 버프를 받으면 회잡(회피 후 잡기) 연계로 이동 시에도 스태미나가 부족할 일이 사라지긴 했어요. 이 부분은 필요했던 부분이긴 한데...
실제로 디멘션홀을 쓸 일이 자주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검증이 필요하겠지만 확실한 부분은 소비템인 스태미나 포션과 페스타 쿠키를 쓰지 않고 어느 정도 여유있게 굴러가야 정상화 된다고 생각합니다.
3) 마나리전 (올해 초)
= 올해 초 스태미나 회복량이 약간 개선 되긴 했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했을 때 스태미나 회복량이 부족하다고 생각
4) 레저넌스 시전시간 감소
= 빨라져서 이제 그나마 쓸 수 있게 되긴 했지만 1초 더 빨라지면 좋겠네요.
5) 루인블레이드 SP소모량 비례 대미지 버프
= 세졌다고 하는데 30% 제한에 크리티컬 적용은 안 돼서 아직 모르겠네요. 이전과 비교를 했을 때 얼마나 강해진건지 알텐데 아직 실험은 못 해봤습니다. 다른 아리샤 유저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6) 블레이드 모드 전환
이전에도 탭캔슬(탭평)으로 모션캔슬 전환은 가능했는데 지금은 공격 중인 때도 변환이 가능해진 느낌? 이더라구요.
후딜레이가 거의 사라져서 더 빨라지고 자유로워진 듯해서 더 좋아졌다고 봐요.
2) 스태미나 : 약간 더 개선이 필요해보임
마나회복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마지노선 까지 개선해준 느낌?
디멘션홀은 레이드에서 사용하려면 아직 개선이 더 필요해 보인다고 생각해요.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찝찝한 느낌?
루인블레이드 대미지는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개선됐으면 하는 부분들
1) 딜 버프
2) 스태미나 소모량 부분
- 방안1 : 마나리전의 스태미나 회복량이 늘거나
- 방안2 : 디멘션홀을 레이드에서 쓸 수 있게 해주거나
- 방안3 : 스태미나 버프가 따로 있거나
- 방안4 : 피오블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줄어들거나
- 방안5 마나리전 디멘션홀 쿨타임이 줄어들거나
3) 디멘션홀 조건부와 기능 효과
4) 스킬 커스터마이징 기능 (모든 캐릭터에 해당)
스킬별 타격음 선택&배치 기능 + 스킬별 이펙트 조절 기능 + 스킬별 볼륨 조절 기능
5) 텍스쳐 + 화장
이제 건드려줄 때 되지 않았나요? 언제까지 신캐 팔이만 하면서 연명할건지 모르겠네요.
더 개선됐으면 하는 부분들이나 이번 패치에 대해 느낀 부분에 대해서 다른 아리샤 유저분들도 의견 많이 주시면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