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1편 탱커편에서 인사드렸던 넵툴론입니다.
이번에는 근접딜러를 올려드렸습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이 내용은 개인적은 견해 이므로 특성에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히오스에서 핵심적인 포지션 지원가 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전문가는 평가가 어려우므로 뺴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1819 : 히오스 포지션별 분석 및 팁(탱커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1830 : 히오스 포지션별 분석 및 팁(지원가편)
근접딜러
1티어: 제라튤, 일리단
2티어: 소냐, 케리건
3티어: 쓰랄
근접딜러에게 공용 스킬 선택지
1. 독살: 30일에 순간딜 너프 예정이지만 현재는근접딜러는 순간적으로 타격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함 Ex: 케리건, 쓰랄
2. 집중공격: 저번 패치로 버프가 되면서 상당히강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함 Ex: 소냐, 제라튤
3. 응급치료: 근접딜러의 특성상 몸은 약하고 붙어서싸워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공격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응급치료는 생존력을 높여줌 Ex: 일리단, 제라튤
4. 기술보호막: 상대에게 강력한 기술피해로 진입하기도전에 죽을 수 있을 경우 찍어줌
5. 거인사냥꾼: 상대방이 탱커가 많거나 혹은 평타를넣기 수월할 경우 찍어줌 Ex: 일리단, 쓰랄
6. 피에는 피: 근접딜러는 아무래도 생존력이 취약한편이며 이때 상대 탱커에게 피에는 피를 사용하면서 생존력을 높일 수 있음 Ex: 케리건, 일리단, 쓰랄
7. 돌가죽: 근접딜러는 안으로 들어가서 싸워야 하며이떄 순간 타게팅으로 녹을 수 가 있기 때문에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음 EX: 소냐, 일리단
8. 폭풍의 번개: 옆동네에서는 점멸이라고 불리는스킬이며 순간적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하기 떄문에 공격 혹은 회피용이든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음 Ex: 케리건, 쓰랄, 일리단
9. 시공의 칼날: 일반 공격시 추가피해와 감속효과를추가하는 하며 평타 내가 안전하게 공격 할 수 있을 경우 사용함 EX: 일리단, 쓰랄, 제라튤, 케리건, 소냐
제라튤(1티어)
장점: 현재 메타인 법사들을 상대하기 용이하며 초반에 로밍 및 시야확보에탁월함. 궁극기를 이용한 변수가 장점
단점: 이중폭탄 및 위력축척의 너프로 예전보다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졌으며상대가 1:1:3이런 식으로 한 라인에 집중적으로 힘을 주게 되면 로밍 다니지 못하고 한 라인에 묶이게됨
궁극기
1. 공허의 감옥: 일정 지역을 5초간 가두는 궁극기로 한타를 열기 위한 이니시로 궁 연계가 가능하며 혹은 상대가 돌진했을 경우 뒷 라인을 묶어두고앞 라인부터 잡는 등의 다양한 사용이 가능하다.
2. 그림자의 습격: 많은 사람들이 예능 혹은 트롤궁극기라고 부르고 있지만 상대방이 CC기가 없고 아군에게 우서가 있을 경우 나쁘지 않은 효율을 낼 수있음. 하지만 상대적으로 공허의 감옥이 너무 좋아서 사용하기 힘듬
추천 특성
1. 구 제라튤(예전에 보편적인 특성으로 생존력이좋음): 막기>위력 축척 or 끈임 없는 변칙점> 응급치료> 공허의 감옥> 웜홀>이중폭탄> 되돌리기
2. Q제라튤(난이도가쉬운편으로 Q스킬이 주력): 거대 가르기> 위력 축적> 공허의 습격> 공허의 감옥> 웜홀>분쇄의 가르기> 되돌리기
3. 정자제라튤(진정한 정자 식 한 명만 죽이고 죽겠다는마음): 노련한 명사수> 날카로운 칼날> 불타는 공격> 그림자 습격> 암살자의 검> 광폭화>시공의 칼날
4. 평타제라튤(현재 대중화 되 있을 정도로 많이사용 대세특성): 재생 전문가(기본)or거대 가르기> 집중 공격>후속타> 공허의 감옥> 웜홀> 이중폭탄(요즘 법사들 지키기를 지원가가 하기 때문에 상당히난이도가 있음) or 분쇄의 가르기(초보자 추천)> 되돌리기(이중폭탄을 찍었을 경우) or 시공의 칼날(분쇄의 가르기를 찍었을 경우)
일리단(1티어)
장점: 상대방에게 짜증을 유발 할 정도로 어그로를 끌면서 버티기 좋으며용병 캠프를 운영하기 좋음. 평타를 이용해 쿨타임 감소와 체력회복이 좋음. Q 저지불가, E 평타회피, W 돌진및 회피 등 보유.
단점: 순간 딜량은 상당히 약한 편이며 로밍을 갈 경우 상당히 존재감이떨어짐.
궁극기
1. 탈태: 일리단의 존재 의미라고도 부를 정도로고정 궁극기 수준 이며 순간적으로 상대 스킬을 피하기 용이 하며 많은 적을 맞출 경우 체력증가와 기본 공격속도 증가로 패시브에 효율이 높아짐.
2. 사냥: 탈태에 비해 너무 비교 되는 궁극기 멀리서순간 합류와 1초 기절을 시키지만 일리단은 기본적으로 순간 화력이 약하기 때문에 다소 존재감이 떨어지게됨. 하지만 노바충을 박멸하기 위해 게임이 기울었으면 찍어서 재미를 볼 수 있음.
추천특성
1. 기본형(재일 무난하게 딜과 생존력을 추가한 형태): 어둠 보호막> 제물>응급치료> 탈태> 거인 사냥꾼> 피에는 피> 악마의 현상 or 폭풍의 번개 or 시공의 칼날
2. 탱리단(최대한 상대의 공격을 받아주는 형태): 어둠 보호막> 제물>응급치료> 탈태> 육감> 돌가죽> 악마의 현상or 폭풍의 번개
3. 극딜리단(난 어떻게든 너문 죽이면 됨 형태): 노련한 명사수> 제물>후속타> 사냥> 거인 사냥꾼> 피에는 피> 시공의 칼날 or 극한의 추격
케리건(2티어)
장점: 상대방을 순간적으로 강한 스킬딜과 WE를 통한 아군이 공격하기 용이하게 만들어 줌. 특히 광산 같은초반과 좁은 곳 싸움에서 효율이 좋음
단점: WE스킬 미스가 날 경우 리스크가 상당히 크며 난이도가 높은편임. 13특성 전력질주 혹은 20랩 폭풍의 번개를 제외하고생존이 힘듦.
궁극기
1. 울트라리스크 소환: 한타에서 안전하게 상대 딜러에게울트라리스크를 붙이면서 누적딜과 안정성이 확보가 됨. 상대 딜러 입장에서 상당히 까다로울 정도로 짜증유발을 함. 공성시에도 용이하게 사용 할 수 있음.
2. 혼돈의 폭풍: 범위도 준수하며 광역딜링이 되기때문에 괜찮은 편임. 하지만 궁극기 사용 시 상대방에게 붙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생존이 위험함
추천 특성
1. 기본형(재일 무난하게 많이 사용하는 형태): 휘몰아치는 손아귀> 독살>군단의 발톱> 울트라리스크 소환 or 혼돈의폭풍> 전력 질주> 피에는 피(기본) or 칼날 지옥(초보의경우 W맞추기가 힘들기 때문)> 폭풍의 번개
소냐(2티어)
장점: 라인전이 매우 강하며 화력이 상당함. 용병 캠프를 돌리기 용이함.
단점: CC기에 취약한 편이며 갱 회피에 약함.
궁극기
1. 도약 강타: 상대 밀접 혹은 상대 주요 딜러에게사용하여 1.5초 기절을 넣으면서 한타 이니시가 가능하며 혹은 부족한 회피용으로도 사용 가능 함.
2. 광전사의 진노: 쿨타임이 매우 짧으며 분노 회복으로인하여 지속 유지가 가능함. 사용시 무력화 지속시간 감소와 공격력이40프로나 증가하는 소냐를 진정한 암살자로 만들어버리는 궁극기
추천 특성
1. 화력소냐(화력에 투자한 형태로 현재 많이 사용중): 분노 공급> 집중 공격> 후속타> 광전사의 진노>여진> 성난 일격> 고통 감내 or 시공의 칼날
2. 유틸소냐(준수한 화력과 유틸성에 투자한 형태무난하게 사용 가능): 전사의 얼굴무늬> 집중 공격> 후속타> 광전사의 진노>신통한 작살> 도주 불가> 시공의칼날
3. 생존소냐(생존에 특화되어 있으며 그렇다고 해도다소 화력이 떨어진다): 전사의 얼굴무늬 or 막기> 싹쓸바람> 짐승 같은 회복력> 도약 강타> 활력의 소용돌이 or 기술 보호막> 강철 신경or 압도적 존재감> 고통 감내
쓰랄(3티어)
장점: 패시브를 통한 회복력이 좋으며 화력이 상당히 좋음. 궁극기를 통한 존재감이 크며 후반에 강한 편임. Q스킬로 오브젝트방해와 말에서 내리게 하는 플레이에 용이함
단점: 초반에 상당히 약한 편이며 현재 라인 푸쉬력이 매우 약함. 진입을 잘못하게 되면 CC기에 순간 녹아버림.
궁극기
1. 지진: 넓은 범위에 상대방에게 70%나 이속을 느리게 하고 궁 강화 시 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함. 상대 돌진 조합에 용이함. 딱히화력이 지원 되는 궁극기는 아니고 현재 쓰랄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움.
2. 세계의 분리: 현재 많이 사용되는 궁극기로 상당히길게 적용되는 범위와 순간 기절 및 진형을 가르고 피해력도 높음
추천 특성
1. 질풍쓰랄(E스킬인 질풍에 투자한 형태로 16랩광풍 이후에 상당히 강력하다): 막기 or 우레> 독살 or 마나해일> 날카로운 바람> 세계의 분리> 바람의 은총 or 거인 사냥꾼> 광풍> 폭풍의 번개or 시공의 칼날
2. 포킹쓰랄(Q스킬을 이용한 짤짤이에 특화되어 있는형태): 우레> 번개를 타고> 바위늑대> 세계의 분리or 지진> 쉴 새 없는 늑대> 갈래번개> 대지의 방패(지진선택 시) or 폭풍의 번개
3. 유틸쓰랄(화력과 사용 스킬을 통한 유틸 및 순간탱커 점사에 용이함): 우레> 독살> 날카로운 바람 or 후속타or 바위 늑대> 세계의 분리 or 지진> 거인 사냥꾼 or 피에는 피>폭풍의 번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