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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캐리건 400판 공략..

아이콘 낭만똥파리
댓글: 9 개
조회: 6522
추천: 7
2014-12-11 06:44:16

안녕하세요.. Judas로 활동하고 있는 극 캐리건 유저입니다.

 

한번 공략을 올려야지 .. 하다가 마침 서버점검 시간이라 짬을 내어 글을 올려봅니다.

 

 

먼저 인증입니다.. 만 불행히도 승률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며칠전만 해도 57% 즈음이었는데.. 최근 10연패.. 5연패한 일덕에 바닥을 치고 있네요 .

그래도 나름 다른 사람에 비해 많이 한만큼 많이 연구했다고 생각하여 그간 느낀점들 위주로 올려볼까 합니다.

 

 

<특성트리>

 

이 아래쪽에 있는 이단옆차기님의 스플형 쿨감 케리건 특성 상당히 좋습니다. 라인 정리시나 크리핑할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다만 저의 경우 조금 다르게 가는것이

 

  13레벨 - 되돌리기와   16레벨 - 칼날 지옥 (W)을 쓰는데요..

 

한타에서 캐리건의 역할이라는 것이 we콤보를 이용한 광역스턴 및 광역딜링이 주역할이기 때문에 13, 17렙 특성을 전 위와 같이 갑니다. 이하 다른 트리에서도 거의 비슷하게 사용합니다.

 

 

<1레벨 특성>

   1레벨 - 흡수의 일격 (Q) 또는  1레벨 - 휘몰아치는 손아귀 (E)

 

1렙특성은 두가지를 추천을 드립니다만.. 대부분의 경우 손아귀를 찍는 것을 선호합니다.

흡수의 일격의 경우 강습시마다 생명력이 5%, 강습스킬로 적을 처치시에는 쿨타임이 초기화 되는 것을 이용하면 매우 사기적으로 활용할 수가 있으나 생각외로 손아귀의 20% 사거리 증가에 비해 효율이랄까 효용도가 떨어집니다.

단, 광산맵과 정원맵에서는 흡수의 일격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작골 사냥시에 e나 w로 한번 긁고 qqqq하면 매우 빨리 오브젝트가 정리될뿐더러   4레벨 - 깔끔한 처치 (Q)와의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물론 라인정리에도 그만이고요..

 

<4레벨 특성>

  4레벨 - 군단의 분노 또는   4레벨 - 깔끔한 처치 (Q)

 

빠른 오브젝트 채취와 라인정리 또는 크리핑을 위해 둘중 하나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4레벨 - 독살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전체적인 게임 흐름으로 볼때 위의 두 특성이 더 범용적이라 생각하고요, 캐리건이 암살만 하러 다니는 것이 아니라 크리핑도 도와줘야 하고 라인정리도 해야할 때가 생각외로 많은 터라 팀 기여도를 감안했을때 위의 두 특성을 더 애용하는 편입니다.

두 특성의 차이점은   4레벨 - 군단의 분노의 경우 까마귀 맵이나 항만에서 많이 이용을 하고,   4레벨 - 깔끔한 처치 (Q)의 경우 정원과 광산 맵에서 많이 씁니다. 이유는 오브젝트 채취시에 군단의 경우 1,2,3의 작골시 123,123.. 이런식으로 때려가며 잡는것보다 w나 e로 한번 긁고 qqqq하는 것이 잡는 속도가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렙이 낮아 딜링이 모자를때는 e로 긁고 평q평q 하시면 됩니다.

라인 몹도 마찬가지로 e로 긁고 원거리 몹부터 qqqq 하시면 빠르게 정리 가능합니다.

 

<7레벨 특성 >

  7레벨 - 적응 (Q)

 

아래 이단옆차기님의 쿨감 케리건의 경우   7레벨 - 전투 탄력을 찍게 되는데.. 좋은 특성입니다. 특히   4레벨 - 군단의 분노와의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만.. 뒤가 없는 케리건의 경우 도주기가 부족한터라 7렙에는   7레벨 - 적응 (Q)을 거의 필수로 쓰고 있습니다.

 

<10레벨 특성>

대부분의 경우에   10레벨 - 혼돈의 폭풍 (R)을 찍습니다.

참고로 보통 한타시에 rqwe-되돌리기-weq(혹은 점멸)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최초we콤보시에 생각했던 것 만큼 맞지 않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rqwe로 시작하는 것 보다 딜링이 조금 적어지더라도 (q)wer을 추천드립니다.

많이 해보신 분은 아실테지만 상대에게 we를 긁는 시점에서 이건 맞는다 안맞는다의 감이 오기 때문에 궁낭비를 줄이기 위한 선택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3레벨 특성>

  13레벨 - 되돌리기

한타에서 케리건의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는 유일한 특성입니다.

우리 탱 뒤에서 상대 탱커라인을 무력화 시키거나 혹은 상대 라인의 뒤에서 적딜러를 물때 we콤보 한번으로는 대부분 부족합니다. 불리한 상황에서의 한타를 뒤집을 수 있는 유용한 특성입니다.

 

<16레벨 특성>

  16레벨 - 칼날 지옥 (W) 또는   16레벨 - 피에는 피

이것도 호불호가 나뉘는 특성입니다만, 상대탱이 둘 이상이고 생존에 좀더 치중하려 할때에   16레벨 - 피에는 피를 찍고 그 외에는   16레벨 - 칼날 지옥 (W)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20레벨 특성>

대부분의 경우   20레벨 - 폭풍의 번개를 찍습니다.

 

 

<운영 및 포지셔닝, 기타 팁>

 

위의 특성을 이용하실 경우 라인/로밍 둘다 적합합니다. 다만 4렙 독살을 찍지 않는 이유로, 타 라인에 로밍을 갔을경우 해당 라이너와의 연계가 중요합니다.

강습을 이용하여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쏘는 방식의 갱보다는, 라인을 당긴후에 부쉬에서 납치 또는 그냥 걸어가서 평타평타 치다가 상대가 도주할시에 we-평타-q-평타-e의 방식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마 we를 두번쓰시기는 힘들거에요

 

라인의 경우, 내가 상대에게 we평타q평타를 기본으로 하되, 마나소모를 줄이기 위해 가능한 확실할 때만 쓰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강습 후 we보다 그냥 we가 더 맞추기 쉽습니다. 아마 강습이 오게 되면 상대 라이너에서도 we가 들어올걸 예상하고 나름 무빙하는 이유때문이라고 생각되네요, 티어가 올라갈수록 이런 무빙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미리 거리감을 익혀두시고 we 콤보시 w와 e를 따로, 그러니까 w는 강습후 바로 눌러야 하지만 e는 가능한 상대방이 이동하는 방향으로 꺽어서 긁어주셔야 빗나갈 확률이 줄어듭니다. 

 

e는 그렇다 치고, 케리건의 w가 잘 안맞는다는 것은, 상대방과 나와의 거리에 따라서 w를 쓰는 위치가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인데, 이건 감으로 익히실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나와 상대방의 거리 2/3정도(?)의 위치에 w를 쓰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일리단 같은 경우 아주 상대하기 지랄맞을 수 밖에 없는데, 16렙   16레벨 - 칼날 지옥 (W)을 찍은 후라면, 일리단이 w가 아닌 q로 날 타고 넘어갈때의 타이밍에 내밑에 대충 w찍으면 e 없이도 잘 맞습니다.

 

도망시에 보통 아군에게 강습으로 도망가는 것이 일반적인데, 주위에 딸피인 상대 돌격병이 있다면 상대돌격병-아군의 순으로 qq로 도망가는 것이 보다 효율적입니다.

 

한타시에 케리건이 위치하게 되는 경우는 대부분이 우리편 탱의 뒤편, 간혹 암살자의 포지셔닝대로 적의 사각에 위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느쪽이든.. 강습으로 들어가서 we 긁는건 좋은 선택은 아닌듯 합니다. q의 모션으로 인해 적으로 하여금 준비할 수 있는 빌미를 주게 됩니다. 그런고로, 가장 좋은 진입방법은 we긁기에 좋은 최적의 자리에 점멸로 진입하는게 되겠구요, 그다음이 한타시의 혼란을 이용하여 그냥 걸어가서 당기거나 아군에게 q를 타고가서 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후퇴하고 있는 상대라면 이것저것 가릴필요 없습니다만 특히 이니시를 걸거나 할때에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 점은, 진입시 반드시 2명이상은 we로 긁어와야 한다는 점입니다. 1명만 긁어오기엔 패시브 보호막으로 채워지는 딜량이 부족하여 금새 녹아버리기 때문인데, 그렇다고 너무 욕심내서 한꺼번에 긁어오려고 욕심내다간 한번 긁고 저세상가는 일도 허다하므로 적당히 2~3명 정도만 긁어서 광역스턴을 먹여줘도 충분히 1인분을 능가하는 역할을 했다고 봅니다.

 

진입시 극히 주의해야 할 영웅으로는 누더기, 디아, 우서 특히 주의해 주시고요.. 들어가서 궁 키려는데 누더기 뱃속이거나 디아한테 압도 맞고 적진 한가운데거나 우서 스턴&궁으로 역관광 되는일이 잦으니 데스그랩으로 아군 몰살시키는 일이 없도록 신중히 판단후 들어가시는게 좋겠습니다. 더불어 불굴특성 찍은 상대 탱커도 주의하시는게 좋겠지요.

 

케리건이 비록 3티어 영웅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잘 활용하면 지는 한타를 역전시킬 수 있는 좋은 캐릭이라 생각합니다.  

 

두서없이 기억나는대로 적은 글이라 부족한게 많습니다만.. 더 궁금하신 부분이나 의문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p.s 추가합니다.

16레벨 특성  16레벨 - 공격적 방어 (고유 능력)의 경우 되돌리기와 상당한 시너지가 있습니다.

일반기술 시전시 얻는 보호막이 100% 추가됨으로 인해 되돌리기 후 we나 q를 이용한 기술사용시 보호막이 두배가 됨으로써 탱킹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꿀이네요 ~

 

취향에 따라 다를테지만 16레벨 특성은 버릴만한게 없네요

 

Lv39 낭만똥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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