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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히린이들이 알면 좋은 사소한 맵 팁

Pleiades
댓글: 17 개
조회: 8095
추천: 48
비공감: 1
2017-10-15 18:47:15
* 운영에 있어 사소한 도움이 되는 팁을 아는 대로 적어보았습니다.

이 팁을 아는 모두 다 아는 당신.. 삐빅- 히저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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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공통

* 쪽수를 보고 들어가자. 히오스는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쪽수가 많으면 이긴다.

  거꾸로 쪽수가 밀린다면 싸우지 말아야 한다.


* 4 7 10 13 16 20은 중요 레벨 구간. 

  적이 우리 보다 이 레벨에 먼저 도달했다면 무조건 흩어져서 경험치를 챙겨라. 

  적어도 특성 구간이 같은 때 싸워야 승산이 있다.


* 거꾸로 우리가 먼저 특성에 우위가 있다면 과감히 싸워라. 대부분의 경우 이긴다.


* 레벨을 앞서지만 특성 차가 안나는 경우 (ex) 16 vs 18) 지는 팀에서는 특성 차를 벌리기 전에 
  
  한타를 걸어라. 반대로, 이기는 쪽은 좀 더 시간을 끌며 특성차가 날 때 싸우는 것이 좋다.  



저주 받은 골짜기

* 공물의 생성 위치는 총 6곳. 위 아래 각각 3군데 씩. 앞선 두 번의 공물이 한 쪽으로 쏠려서 나왔다면,

  마지막은 무조건 반대쪽에서 등장한다. 

 (ex) 공물이 아래 - 아래 - 다음 차례는 무조건 위 )


* 첫 번째 공물의 생성 위치는 2분 10초 ~ 2분 50초. 
  
  이 때 공성 캠프가 2분에 생성되므로 미리 먹고 가면 이득을 볼 수 있다. 


* 상대방이 우리 시야에 2명 이상 보이지 않으면 캠프를 치고 있을 확률이 높다.

  빠르게 우리쪽 캠프를 챙기거나 우리가 유리하면 빠른 합류 후 싸움을 거는 것이 좋다. 


* 저주 때 흩어져서 경험치를 최대한 챙기도록 하라. 

  단 도주기가 없는 영웅의 경우 잡힐 수 있으므로 팀원과 붙어있도록.


* 반대로 우리가 저주에 걸렸을 경우, 상대방이 다이브하기 굉장히 좋으므로 

  문이 뚫렸다면 과감하게 후퇴하는 게 좋다. 


* 공물은 3개가 모여야 효과를 발휘하므로 시간만 끌면서 공물을 주고 라인을 먹는 것도 가능하다.

  반대로 상대가 라인을 먹고 시간만 끌 생각이라면 과감한 이니시로 유리한 한타를 유도할 수 있다.


블랙하트 항만 

* 첫 번째 금화 상자의 등장은 50초. 그 전에 빠르게 탑을 밀면 경험치의 우위가 가능.


* 선제 포격시 미드 지역의 포탑이 제일 먼저 나간다. 

이 때 앞 쪽 포탑을 살짝만 쳐줘도 첫 번째 포격 때 미드 요새 파괴가 가능하다.


* 기본적으로 스노우볼링이 심한 맵. 우리 팀이 금화를 많이 보유했을 때 운영을 통해 전투를 피하고,
   
  상대방의 금화가 많을 때 전투를 시도해야한다. 물론 렙이 비슷하다는 전제하에..



공포의 정원

*  맵이 상당히 넓으므로 글로벌 기나 라인클리어가 잘 되는 운영형 영웅이 좋은 맵 
   
   (ex) 데하카, 폴스타트, 바이킹..)


* 공포의 탑승은 도주기가 좋은 영웅, 한타 시 역할이 겹치는 서브탱커가 타기 좋다.
 
(대표적으로 제라툴) 반대로 힐러가 타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죽음의 광산

* 해골 골렘의 파워가 그닥 강하지 않다. 위 아래의 폭격수 캠프를 통해 운영에 고지를 점하자.

* 맵 중앙의 구멍으로 광산 아래 상황이 보인다. 심지어 적팀이 골렘을 치는 것도.

* 광산 입구 부분은 항상 조심해야 한다. 대기하고 있는 적이 기습하거나, 혹은 역습하기 가장 좋은 곳이다.
  
  특히 소의 광란의 도가니나 가즈로의 중력 폭탄와 같은 광역 제어기를 적이 가지고 있다면 주의.



용의 둥지

* 봇과 미드가 근접, 탑이 멀다. 보통 탑에 1명, 봇 미드를 4명이서 움직이는 것이 정석.

* 따라서 탑은 1대 1이 강한 영웅을 뽑는 것이 좋다. ( ex) 소냐, 레오릭 )

* 탑 라인전이 밀린다 판단할 경우 기동력이 좋은 영웅을 통해 탑을 풀어 줄 수 있어야 한다.
  
  (폴스타트, 데하카 같이)



하늘 사원

* 처음 사원은 탑 미드에, 두 번째 사원은 봇에 뜬다 (무조건. 사원이 3개 뜨는 일은 없다)

* 첫 번째 사원 종료 후 투사 캠프를 통해 탑을 밀면 두 번째 봇 사원 타이밍에 이득을 볼 수 있다.

* 사원의 중요도는 봇 > 미드 > 탑. 봇에 우두머리가 있어 봇 사원의 중요도가 훨씬 크다. 

* 사원의 중앙 수호자 (가장 큰 자칼) 은 처치 시 꽤 많은 경험치와 구슬을 준다. 
  막타 스틸만 해도 경험치 차이를 꽤 벌릴 수 있다.



거미여왕의 무덤

* 선 입금이 매우 유리하다. 먼저 입금을 통해 라인을 밀고, 우위를 통해 스노우볼을 굴리도록 노력하자.

  첫 입금 때 보석을 든 상대방을 자르면 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영원의 전쟁터

* 첫 번째 불멸자가 자리를 바꾼 뒤 무조건 적 불멸자가 우리 진영에 가까운 곳에 위치한다. 

  즉 불멸자 잡는 속도가 빠른 팀이 더 유리하게 멸자를 잡을 수 있다.

 
* 오브젝트 상대로 강한 딜을 넣을 수 있는 영웅이 중요. 

  Q트리 발라, 풋내기 아르타니스, 늑대 폼 그레이메인. 이 셋 중 하나는 포함할 것을 추천.


* 불멸자 생성 타이밍 직전에 맞춰 투사를 굴리면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불지옥 신단

* 응징자는 시야에 보이는 영웅을 향해 우선적으로 돌진한다.

  이를 이용해 탱커가 응징자를 유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가장 쉬운 영웅의 경우 무라딘. 문 안쪽에서 q를 던지면 응징자가 무라딘을 타겟하는데,

  이 때 점프를 통해 응징자의 기절을 피하면서 유인 할 수 있다.

  성채가 없을 경우 다른 쪽으로 유인하는 데 쓰이는 테크닉이기도 하다.



* 미드 상대 진영 쪽 투창병을 점령 시 시야를 확보하면 ( 태사다르의 계시 등으로) 

  투창병이 바로 우물을 공격한다. 




파멸의 탑

가장 중요한 거점은 봇 요새. 봇 쪽에 호박 용병 2곳이 있으며 가장 아래 쪽 제단은 봇 요새가 
  
  파괴될 경우 접근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적들의 수비를 강제한다. 

  흔히 봇에서 이득을 보고 적들이 봇의 호박을 막는 틈을 타 탑의 우두머리를 먹는 식으로 연계를 진행한다.


* 탑 쪽 제단의 경우 납치 및 포킹이 굉장히 용이한 곳이다. 아르타니스나 누더기의 경우 

  우리 쪽 제단을 점령하고자 하는 상대방을 끌고 오기 좋은 영웅들. 


볼스카야 공장 

* 후반까지 가기 쉬운 맵이므로 왕귀형 영웅 (나지보, 도살자)가 활약하기 좋다.

* 수호자가 약하므로 버릴 때는 과감하게 버려라. 

* 컨베이어 벨트 특성 상 봇에서 미드로 갱을 가기 굉장히 쉽다. 미드에 있다면 갱에 주의. 



브락시스 항전

* 탑 1, 봇 4의 형식으로 대부분 진행. 탑의 1대 1이 굉장히 중요하므로 밴픽이 가장 중요한 맵.

  1대 1이 강한 탑솔러인 소냐, 레오릭, 렉사르 등을 추천.


* 거점을 둔 전면전이 계속해서 일어나므로 지속력이 좋은 아우리엘, 모랄레스, 말퓨리온 등이 굉장히 좋다.


* 마찬가지로 포킹을 통해 피를 깎을 수 있는 크로미나 해머도 나쁘지 않다. 


* 쓸모 없는 팁: 메디브가 13레벨 차원문 특성을 찍을 경우 탑에서 봇 까지 문이 닿는다.




핵탄두 격전지

* 맵이 굉장히 넓어 아바투르나 데하카, 폴스타트와 같은 글로벌 운영형 영웅이 좋다. 

* 핵은 기술 데미지 판정, 따라서 디바의 매트릭스의 경우 딜을 감소 시킬 수 있고, 켈투자드의 경우
  
  성물함 특성을 찍었을 때 피흡이 된다.

*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은 핵과 연계하기도, 핵을 막는데도 좋은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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