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을 쓰기에 앞서, 제가 이렇게 깼다는 것일뿐. 저도 원트는 무리였고 한시간 가까이 트라이 한것같네요...
덱은 이렇습니다.
덱의 핵심은 당연히 천정내열 인데요. 제 공략의 중요한 점은 바로.
네파리안의 방어도 30을 일정 수치 깎아놓고, 한방에 잡는것.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 피뻥 카드들을 하나에 쓸것. 입니다.
네파리안을 한방에 잡는다. = 오닉시아로 바뀌지 않게한다. 입니다.
어떤 카드를 키우던 상관이 없지만, 기본적으로 피통이 높은 카드가 좋겠죠. 죽군,빛샘,빛정 정도가 되겠네요.
감시자도 힐만 효율적으로 쓰면 공격력이 상당히 높아지더라구요. 하지만 어그로 순위가 높아서 네파리안의 물량공세에 감시자를 살려놓긴 어렵더라구요.
아마 어그로 순위는 도발 > 감시자 > 빛샘 > 빛정 정도일것같네요. (핵심 딜러카드만 두고봤을때)
사실상 제 손패도 중요하지만, 네파리안의 손패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네파리안이 영능은 안쓰되, 처리하기 귀찮은 하수인, 화산비룡(6/4 죽은 하수인 하나당 비용 1감소 기본6코), 검은날개 기술병,황혼의 새끼용이 용족버프받고 1+1이 되서 나오는 정도? ( 새끼용 2/3 검날 기술병 3/5)
그리고 방어도를 미리깎을필요는 없습니다.
기본 목표는, 원콤에 잡기 지만, 필드정리와 네파리안 손패를 말리면 알아서 명치는 열리게 되있습니다.
운영방식은 크게 알려 드릴껀 없는것 같네요.
멀리건도 크게 필요한건 없구요. 빛샘,빛정,정배자 정도?... 빛정은4코 정배자는3코라 드로 꽤 많이볼수 있어서 멀리건 크게 상관없죠.
아니면 북녘골을 잡아서 드로좀 봐두 되구요. ( 전 북녘골으로 2장이상 드로보면 만족했습니다. 어그로 순서가 높아서)
마법카드 활용이 중요할듯합니다.
하수인이 4~5마리정도면 정배자로 하나뺏고, 하수인 하나정도 더 깔으시면, 성스러운 일격과 함께 필드정리가 무리없이 가능합니다.
신폭은 네파리안 필드가 최소 6장일때 써주시는 걸 추천드리고, 본인 필드에도 적당한 하수인을 깔고 나루의 빛(무조건, 본체나 원콤을 위한 하수인에 쓸것)으로 감시자를 소환해서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어둠의 권능 : 죽음 카드는 용기병분쇄자(6/6 영웅피가 15이하일시 9/9),크로마구스 에 쓰셔야합니다. 화산비룡은 공은 6이지만 피가 4라서 처리하기 어렵지않습니다.
그외 피뻥카드는 모두 하나에 몰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 빛샘 한두개 깔고, 빛정 정도만 나와도 괜찮은 필드교환 가능합니다.
아, 로데브는 굳이 안넣으셔도 되구요. 전 그냥 5코 5/5에 마법주문5증가라 한턴벌기+하수인 정리용 으로 넣은겁니다.
상대가 많이 까는것을 생각해서, 필드하수인당 1감소 같은 바다거인도 괜찮을것 같네요.
제가 클리어 한건 빛샘으로 했네요.
신의 권능 : 보호막x2
벨렌의 선택
천정x2
내열
해서 5 →9 → 2/13 → 52 → 52/52 으로 방20 체30 네파리안 한방에 끝냈습니다.
패를 모으기위해서 꽤 버티셔야 할꺼에요.
그래서 벨렌을 쓴 시점(2/@) 에서 요카드로 영능하수인 정리를 자주 하게 되실거같네요..
52/52 빛샘 ! ( 극혐....)
보시다 시피 오닉시아를 깨우지 않고 클리어!
공략글은 처음써봐서 필력이 엉망이네요.. 저도 공략자주보고 클리어하는 유저지만, 네파리안은 애를 심하게먹어서 제 방식도 한번 공유해봅니다.... 하핳...
모두 힘내시길!
운빨ㅈ망겜이잖아요 ㅎㅎ..... ( 특히 드라키사스 개객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