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주관적일 수 있으나 분명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있을거라고 생각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과금에 관한 방법.
사람마다 방법이 다르고. 순서가 다릅니다. 다만 A 라는 사람이 Z 라는 방법으로 과금을 했다면 분명 그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일단 과금의 순서에 따른 덱 맞추는 방법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우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덱중에서. 몇가지는 모험모드와 밀접한 관계를 가집니다.
강하다고 검증된 몇가지 덱을 만들어보려면 모험모드가 필수적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1티어덱중 하나인[ 손놈덱]을 만드시려면.
우선 낙스 4지구가 필수적입니다.
문제는 낙스의경우 5지구까지 한꺼번에 구입하시는게 이득이라는거겠죠. 5지구까지 골드를 모아서 열려면...? 굉장히 오랜 시간동안 카드팩을 뜯을 수 없겠죠. 그래서 저는....손놈덱을 하려면 낙스 전체를 현금으로 구입하는게 속시원하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낙스전체를 구입할 수 있는 골드를 모을때까지 기본덱으로만 하겠다. 라고 하면 상관없습니다.
그다음으로 필요한건 검바 1지구가 필수적입니다.
역시 골드로 열려면 700골드가 필요한데. 이것도 모으기 어렵죠. 현금으로 여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고 판단됩니다.
어쨌든 이렇게 하셔야 최소. 손놈덱으로 플레이 가능한 상황이 나옵니다.
우선은 위의 방법은 가장 우선적으로 추천합니다. 결국은 과금하세요!! 라는 이야기일 수 있으나. 최소한의 돈으로 1티어덱을 만들고 즐겁게 놀 수 있다. 라는 점에서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2. 검바1지구까지 모험모드를 과금했다고 가정할때 좋은점.
여기서부터 최소한의 가루로 손놈덱을 제외한 다른덱을 만든다고 가정할시.. 우선적으로 가능한건 [흑위니덱]을 만들 수 있다는것입니다. 다만. 검바2지구를 열지 못했을시 [임프두목] 이라는 강력한 카드가 부족한 상황이 되는데요. 이녀석을 필요로 한다면 검바2지구를 과금하거나 골드를 모아서 열어야겠죠.
가루를 약간 더 모은다고 가정할시. 한번에 최대 1600가루까지 모은다고 하면 [악흑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낙스3지구를 구입함으로서 [공허소환사]를 활용한 1티어덱을 만들 수 있는거죠.
3. 과금을 안한다고 가정할시에 문제가 되는점.
일단 모험모드를 열기까지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 발생합니다. 덱을 짜는거 자체가 고통이죠. 최대한 빠른 시간에 덱을 하나 만든다고 하면 결국 [기계법사] 아니면 [돌진냥꾼] 둘중 하나를 만들고 끝나는게 현실적입니다. 두가지 덱 모두 승률이 나쁜건 아닌데 첫 손패가 나쁘면 게임을 뒤집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덱이라서.. 질때 재미없게 지는.. 그런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는건 상관없어요. 사실 기법이나 돌냥이 승률은 높은편이거든요. 하수 전문 학살자.. 라고 할정도로 저레벨 구간에서는 좋다면 좋은덱인데.. 게임을 할때의 즐거움이 적은편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다른 덱을 만들려고 하면.. 완성된덱을 만들기가 어려울거에요. 당연히 자주 지게되고... 카드나 가루를 모으는 동안에 계속 질겁니다....
그러다보면 덱...이라고 하는걸 만들어서 재미를 느껴보기도전에 접게 될 수 있어요.
4. 과금을 안한다고 가정할시에 해볼만한 플레이.
골드를 조금씩 모아서 카드팩을 까고 카드를 모으고.. 좋죠. 좋은데.. 그러다가 접는 경우가 너무 많죠. 카드를 무작정 모으지마시고 자기가 해보고 싶은덱이 아닌. 다른 영웅의 카드가 나오면 그냥 갈아버리세요. [다짜고짜 갈아버리라니. 미친거아니냐.] 미친거 아니예요.
카드를 트레이딩 할 수 있는 게임이면 모으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어차피 덱 하나를 만들기전에는 각각의 카드들은 무의미한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카드인데. 무의미해요. 좋은 카드지만 기계법사나 돌냥 덱에는 안들어가는 카드가 나와요. 기분은 좋죠...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그 카드들을 활용한 덱을 짤 수 있으니까요.
나중이라는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시간을 잠깐잠깐씩 쪼개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요.. 분명 카드를 조금씩 모으겠지만.. 3개월동안 카드만 모으면서 돌냥만 계속 하다가.. 어느순간 접고.. 3개월이라도 하면 다행이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1차적으로는 카드를 갈면서 돌냥을 맞춰보시거나. 2차적으로는 기계법사를 맞춰보면 카드가 적게 들어가면서 재미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좋은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추천덱은 사적덱을 맞추는겁니다. 교회누나 두장만 어떻게든 만들거나 카드팩에서 나오기만 한다면. 정말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비교적 가루도 적게 들어간다고 생각해요. 심리조작까지 맞추려면 다소 무리가 있긴합니다만 ^^
만약 이런 순서가 아니고. 최대한 카드를 모으면서 적절하게 강한 덱을 만들어보고 싶은거라면. 초반에 가루를 좀 모아서 비트성기사 덱을 만들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비교적 상성을 타지 않으면서 적은 가루로도 강력한힘과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덱이라고 생각해요.
5. 10만원 내외로 과금한다면 추천 순서는?
1. 낙스전체+검바1지구+오리지날5만원.(사실상 거의 모든 덱이 가능)
2. 검바전체+오리지날7만원(손놈과 악흑을 플레이 못하는대신. 위니흑마와 용덱이 가능)
3. 오리지날7만원(손놈. 악흑. 흑위니가 불가능한 대신. 성기사덱과 주술사 덱은 문제없이 완성이 가능.)
6. 과금을 안하거나. 저과금을 한다고 했을때 다른 좋은덱은 없나?
오리지날과 고놈을 번갈아가면서 골드로 조금씩 팩을 까서 카드를 모은다고 가정했을 경우. 카드가 잘 모이면 기계술사 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충분히 재미난 플레이가 가능하죠. 기계술사로 플레이하시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만족을 하고 있고. 실제로 대회에서도 유명 플레이어들이 즐겨하는 덱입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