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베타키를 얻어서 현제 마법사 레벨 23까지 키워본 법사유저입니다.
이 덱은 희귀한 카드를 얻기가 비교적 어려운 없는
초반 유저용 마법사 덱입니다.
이 덱의 가장 큰 장점은 희귀이상의 등급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희귀한 카드가 더 생기시면 보강하실 수 있게 아래에 스왑법도 적어놓았습니다.
1. 운영의 핵심
이점을 이용하여 안그래도 강력한 마법사의 주문카드의 화력을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것이 핵심입니다.
2. 하수인 소환의 타이밍
되도록 하수인을 뽑지 않도록 합시다. 이 덱의 하수인들은 주문을 강화하는것이 핵심이기에
하수인 자체의 스펙이 강력하지도 않으며 10개밖에 없는 귀한 존재입니다. 여타 마법사 덱의 운영법처럼
초반은 버티고 후반에 마나가 쌓이면 강력한 콤보를 넣는식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후반이 되어서도 무리해서 여러마리를 소환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주로들 맷집이 강한편이 아니기에
자칫 광역기에 한번에 쓸려버리는수가 있어, 항상 조절을 하면서 소환해야합니다.
이 덱에서 이상적인 하수인 필드는
주문 공격력 + 1 하수인 둘에 마술사의 수습생 하나입니다.
3. 버티기의 핵심 4 TOP 환복,얼회,냉풍,양변
환영 복제
코스트는 적고 효율은 좋은 효자같은 카드입니다. 필드 위에 도발 능력을 가진 0/2짜리 분신을 두개 소환해주며
코스트는 1밖에 들지않아 초반에도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필드위에 마법사의 수습생이 소환되어 있을경우
마나 지불없이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비교적 스펙이 좋지않은 이 덱의 다른 하수인들을 도발로 지켜주기도 하며
버티기용으로도 한몪 두둑히 하기 때문에 초,중,후 어느때나 활약할 수 있습니다.
얼음 회오리
명실상부 버티기용 최강의 카드입니다, 코스트는 2이며 필드위의 모든 적 하수인을 얼려버립니다.
물량과 강화로 승부를보는 사냥꾼이나 주술사 또는 흑마법사를 상대로도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초반에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고 중~후반엔 유동적으로 사용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냉기 돌풍
얼음 회오리와 더불어 강력한 버티기용 카드입니다. 코스트는 3이며 대상과 양옆에 있는 하수인을 얼려주고
1의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효율면에 있어서는 얼회보다 못한면이 있습니다. 코스트도 얼회보다 1이나높고
얼릴수 있는 최대 수가 3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만약 패에 얼회와 냉풍이 있다면 거침없이 냉풍으로 버티고
얼회는 되도록 아끼도롣 해야합니다. 하지만 냉풍은 사용하기에 따라서 강력한 광역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필드위에 주문 공격력 + 1 의 유닛이 있다면 머릿수만큼 대미지또한 강력해지기 때문에 '버티기'와 '광역기'의
이지선다가 가능해집니다.
변이
와우를 해보신분들은 다들 '양변'이라 알고있는 카드입니다. 마법사가 판을 뒤집을땐 항상 변이가 있기마련이죠
코스트는 4로서 비교적 많은 마나를 요구하나 적이 어떠한 강력한 하수인을 소환해도 1/1짜리 하수인으로
바꿔버릴수가 있습니다. 만약 마나에 여유가 있다면 마법사의 전용스킬인 화염 작렬을 사용하여
[변이 -> 화염작렬]순으로 사용하면 코스트6의 콤보로 어떤 강력한 하수인이라도 한턴만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허나 버티기가 핵심인 이 덱에선 위협이 제거되었으니 굳이 코스트를 2나 더 들여서 파괴까지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변이를 사용하게 되는 타이밍은 주로 2가지입니다.
첫째. 적이 강력한 하수인을 소환했는데 버티기용 카드가 없을때
둘째. 성가신 특수능력을 가진 하수인이 있을때
이 외에도 필드클린을 시키려는데 맷집이 너무 강한 하수인이 있을때등 여러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단연컨데 변이는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판뒤집기 카드입니다.
4. 버티기후 남는 마나는 어떻게?
물론 신비한 지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주는것입니다. 후반에 위력을 발휘하는것이 이 덱의 특징이나 강력한
콤보를 넣으려면 그만큼 많은 카드가 패에 있어야합니다, 또한 빠르게 패를 늘리는것이 버티기를 오래할 수 있는
요령이기도 합니다. 만약 패에 신비한 지능이 없다면 화염 작렬로 상대편 영웅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줍시다.
5. 하수인은 쌓일때까지 처리하지 말자
무리해서 하수인을 처리하는것은 이 덱에서 치명적인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적이 하수인을 무섭게 늘리더라도
굳센심지로 버티야만합니다. 후반까지 버틸수만 있다면 강력한 광역기 콤보로 금방 처리하게 될테니까요.
채력이 1밖에 없는 하수인이 있다고 화염 작렬을 낭비해선 안됩니다. 화염 작렬은 꾸준하게 적 영웅에게 쏴줍시다
6. 후반이 됫다 판을 뒤집자.
저코스트 유닛을 둘,셋을 동시에 소환해도 마나가 남으며 필드위에 주문 공격력 + 1 이 둘이상이 될경우 대미지
1짜리였던 잉여 광역기인 신비한 폭발이 대미지 3에서 4짜리의 강력한 필드클리너로 변하고 랜덤으로 3의 대미지를
분산해서 주는 신비한 화살은 대미지 5에서 6짜리의 강력한 융단폭격으로 변하며 냉풍또한 광역기로서 손색없게
변합니다 그런데 이 강력한 주문들이 고작 코스트 1~2정도라니 조건이 갖추어졌을때의 이 덱의 효율은 당하는
상대방을 괴랄한 기분에 휩싸이게합니다. 더불어 주 댐딜 카드인 화염구나 얼음화살 + 얼음창 조합은 안그래도
강력한 6,7짜리 대미지가 상상을 초월하게 강력해집니다. 또한 오우거 마법사나 대마법사는 주문 공격력 + 1의
스킬외에도 기본 스펙의 공격력이 4씩이나 되기때문에 필드를 클린해주고 난뒤 곧바로 직접공격을 해주어도
큰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7. 덱 스왑의 중심은 신비한 화살
신비한 화살을 빼고 불기둥을 넣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비한 화살은 적 하수인이 많아지면 효율이 떨어지지만
불기둥은 오히려 적 하수인이 많을때 그 위력을 발휘하는 훌륭한 클린용 카드입니다. 다만 코스트가 7이나 들지요
허나 주문강화덱에선 수 없이 많은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마법사의 수습생을 사용하면 코스트도 줄일 수
있거니와 주문 공격력 + 1 의 효과를 받으면 점점 더 강력한 클린용 카드가 될 수 있지요, 또한 희귀카드를 만들
여유가 생기시면 신비한 화살대신 눈보라를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눈보라는 코스트5에 전채 대미지 2를 입히고
얼음 회오리와 같이 모든 몬스터를 얼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요, 이 또한 주문 공격력 + 1 과 마법사의 수습생을
활용하면 훌륭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동시에 버티기 용으로만 써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더욱이 여유가 되신다면
꼭 불덩이 작렬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코스트8에 대미지 10이라 코스트4에 대미지 6인 화염구보다 가성대비 자체는
부족한 감이 있으나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주문카드가 2장이나 더 있다는건 하늘과 땅 수준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유가 되시면 불덩이 작렬은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팁 게시판 노안킴님의 제보입니다.
고대의 마법사
스왑용으로 아주 좋은 카드입니다. 양 옆의 하수인에게 주문 공격력 + 1을 부여해주기 때문에
환영복제와 훌륭한 콤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코스트 5 만 가지고도 한턴만에 훌륭하고
만족스러운 필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마나에 여유가 남는다면 필드 클린도 가능하겟습니다.
제가 왜 진작이 이 카드를 못 알아봤을까요, 정말이지 꿀같은 카드입니다.
팁 게시판 춤추는구미호님의 제보입니다.
8. 만약 전설 카드를 넣는다면 어떤 카드를?
물론 빛나는 주문 공격력 + 5의 말리고스입니다. 필드위에 마법사의 수습생이 있는 상태에서 내 마나가 10이
있다고 한다면 말리고스 소환 + 신비한 폭팔 콤보로 대미지 6짜리 광역 콤보를 날릴수 있으며, 마법사의 수습생
없이도 말리고스 소환 + 신비한 화살 콤보로 대미지 8짜리 융단폭격을 고루 고루 나누어 날려줄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전설카드가 아니지만 하늘빛 비룡또한 효율이 좋습니다 코스트는 5이며 주문 공격력 + 1 에 소환시
카드를 한장 뽑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있고 4/4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 혈법사 탈노스도
주문공격력 + 1 에 파괴될시 카드를 한장 뽑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이 덱에 잘 어울리는 전설카드입니다.
스왑 가능한 카드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