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로이 젠킨스라는 이름에 걸맞는 효과
2. 전설급 카드에 걸맞는 능력 유지
3. 현재처럼 너무 과한 비중을 가지지 못하도록 변경
일단 세가지가 주요 쟁점이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1. 새끼용은 무조건 들어가야함
2. 돌진에 6/2 그리고 4코스트는 양보할 수 없음
3. 카드를 못쓸정도의 페널티가 필요한 건 아니지만 지금처럼 있는듯 없는듯 한 페널티는 교체되어야 함
그래서 새끼용에 주목해보기로 했습니다.
와우의 리로이 영상을 보면 새끼용을 대책없이 깨워대서 공대를 전멸시켰죠.
여기에 착안해서
전투의 함성: 상대에게 새끼용 한마리를 소환해 줍니다.
내가 카드를 낼때마다 상대에게 새끼용 한마리를 소환해 줍니다.
움직일때마다 새끼용이 하나씩 깨어나는 겁니다.
물론 여기서 끝나면 있으나마나한 효과이니 새끼용의 스펙을 조금 고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안
1/1 새끼용
상대가 카드를 낼 때마다 무작위 적에게 1데미지를 줍니다.
2안
0/1 새끼용
상대가 카드를 낼 때마다 적 영웅에게 1데미지를 줍니다.
1안에서는 버프걸다 운나쁘면 리로이가 죽어버리고
2안에서는 버프질을 과다하게 하면 게임에서 집니다.
공통점은 욕심부리지 않고 적당히 발라주면 무난하게 쓸 수 있다는거죠.
상대 필드에 유닛이 없을때 새끼용을 처리하지 않고 카드를 막내면 입는 데미지는
1 : 0 (리로이 소환)
2 : 1
3 : 3
4 : 6
5 : 10
6 : 15
7 : 21
8부터는 7씩 추가
상대 필드에 하수인이 가득차있다면 그냥 감사히 쓰면 된다는 장점도 있네요.
4장 이상 깔려있다면 역전의 발판으로 충분히 쓸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