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카드] 위니문제를 이렇게 해결하면 어떨까?

아이콘 영양간식
댓글: 3 개
조회: 643
2015-06-05 15:22:53

내가 생각하기에 위니를 표방하는 어그로덱류 빌드들은 '사기' 는 아니지만 '문제' 는 된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막상 밸런스 따져보면 사람마다 다를수야 있겠지만 그렇게 오피라 생각할만큼의 승률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단점도 갖고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문제냐 하면 말그대로 얘들은 원래 운빨이 가미되는게 당연하긴 하지만 이걸 극대화시키는게 크니까 그렇다.

 

한판당 시간이 짧아 회전율이 좋아 등급올리는데 시간 덜들어가는건 덤이고.

 

예를들어보면 컨트롤덱끼리의 싸움은 초반에 손패가 말려도 어느정도 추가드로우와 여타 수단등을 통해 다음 수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 하지만 위니덱 상대로 초반에 꼬였다?

 

그나마 대처가 가능해질 시점이면 내 본체는 걸레가되서 항복버튼 누르는거밖에 답이없다.

 

근데 내가 적절히 잘풀리거나 무난한 상태에서 위니를 상대로하면 역시나 그건 그렇게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이런경우도 많으니 통계로 보는 밸런스 자체는 크게 문제될게 없어보이겠지만

 

문제는 안좋게 나온다면 다른방안없이 무조건 털리는거밖에 없으니까 문제가 있다는거다.

 

가뜩이나 운빨거리고 사실 이맛도 있지만 운빨로 게임판도에 이쪽 저쪽 저울추가 왔다갔다 거리는거하고

 

그냥 시작부터 끝까지 승패가 딱 고정되서 갈려버리는거하곤 다르니까.

 

그렇게 막상 밸런스만 놓고보면 심히 사기라 볼수없으니 무작정 너프하면 애꿋은 빌드들 죽이고 입문으로도 많이하는

 

위니덱인데 당연히 문제가된다는거다. 그런데 의견들 나오는거보면 위니 노답사기, 난 잘터는데 왠 징징?

 

이런게 많고 뭔가 현실적인 대안을 찾는 내용은 별로없다.

 

 

 

그래서 결론은 직접적인 너프는 하지말되 3턴까지 지속되는 10의 방어막을 추가하는것이다.

 

3턴이지나 마나가 4가되는 시점이면(비전고렘이나 드루이드의 마나펌핑같은거 말고 정상적으로 오를때 예시)

 

이 10이 있든 깎여서 10 미만이되있든 0이되있든 간에 0이 되는거임.

 (물론 전사 드루 등이 올리는 방어막과 방밀같은 방어막 연계스킬은 별도로 치는거고)

 

이렇게된다면 어느정도 카드를 모을 시간동안 10의 보호막이 막아줄 건덕지가 있으니 초반에 좀 거지같더라도

 

대처를 할 수 있게되고 위니덱 또한 직접적인 너프를 받은게 아니니 날빌식의 극단적 빌드에서 조금 더 보완해서

 

사용하는 덱도 나오면서 나름 괜찮아 질꺼라 생각한다.

 

문제가 되거나 별 변화없어보이면 이 수치야 조정하면 되는 문제고 이정도 수준으로 한다면 나쁘지않다고 본다.

 

Lv72 영양간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