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트루하트 덱시뮬레이터에서의 선호도 통계를보면
전사 35%, 드루3%, 주술사5%, 흑마법사1%, 도적0%,
마법사11%, 성기사 30%, 사제 12%, 사냥꾼 3%
보다시피 전사 성기사가 가장 시너지가 좋으면서 두직업군다 op소리들을정도로 사기급능력이고
그나마 써지는 마법사,사제는 쓰면좋고 안써도 그만 이라고생각합니다.
나머지 직업군 특히 도적은 쓸모없다가 현실이죠
저가생각하기엔 영능자체가 영웅마다 가지각색이여서
강화로인한 변수조차도 가지각색이라 그런거같습니다.
특히 피해관련 영능은 단순한 계수변화로도 충분하다고보지만
방어도,하수인,무기,드로우는
즉 사제 사냥꾼 마법사 영능을 제외한 영능은 어떻게 조절하는지가 중요하다고봅니다.
그럼 저 세직업군을 제외한 나머지 직업군의 개선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전사
일단 전사 경우 방어도 4에서 방어도3으로 너프는 필수라고생각됩니다.
방어도경우 방밀로인한 시너지및
체력의 한계를 넘을수있는 이점을 고려하면 당연한결과입니다.
이걸 부당하다고 생각하는사람은
사냥꾼에게는 명치 4뎀 영능줘도 무방하다고 생각하는사람이라고보시면됩니다.
그러면서 냥꾼들이 왜 4뎀아니에요 하면 냥꾼님들 양심찾으세요 라고 말하죠 재밌네요 ^^
또 자기는 방어도 4니까 어차피 피해안보니까 난몰랑을 시전하겠죠
다른직업들은 죽어나고 ㅇㅇ진짜 노양심이 누군지;;
2.성기사
성기사의경우 신병2명에서 특수능력을 지닌 신병1명을 선택소환하는걸로 대체해야한다고생각합니다.
1/2도발,1/1돌진중 선택해서 소환하는것이 밸런스가 그나마 괜찮아질듯하네요(당연 병참효과적용받습니다.)
사실 돌진도 성기사 특성상 op가될수도있다고봄
질풍이나 천보는 너무 오피성능이라 제외하는게좋을듯합니다.
성기사경우 하수인소환이고 이때 소환대는 신병은
필드싸움이라는 하수인싸움에서 필드잡는데 상당히 도움이됬지만
병참으로인해 틈틈히 신경써서제거해야하는 1순위 대상자로 올라왔고
그만큼 한마리만으로 충분한 압박감을 느끼게해주고
이번 대마상을통해서 영능을 자주쓰는 성기사는 당연히 트루하트 채용률이 높을수바께없죠
3.주술사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이 딱좋습니다.
4.드루이드
예도 딱 적당합니다.
5.흑마법사
2마나 1드로우에서 2마나 3피해 2드로우로 버프가 시급합니다.
처음엔 4피해도 생각해봣지만 2마나코스트까지쓰는데
2장드로우할려고 4피해는 너무한감이있긴합니다 명색에 강화인데.
아니 강화한다면서 왜 2마나코스트 1드로우죠?장난하는것도아니고
저는 흑마법사의 영능을 애초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란 개념으로 받아드리고있는데
아니 이제와서 피해없이 1드로우입니다 여러분! 이러면 와!! 이럽니까..
흑마유저들은 피해를 보더라도 드로우로 이득챙기갰다는 의미로 영능을쓰는건데
이젠 그냥 2마나 1드로우 기술이된거라 체력이부족한 일부경우에서만 이득인
로우리스크 미들리턴기술이되버리는겁니다.
이러니까 트루하트를 안쓰죠 트루하트써가면서까지 안전해질빠에 다른카드넣어서 강해지는게 중요하다는거죠
6.도적
2/2에서 2/2과 방어도1 혹은 1/3 방어도1로 버프해야합니다. 똥묻은칼일시 공격력 2증가
주문도적으로 입원하고 겨우겨우 기름도적으로 숨붙어있던 도적님들이 드디어 운명하셨습니다.
그에 맞춰서 트루하트조차도 잉여능력.. 다른카드넣기도 버거운데 잉여능력이니 당연채용률 0%로
똥묻은칼하고도 연계도 안돼고 그나마 똥묻은칼버리고 채용할만한데 6코스트인 트루하트 쓸빠에
암검을 쓰죠 ㅇㅇ... 이게 현실입니다. 여러분
쓰고 싶어도 쓸수가없네 어휴...
타능력들과다르게 무기라는 시스탬이 하수인을 칠때는 영웅이 자기채력을 까가면서 공격을하기때문에
안그래도 명치시린 우리 도적들에게 그나마 작은 희망이라도 줍시다..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