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취가 컨 입장에서 답이 없는 이유는 특별한게 아니라 "틈이 없이 돌아가는데 후반엔 그냥 노답" 인거니까요
컨트롤 덱 입장에서 카운터칠만한 건덕지가 중반에도 잘 안나오죠
컨덱의 가장 큰 플레이는 콤보를 이용해서 한턴에 큰 템포를 뺏어오는건데
그래서 비취에 약점을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가장 간단한 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님)은 비취를 지금처럼 1/1 2/2 3/3 이 아니라
0/0 에 +1/+1 버프를 숫자만큼 받는것으로 바꾸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침묵카드에 의해서 스나이핑이 가능해지죠. 물론 이렇게 되면 10랄이 대지충격 하나씩 넣어가지고 사기치겠지만.
컨덱 입장에서도 침묵을 기용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비취 골렘의 수명을 정해주는거죠
기존의 방식대로 비취골렘이 생성되지만, 생성되고 세번째 내 턴이 끝날 때 비취골렘이 자동적으로 처치되도록.
(매커니즘은 적당한 밸런스에 맞춰서. 위 방식이면 2번 공격이 가능하고 내턴 시작으로 바꾸면 2번 공격, 도발부여시 방어는 3번이 되네요)
그럼 극후반으로 갔을때도 냉법이 비취웨이브를 타이밍맞게 잘 조절하면 각이 있을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비취도 바보가 아닌이상 어렵지만)
그리고 중반부터 들어오는 5/5 6/6 7/7 비취들의 압박도 어느정도 더 잘 버티게 되구요
그냥 생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