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367
2023-02-14 01:17:46






1.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 시스템 쿨러입니다.


견고하고 정숙한 하이드로닉 유압 베어링을 채택하여 일반적인 슬리브 팬보다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주소 지정이 가능한 16개의 RGB LED(ARGB) 칩셋이 탑재되어 다채로운 고품질 RGB 튜닝환경을 제공합니다. 


5개의 팬을 제어할 수 있는 팬 컨트롤러를 기본 제공하고 각종 메인보드와 연결하여 ARGB 기기와의 SYNC 프로그램으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최근 출시된 Antec의 플래그십 수냉쿨러인 VORTEX 시리즈의 라디에이터 쿨링 팬과도 동일한 제품이라 깔맞춤을 하는데도 좋은 제품입니다.


고급 크리스탈 링 프레임 디자인으로 12각형 모양의 유니크한 크리스탈 이중 레이어로 설계되어 있으며 튼튼한 직조 케이블이 적용된 고급 커넥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높은 내구성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패키지는 블랙 컬러 바탕에 옐로우 컬러가 포인트되어 있고 제품의 실사진이 인쇄된 심플한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개봉부에는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4개의 별도 박스가 있고 3개는 팬이 1개는 컨트롤러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컨트롤러 박스




컨트롤러 박스 내용물




사용자 메뉴얼





3. 컨트롤러 외형








컨트롤러의 전체적인 외형




사타 전원을 사용




좌측은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전용 포트, 우측은 PWM_ARGB 포트




4핀 PWM 포트




5V ARGB 포트




LED SPEED 버튼

빠르게, 천천히, 중간 3가지로 LED 효과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MODE 버튼




PWM_ARGB 연결 커넥터




기가바이트 전용 연결 커넥터








각종 커넥터 연결 이미지





4. 팬 외형





팬의 스펙





하이드로닉 유압 베어링이 적용된 9개의 팬 블레이드는 슬리브 베어링 제품보다 낮은 마찰 작용으로 저소음 환경에서 보다 탁월한 효과를 제공하고 높은 내구성도 가집니다.




고급 크리스탈 링 프레임이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양면 4개 모서리에는 진동 방지 고무 패드를 장착하여 팬과 섀시 사이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팬을 보호해 주며 더욱 조용한 PC환경 구축을 가능하게 합니다.




LED가 점등되는 크리스탈 링





후면 모습




튼튼한 직조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어서 높은 내구성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5. LED 이미지 및 영상





















최대 160만원 가지의 색상과 끝없는 다양성으로 별도 설정 없이 다채롭고 몽환적인 빛으로 감각적인 튜닝효과를 보여줍니다. 메인보드와 연결 시 메인보드 LED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제어가 가능하고 컨트롤러를 통해서 자체 제어도 가능합니다.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 LED 영상





6. 케이스 조립 및 LED 영상





케이스에 조립한 모습

조립한 케이스는 Antec NX200M MESH 강화유리 (미니타워)입니다.




컨트롤러는 파워 측면 부분에 고정하면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 케이스 조립 LED 영상





7. 마치며...










지금까지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 시스템 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5개의 팬 PWM과 ARGB를 제어할 수 있는 전용 컨트롤러를 기본 제공하여 자체적으로 LED 속도 및 모드 변경이 가능하며 메인보드 5V ARGB 헤더에 연결하여 여러기기와 동기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12각형 모양의 유니크한 크리스탈 이중 레이어 설계로 여러 각도에서 RGB 효과를 볼 수 있고, 진동 방지 패드를 장착하여 저소음 시스템 구축도 가능합니다.


하이드로닉 유압 베어링을 장착하여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하였고 일반적인 슬리브 팬보다 높은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최근 출시한 플래그십 수냉쿨러인 Antec VORTEX 시리즈와 쿨링 팬을 공유해서 해당 수냉쿨러로 구성시 깔맞춤하여 세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뉴런글로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