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가성비 써멀 3RSYS Socool RTC12

글과그림
조회: 481
2023-02-19 13:34:37

이번 제품은 컴퓨터 부품을 취급하는 3RSYS에서 출시한 써멀 컴파운드 Socoool RTC12입니다.


3RSYS Socool RTC12는 동일 회사의 공랭 쿨러 RC1800 동봉 써멀과 동일합니다. 따로 판매할 정도라면 성능이 괜찮은 수준일 것이라 예상되네요. 열전도율도 12.4W/mºC로 높은 편입니다.


전문 벤치마크 결과에서 유명한 최상위 제품들과 맞먹는 결과를 보여주었는데 가격 차이는 상당한 편이라 가성비가 출중합니다.


3RSYS Socool RTC-12


3RSYS Socoool RTC12는 용기와 비슷하게 긴 박스에 담겨져 배송됩니다.



측면의 QR코드로 제품 정보 페이지로 접속 가능합니다.




써멀이 든 용기 외에 스파츌라, 알콜 스와이프, 고무 골무까지 구성품이 알찬 편입니다.



RTC12는 내부가 보이지 않아 서멀이 얼마나 남아있는 지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4g 제품의 경우 미사용 상태에서 무게가 7.5g으로 측정됩니다.



점도가 높은 편이라 마개로 틀어막으면 흘러나올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점도가 높은 편이라 스파츌라로 펴바르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열전도성이 좋은 고성능 써멀 중 이런 제형이 자주 보입니다.



하지만 굳이 펴바르지 않아도 충분히 짜내고 덮으면 퍼져나갑니다. ※ 형태로 그림을 그려놓으면 모서리까지 퍼져나갈 겁니다.



충분히 도포했을 때에 써멀 0.4g 정도 소모했습니다. RTC12 4g은 열 번 정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한 번 도포에 천원 아래네요.



RC1800에 들어있는 RTC12처럼 지우샥 JF200S 쿨러에 동봉된 서멀과 비교합니다.



CPU가 라이젠 7950X라 온도를 적정선으로 낮추기 위해 언더볼팅을 하고 진행했습니다.



도포 직후, 12시간 후 온도를 측정했습니다. RTC12가 5도 정도 낮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생각보다 큰 차이에 JF200S는 한 번 더 측정했는데 온도 차이는 0.5도 이내였습니다.


-------------------------


다른 쿨러의 기본 제공 써멀과 비교하니 RTC12는 쿨러 급이 달라진 수준으로 눈에 띄는 온도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3RSYS Socoool RTC12는 구성품도 충실하고 온도도 낮추며 가격도 꽤 저렴한 수준으로 가성비 써멀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 한 제품입니다.


본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Lv2 글과그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