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메시와이파이증폭기!! 집안의 와이파이 속도 저하를 해결해주는 무선증폭기 넷기어 EAX20 리뷰

성큼큼
조회: 383
2023-06-19 07:45:48

메시와이파이증폭기!! 집안의 와이파이 속도 저하를 해결해주는 무선증폭기 넷기어 EAX20 리뷰


무선 공유기의 커버리지를 확장해주는 증폭기는 벽 사이에 막혀 있는 와이파이 속도를 개선해 주는 네트워크 장치 중 하나이다. 또한 넓은 사용 공간을 커버링하는 역할을 하며, 증폭기의 수에 따라 그 사용 영역은 더 늘어나기도 한다. 넷기어 EAX20은 와이파이6을 지원하는 메시 무선 중계기로 AX1800의 속도를 지원하는 최상위 증폭기이다. 





브로드컴 쿼드코어 1.5Ghz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256MB의 메모리와 128MB 플래시 탑재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듀얼밴드 와이파이6 증폭기로 최대속도 AX1800를 지원하면서도 모든 통신사, 일반공유기, 넷기어 공유기와 완벽 호환되는 넓은 호환성으로 와이파이를 속도를 확장하고 안정화시키는데 최적화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무실에서는 인터넷선만 연결하면 듀얼밴드 AP모드로 활용이 가능하고 막혔던 하수구를 뚫는 것처럼 속도 저하를 보이는 집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며 막혔던 혈을 뚫을 수 있게 해주는 메시 무선 증폭기 중에서는 고성능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무선 중계기 혹은 증폭기라는 이름으로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지만 넷기어 EAX20 증폭기는 메시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로 강력한 무선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이런 뛰어난 성능을 말미암아 일반 가정 뿐만 아니라 소규모 사무실, 음식점, 숙박업소, 도서관에서 일명 데드존을 해소하는데 유용하며, 글로벌 톱 브랜드 넷기어에서 출시한 제품이니 만큼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상당히 고스펙의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EAX20은 고성능 증폭기로 최대 속도 1.8Gbps의 통합 속도를 지원한다. 대역별로는 2.4GHz 대역에서는 11ax 2x2 600Mbps, 5GHz 대역에서는 11ax 2x2 1.2Gbps 속도를 지원하여 빠른 와이파이를 사각지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증폭기 이다 보니 공유기와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는 특성상 특정 제조사의 공유기와 호환성에 문제가 없어야 하는 점이 아주 중요하다.




타사 공유기 및 통신사 공유기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것은 넷기어 EAX20 증폭기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듀얼 밴드(Dual Band) 기술로 와이파이 커버리지 확장 및 성능을 증폭하여 집안 구석구석까지 끊김 없는 와이파이 존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라 WiFi 속도가 떨어진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메시 와이파이6 증폭기 넷기어 EAX20 구성품


증폭기 본체, 전원 어댑터, 빠른 시작 가이드, 각종 안내문









무선 AP 기능을 탑재한 넷기어 EAX20은 넷기어 영문 문구가 메탈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우며, 블랙 색상이라 때가 타지 않으며 세로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직립형 증폭기라고 할 수 있겠다. 깔끔한 디자인에 공유기와 다르게 필요한 기능만 지원하며, 연결 방법이 기존의 공유기와 다르기 때문에 설치 방법은 사용 설명서를 꼭 읽고 시작해야 한다.




사용중인 공유기에서 메시 와이파이를 지원해야 100% 성능을 끌어낼 수 있지만 타사 공유기와도 호환되어 사용하는 데는 크게 제약 사항이 없고, 브랜드가 다른 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해 본 결과 속도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공유기, 증폭기에서 발생하는 열은 제품의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하루 종일 작동해야 하는 네트워크 장비들은 특별한 발열 해결 대책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EAX20은 상단과 좌우 사이드에 공기순환구를 마련하여 내부에서 발생한 열이 효과적으로 빠져나갈 수 있는 쿨링 구조를 갖추고 있다.











넷기어 EAX20 무선AP를 앞쪽에서 보면 6가지 LED 램프가 배치되어 있으며 1개의 WPS 버튼이 존재한다.




인터넷, 5GHz, 2.4GHz, 전원 등의 상태 표시등이 보이며 가장 아래쪽에는 일시적으로 SSID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WPS 버튼이 눈에 잘 띄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뒷면은 리셋, 유선 장치 연결을 위한 4개의 기가 비트 이더넷 포트, 전원 연결 단자로 구성된 매우 심플한 구성이라 복잡하지 않아 사용하기 쉽다. 기가비트 속도의 이더넷 포트를 제공하여 공유기와 먼거리에 있는 TV, IP 셋탑박스, 게임 콘솔 등을 유선으로 연결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수직 받침대는 일체형으로 분리가 불가능한 형태, 좌우 사이드의 패턴을 그대로 가져와 디자인을 완성, 증폭기 본체와 매우 잘 어울린다.









제공하는 AC 어댑터를 연결하면 바로 전원이 켜지면서 공유기와 연결할 준비 상태로 들어간다.


연결 방법은 WPS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연결하거나 나이트호크 앱, 관리자 화면에서 스마트 커넥트 기능을 이용하여 듀얼 밴드의 특정 SSID를 선택하여 수동으로 연결하는 방법 등 3가지가 있으며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WPS 버튼이나 나이트 호크 앱을 이용하는 것이다.




WPS 버튼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처음 연결 시에는 이 방법이 확실히 


편하다. WPS 버튼을 누르면 흰색 LED가 깜박이면서 연결 대기 상태로 셋업된다. 




그러면 30초 안에 공유기의 WPS 버튼을 동일하게 눌러 1대의 공유기와 1대의 증폭기가 와이파이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여유를 두고 기다린다. 2.4GHz, 5GHz 주파수중 상태가 좋은 주파수로 연결이 되며, 만약 2.4GHz로 연결되면 처음부터 연결 과정을 반복해서 정상적으로 연동시켜 주면 된다. 









나이트호크 앱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연결하는 방법은 살짝 다른데, 먼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나이트호크로 검색하여 앱을 설치한다.




설치 후에는 실행하여 증폭기를 어디에 배치할 것인지 선택하라고 하는데 사각지대의 중앙에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배치한 후에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공유기에서 운용하는 2.4GHz, 5GHz SSID 중 하나를 골라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른다.




공유기 SSID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증폭기에서 맞는지, 틀린지 확인을 하게 된다. 비밀번호가 맞으면 맞다고 하면 선택한 5GHz SSID(여기서는 K-EAX20)로 연결을 시도한다.











입력한 비밀번호가 맞아 5GHz SSID에 연결이 되면 펌웨어 검색을 하게 되며 최신 펌웨어가 있으면 업데이트까지 한다. 업데이트 도중에 확장기의 플러그를 뽑거나 전원을 끄면 제품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최선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모든 기능이 작동 중인 것을 확인했다는 문구와 함께 앱 상단에 작동 중!이라는 문구를 보여준다.









작동 중! 화면에서 다음을 누르면 나이트호크 앱을 로딩하게 된다. 여기에는 장치 관리자, 인터넷 속도, WiFi 설정, 지원과 같은 주 메뉴가 4가지가 있고 공유기, 증폭기 모델에 따라 여러가지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지원 부가 메뉴가 있다.




2.4GHz, 5GHz 대역 모두 선택하여 비밀번호, 보안 등급을 변경할 수 있어 이제 PC로 접근해야 하는 번거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K-EAX20 네트워크 이름으로 연결한 상태에서 측정한 속도는 319Mbps 다운로드, 412Mbps 업로드 속도가 나와 아주 양호한 속도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번 이상 연속해서 측정해도 다운로드 속도는 300Mbps가 넘으며 업로드 속도 또한 400Mbps라는 이상적인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유튜브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해도 끊김없이 끝까지 재생할 수 있는 속도이며, 증폭기가 없을 때는 화장실이나 베란다에서 툭툭 끊기는 현상이 없어져 음영 지역을 해결하는데 더없이 좋은 수단이 된다. 






메시와이파이증폭기 넷기어 EAX20은 AX1800 속도를 지원하는 고성능 무선 증계기로 특정 지역에서 발생하는 와이파이 속도 저하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SKT, LGU+, KT 등 모든 통신사들 뿐만 아니라 일반 공유기, 넷기어 공유기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간단하게 셋팅하여 사용할 수 있어 연결이 안되어 사용하지 못할 일은 없다. 


그러면서도 메시 와이파이를 지원하여 집안의 네트워크를 그물망으로 형성하여 데드존이 없는 쾌적한 WiFi 사용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사무실에서는 인터넷 케이블만 연결하면 듀얼밴드 AP 모드를 활용할 수 있어 그 활용도는 더욱더 넓어진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1885233

https://smartstore.naver.com/netgearstore/products/4911025872




Lv14 성큼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