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EAGLE PRO AI 앱지원 마이크로닉스 D-Link R15 AX1500 Wi-Fi 6 유무선공유기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442
2023-10-25 19:54:16



이번에 제품은 마이크로닉스가 국내 유통하고 Eagle Pro AI 앱지원을 하는 D-Link R15 AX1500 Wi-Fi 6 유무선 공유기 입니다. 그리고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는 AI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손쉽게 홈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D-Link R15 AX1500 Wi-Fi 6 유무선 공유기가 지원하는 AI 기능을 보면 Wi-Fi 최적화, 메쉬 최적화( AI 빔포밍 기술 ), 트래픽 최적화, 자녀보호, 어시스턴트를 제공하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최대 128대 클라이언트 연결과 230㎡ 커버리지 그리고 네트워크 확장이 가능하고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 알렉사 음성 명령 지원과 WPA3 암호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R15 본체와 어댑터, 랜케이블 그리고 퀵가이드와 함께 보증서를 포함하고 미끄럼방지 원형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D-Link R15 AX1500 Wi-Fi 6 유무선 공유기 본체는 깔끔한 투톤 컬러에 듀얼밴드 무지향성 안테나 4개를 장착하고 방향 조절이 가능하며 최신 OFDMA와 MU-MIMO 기술 지원으로 네트워크 확장과 더불어 동시에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구성은 1개의 인터넷 포트와 3개의 이더넷 포트, WPS 버튼, 리셋 버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D-Link R15 AX1500 Wi-Fi 6 유무선 공유기는 초기 부팅시 120s 정도 소요되며 순차적으로 LED가 들어오게 됩니다. 작지만 LED는 멀리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은 유선과 무선 그리고 앱으로 가능합니다. PC를 통한 유선 설치는 공유기 MAC 주소 마지막 4자와 디바이스 패스워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설치가 끝나면 주소창에 192.168.1.1을 입력하고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면 포트 포워딩과 같은 필요한 주요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D-Link R15 AX1500 Wi-Fi 6 유무선 공유기에 유선 연결 테스트 결과를 보면 평균 다운로드 속도는 920Mbps, 업로드 속도는 875Mbps로 적정한 속도로 유지가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Eagle Pro AI 앱 다운로드를 통한 설치는 보다 간편하게 공유기에 부착이 되어 있는 라벨 QR코드를 스캔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순서대로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하면서 설정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펌웨어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Eagle Pro AI 앱을 통하여 지원 기능 설정을 할 수 있으며 AI Wi-Fi 옵티마이저와 함께 Wi-Fi 메쉬 선택이 가능하고 QoS 설정으로 속도 저하를 줄이면서 균등하게 네트워크 활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헬스 모드, 자녀 보호, 음성 제어 지원으로 안전성과 편리성을 제공하게 됩니다.


옵션 설정을 선택한 상태에서 테스트 결과가 평균 다운로드 속도는 337Mbps, 업로드 속도는 390Mbps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유선 보다 높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네트워크 속도가 적정 속도를 유지하는 것 같아서 활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보다 안정적이면서 다양한 지원 기능도 손쉽게 활용해 볼 수 있는 마이크로닉스 D-Link R15 AX1500 Wi-Fi 6 유무선 공유기, 가정에서 가족 모두가 보다 쾌적한 인터넷 속도를 즐겨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인터넷 회선이 적정한 속도로 유지가 되지 않아 스트레스 받은 경험이 있다면 공유기를 한번 바꿔보는 것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20737262



'이 체험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