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추천 AX1800지원 메시 와이파이6 무선증폭기 넷기어 EAX20

원조광팔이
조회: 411
2023-06-20 11:50:21


안녕하세요 엠스토리입니다.

요즘은 가정에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들을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뿐만 아니라  홈ioT 디바이스까지 연결하다 보니 집안에 인터넷 음영지역에서는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무선확장기 또는 증폭기라는 장비를 설치해서 이런 인터넷음영지역을 커버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듀얼밴드 메시 WiFi 증폭기 넷기어 EAX20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넷기어는 미국에 위치한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전문 기업으로 라우터, 무선 AP, IP 카메라, NAS 등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우리에겐 나이트호크 공유기와 메시와이파이 오르비 시리즈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구성 및 사양



넷기어 EAX20은 AX1800 규격의 듀얼밴드 와이파이 증폭기로 단일기기로 최대 1201Mbps, 다중기기의 전송 속도 합이 1775Mbps의 속도를 지원합니다. 패키지에 소개되어 있듯 802.11ac 방식의 WiFi5 보다 최대 1.5배 높은 성능을 내는 4-Stream WiFi6 방식으로 더 넓은 지역을 빠른 속도로 커버할 수 있는 고급형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입니다. 



제품의 구성은 넷기어 EAX20 본체, 사용설명서, 퀵가이드,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공유기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 확장시켜주는 역할이기에 불필요한 랜케이블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외형 및 특징



넷기어 EAX20은 흡사 콘솔게임기와 같은 슬림한 직사각형의 박스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크기 241.7 x 169.5 x 63.4mm이며 무게는 약 500g입니다.  무선 규격은 AX1800 WIFI6 듀얼밴드로 2.4GHz는 574Mbps, 5GHz는 1201Mbps 속도를 지원하며 2개의 안테나는 본체 안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EAX20을 연결하면 최대 100제곱미터, 약 30평형의 넓이의 무선인터넷 영역이 확장되며 연결할 수 있는 디바이스는 20대 이상 추가연결이 가능한데요, 이런 많은 데이터 처리와 연결관리를 위해 1.5GHz 속도의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56MB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802.11k 표준을 지원해 인터넷 공유기의 와이파이 이름을 동일하게 유지하며, 방이나 거실을 이동하더라도 끊김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연결된 스마트 기기의 위치를 파악해 해당 방향으로 무선신호를 집중해주는 넷기어 빔포밍+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불필요한 신호송출을 줄여 더 효율적으로 넓은 지역을 커버할 수 있게 해줍니다.



후면에는 최대 1G 이더넷포트를 4개 제공하고 있어 공유기와 랜케이블로 연결하여 AP모드로 사용하거나 랜케이블 공사가 되어 있지 않은 곳에 거치후 TV나 콘솔기기 등 유선 디바이스들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는 상태 LED와 WPS 버튼이 있어 기기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거나, WPS 버튼으로 기존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와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설정



콘솔 게임기기와 같은 외형의 넷기어 EAX20을 TV아래 선반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블랙색상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고 투박하지만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입니다.  



먼저 넷기어 EAX20의 전원을 연결하고 설정을 위해 앱스토어에서 NETGEAR Nighthawk – WiFi Route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tgear.netgearup



앱설치가 완료되면 나이트호크 설정을 눌러 제품선택 화면에서 범위확장기를 클릭하고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이제는 확장기와 기존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를 연결해주는 작업을 진행할텐데요, 우선 스마트폰을 넷기어 EAX20의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해줍니다.



넷기어 EAX20의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연결 후 기존 공유기의 듀얼밴드 5GHz, 2.4GHz의 신호를 선택하고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해 연동을 마무리합니다.



연동완료 후 넷기어 EAX20 관리 메뉴입니다. 현재 기기에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디바이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관리자와, 무선 인터넷 속도측정 메뉴인 인터넷속도, 와이파이 신호를 분석하는 WIFI분석, 그리고 WIFI 설정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4GHz로 연결 후 인터넷측정 메뉴에서 속도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입니다. 다운로드/업로드/핑 속도 측정과 결과에 따른 컨디션을 분석해서 알려줍니다.



넷기어 EAX20에 연결되어 있는 장치의 목록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렇게 연결된 장비들은 앞서 설명해드린 넷기어 빔포밍+ 기술을 통해 빠르고 더 멀리 연결할 수 있게 신호를 관리해줍니다.




속도측정



SKB의 기가라이트 500MB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속도측정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먼저 넷기어 EAX20 메시 와이파이6 증폭기 근처에서 측정한 결과는 당연히 최대속도에 근접한 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증폭기와 거리가 떨어진 현관입구에서는 다운로드 속도가 조금 낮게 측정되었지만 여전히 빠른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증폭기와 벽이 가로막혀 있는 화장실에서 측정한 결과도 앞선 현관과 비슷한 빠른 무선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넷기어 EAX20은 국내최초로 출시된 듀얼밴드 와이파이6 증폭기로 넷기어의 네트워크 기술력으로 자사의 유무선공유기 뿐만 아니라 통신사 무선공유기 및 타사 유무선공유기와 완벽호환을 자랑합니다. 


손쉽고 빠른 설치는 물론 직관적인 UI의 전용앱으로 증폭기의 설정과 관리가 용이한 편입니다. 후면에 위치한 네 개의 이더넷 포트는 기존 공유기와 연결하여 확장기 뿐만 아니라 무선 듀얼 AP모드로 활용할 수 있어 넓은 평수의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공유기와 확장기의 와이파이 이름을 동일하게 유지시켜주는 802.11K 표준 지원과 연결된 디바이스에 무선신호를 집중해주는 넷기어 빔포밍+ 기술로 편의성과 안정성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AX1800지원 메시 와이파이6 무선증폭기를 찾고 계신다면 넷기어 EAX20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나와 최저가 검색하기


공식몰에서 구매하기







Lv10 원조광팔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