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COMICA 코미카 STA-U2D 카디오이드 콘덴서 USB 마이크 사용기

쵸이스진상
조회: 490
2023-10-27 12:08:53



유튜버, 스트리머와 같은 1인 미디어의 인지도가 높아지다 보니 요즘은 관련 장비를 다루는 시장 규모가 엄청나게 커졌고, 또 해당 분야에 도전해 보고자 하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때문에 영상 콘텐츠 제작이나 방송 송출에서 음향 장비의 기본인 마이크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졌는데요, 방송뿐만 아니라 게임이나 온라인 수업, 화상 회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이 코미카 STA-U2D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성능도 좋지만 사용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초보자들에게도 제격인 해당 모델을 사용기도 알아보겠습니다.



"COMICA STA-U2D 콘덴서 마이크 패키지 구성"




COMICA 코미카 STA-U2D는 올인원 데스크용 마이크이며, 쉽고 빠른 연결, PC나 태블릿 등 다양한 장비에 연결 가능한 우수한 호환성에 RGB 조명 효과도 지원합니다. 패키지 상자는 비닐로 완전히 밀봉되어 있고 내부 구성품 보호도 든든하게 잘 되어있네요. 컬러는 블랙, 화이트 두 가지입니다.


카디오이드 단일 지향성으로 팟캐스트, 개인 방송, 게이밍 방송과 같은 입과 가까운 클로즈드 마이킹 환경에 적합합니다. 샘플링 레이트는 최대 24bit 48kHz, 주파수 응답 20Hz-20kHz, 최대 SPL 120dB, USB 인터페이스, 모니터링을 위한 3.5mm 헤드폰 아웃 단자도 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데스크 스탠드, 받침대, 쇼크 마운트, 팝 필터, 2-in-1 케이블(USB C to A, C), 설명서 및 보증서 등이 제공됩니다.



"COMICA STA-U2D 콘덴서 마이크 디자인"




무겁고 안정적인 메탈 베이스가 포함된 데스크 스탠드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요, 툴리스 방식이라 조립도 되게 간편하네요. 게다가 쇼크 마운드에는 마운트 타입 변환 어댑터 링이 있어 붐 암 스탠드, 테이블 스탠드, 삼각대 등 다양한 거치대에 설치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 환경에 맞게 최적으로 세팅이 가능하겠습니다.



구성품 조립이 끝난 상태인데 의외로 높이가 좀 있네요. 측면 레버를 이용하면 추가로 높이를 더 올릴 수 있고 각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받침대에서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메탈 재질 팝 필터는 파열음으로 인한 임펄스 및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또한 쇼크 마운트는 진동으로 인한 소음 감소, 그리고 안정성을 향상시켜 주죠.



본체는 풀 메탈 소재입니다. 마감도 꽤나 좋은 것 같고요. 전면에는 음소거와 사운드 프리셋 전환 버튼, 볼륨 컨트롤 및 모니터링 컨트롤 노브가 배치되어 있고 후면에는 RGB 조명 효과 전환 버튼, 모니터링 이어폰 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 연결을 위한 C 포트가 있고 다양한 장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2-in-1 케이블을 제공하여 호환성을 높였네요. 



"COMICA STA-U2D 콘덴서 마이크 테스트"




마이크는 암을 사용하든 스탠드를 이용하든 사용자 환경에 맞는, 편리한 포지션이 중요하죠. 다만 단일 지향성 특성상 최대한 입과 가까운 거리에 두는 게 좋습니다. USB로 연결만 하면 세팅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하며 24bit 48kHz 녹음을 지원합니다. 



상단 버튼은 편리한 터치 방식, 반응도 빨라서 쾌적하네요. 음소거를 하면 빨간색, 하지 않으면 파란색이 표시되며 아래 프리셋 전환 버튼은 팟캐스트 모드 파란색, 스트리밍 모드 녹색, 노래 모드에서는 청록색이 점등되어 현재 설정 상태를 알려줍니다.



녹음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키보드 타건 음을 카메라 내장 마이크와 비교하였는데요, 확실히 코미카 STA-U2D에서 녹음된 소리가 볼륨도 더 크고 실제와 훨씬 비슷하게 들립니다. 방송뿐 아니라 영상을 만들면서 소리에도 신경을 쓴다면 가성비 되게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팟캐스트, 라이브 스트리밍 중 감성 있는 분위기와 어울릴 수 있도록 6가지 조명 효과 연출도 가능하네요. 게이밍 밍헤드셋의 마이크 성능이 좋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전문 제품과 비교가 어려울 겁니다. 때문에 음성 대화가 필요한 게임에서도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 수 있었습니다.



"COMICA STA-U2D 콘덴서 마이크 후기"




어떤 제품이든 복잡하면 손이 가지 않죠. 코미카 STA-U2D는 설치가 간단하고 조작도 쉬우면서 우수한 음질과 녹음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3가지 사운드 프리셋 적용으로 다양한 상황을 커버할 수도 있고 부드러운 노브와 빠른 반응의 터치 패널, 음소거 및 모니터링, RGB 기능까지 잘 갖추고 있어 여러모로 괜찮은 모델이라 판단되었네요. 구성품도 장점이겠고요. 


마이크는 종류가 너무 많아 선택이 쉽지 않은데, 저렴한 제품은 꺼려지고 고급형은 부담스러운 분, 올 라운드용으로 활용할 제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직접 사용해 해보니 가성비로 추천해 볼 만하네요. :)




"이 사용기는 유통사 유쾌한생각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